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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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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1호선 급행열차를 통근열차로 승격하면...
KTX 미금역 추천 0 조회 560 04.08.29 21:57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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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4.08.29 21:58

    첫댓글 음... 급행 -> 통근으로 승격해서 따로받는다는것은 일본식으로 말하면 쾌속을 특급으로 올려서 특급요금을 받는다는 얘기군요...

  • 04.08.29 23:21

    다른등급이 다른요금을 받으면 실제로는 승객감소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 오히려 완행이 줄어버리므로 완행은 혼잡도는 커지구요. 그리고 원래 완급결합은

  • 04.08.29 23:22

    이런것을 염두하고 만든겁니다. 즉 완행은 구간열차로 돌리는 겁니다. 완행을 타고 급행정차역까지 가서 급행을 탄 뒤 다시 완행으로 갈아타 시간을 단축하는

  • 04.08.29 23:22

    것이 주 목적입니다. 그러나 환승을 좋아하지 않아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경인선은 급행화 이후 경쟁력이 향상되었지요.

  • 04.08.29 23:49

    다 지상청량리로 연결시켜야 지방사람들이 경춘선,태백선을 이용하기 쉽다ㅋ

  • 다 지상서울역으로 연결시켜야 지방사람들이 경부선,호남선,전라선,장항선을 이용하기 쉽다

  • 제1급행 대신 통근열차를 넣고 제 2급행은 1호선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제1급행은 천안-성환-평택-수원-안양-(시흥)-영등포-노량진-용산-서울역 정도가 좋습니다.

  • 04.08.30 16:38

    서울역 급행은 상 하행 합쳐 하루에 6번번 다니고 개통시 상 하행 한번씩 늘어나 8번, 개통시 생기는 용산발 천안 급행도 용산에서 시흥까지는 완행으로 각역 다 정차하고 시흥 이후부터 급행으로 달린다던데.. 요금 올리거나 그러면 않타는게 낳을듯..

  • 04.08.30 19:08

    그것보다 급행열차에 그린샤는 연결 안하는지요?

  • 04.08.30 22:54

    어지간하면 그린샤보다 우리나라풍인 특실이라는 말을 써주셨으면 합니다. 그린샤는 일본에만 존재하는거구요.. 천안개통때 1차로 운행할 녀석들은 현재 있는 녀석들로 운행될 예정이라 알고 있습니다.

  • 04.10.14 09:18

    지하철이 천안까지 다니면 청량리역이나 용산역니나 구로역에서 천안행 막차는 몇시인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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