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 빵 한 조각을 먹으며, 화목하게 지내는 것이, 진수성찬을 가득히 차린 집에서 다투며 사는 것보다 나으니라." [ 잠언 17:1 ]
"채소를 먹으며 서로 사랑하는 것이 살진 소를 먹으며 서로 미워하는 것보다 나으니라."[ 잠언 15:17 ]
☆사람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돈과 명예가 아니라 사랑이랍니다.
신문에 미국 변호사로서 국내 대형 로펌에 다니는 51살 남편이 아내를 살해한 사건이 보도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검사 출신 다선 국회의원이었다고 합니다.
10년 전 결혼하여 아들과 딸을 낳았는데 경제 문제와 성격 차이로 이혼 소송을 제기한 후 별거 중이었다고 합니다.
딸은 어머니와 함께 있고 싶다 하여 다른 집에 머물고 있었는데 딸의 짐을 챙기려고 집을 방문했다 그만 살해를 당했답니다.
딸의 물건으로 몇 차례 다투다 아들 앞에서 그만 쇠파이프를 맞고 목 졸라 살해당했답니다.
가해자인 남편은 그날 고양이와 놀아주던 중 아내가 남편을 밀치고 고양이를 발로 차자 순간적으로 흥분해서 우발적으로 저지른 것이라고 주장하며 법정에서 “비극적인 사건으로 화목한 가정을 꾸리려는 소망도 잃고 제일 존경하는 평생 반려자도 잃는 등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 저도 이해할 수 없다”고 울먹였다고 합니다.
5월은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입양의 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가족의 소중한 관계를 기리고자 하는 날들이 이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가정이 무너지는 소리가 낮에도 밤에도 이곳저곳에서 들려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가족 살해 비율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한국 사회에서 가족살해(존속살해와 비속살해 총합)는 전체 살인사건의 5%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영국은 1%, 총기 소유가 합법인 미국은 2%인데 한국은 미국보단 2.5배, 영국보단 5배 높다고 합니다.
가정폭력 하루에 122건 발생한다고 합니다.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전국에서 발생한 가정폭력 사건 검거 건수는 22만 843건, 검거 인원은 25만 4,254명이라고 합니다.
합계출산율은 0.7선도 깨졌답니다.
자살률 10년이 넘도록 1위를 차지하여 하루 평균 35.4명, 즉, 2시간마다 3명이 자살로 삶을 마감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사망원인' 11년째 자살이 1위라고 합니다.
1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34.5%인 750만 2천 가구가 (2022년), 성인이 되어서도 독립하지 못하고 부모에게 의존하는 캥거루족이 42만여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사회, 경제적 압박으로 인해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한 3포 세대,
연애, 결혼, 출산, 내 집 마련, 인간관계도 포기한 5포 세대,
연애, 결혼, 출산, 내 집 마련, 인간관계, 꿈, 희망도 포기한 7포세대,
연애, 결혼, 출산, 내 집 마련, 인간관계, 꿈, 희망, 외모, 건강을 포기한 9포 세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노인도 3명 중 1명은 홀로 외롭게 죽어가는 독거노인이라고 합니다.
행복도는 OECD 최하 수준으로 떨어지고 있고, 우울증 수준은 최상위 수준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가정이 소리 없이 병들어 가고 있습니다.
가수 이효리씨가 이상순씨와 결혼을 결심한 이유를 밝힌 것을 신문에서 보았습니다.
돈이나 외모가 아니었답니다.
이상순씨의 "화목한 가정 분위기"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자신의 가족은 명절에 만나면 항상 싸우면서 끝나는데 이상순씨는 부모님이 싸우는 모습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었다고 합니다.
이런 환경에서 산 사람이면 내가 평생 믿어도 되겠다 싶었다고 합니다.
시부모님이 화목하게 사시며 연세가 많으신 데도 조조영화를 보러 다니신다고 합니다.
아내를 살해한 남편처럼 누구나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을 다 원합니다.
"집에서 화나면 만사가 성난다"는 말이 아니라. "집안이 화목하면 모든 일이 잘 이루어진다"는 뜻입니다.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가정의 화목은 가정을 다스리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자 사회생활의 근본으로 중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소원과는 달리 화목하지 못한 가정이 참으로 많이 있습니다.
세계 법의학계에 통계가 보고된 국가 가운데 우리나라가 친족 살해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입니다.
부부 중 34.1%가 1년에 적어도 한 차례 이상 폭력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신체적 학대를 받는 자녀가 72%, 성적 학대를 받는 자녀가 3.7% 심각한 수준입니다.
폭행이나 학대를 받는 노인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가정폭력은 70% 이상 자녀들에게 대물림까지 된답니다.
사람의 행복은 돈과 명예가 아니라 '사랑' 이라는 것입니다.
사랑은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않고 상대를 배려하고 관용하며 용서하고 허물을 덮어주고 오래 참고 기다려주며 상대에게 필요한 것을 채워주고 섬기는 것입니다.
인간 사회의 가장 기초 단위가 가정이기에 가정이 행복해야 사회도 나라도 지구촌이 행복할 수 있습니다.
가정이 행복하려면 내가 우선 행복해야 합니다.
내가 행복해야 가족을 사랑으로 섬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행복하려면 나도 누군가의 사랑을 받아야 행복할 수 있습니다.
내 행복을 주실 분이 계십니다.
내게 사랑을 부어주시는 분이 계십니다.
그분은 바로 구세주 예수님이랍니다.
예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우리를 사랑하시므로 하나님의 모든 것을 우리 위하여 버리시고 온갖 좋은 것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해 오신 하나님이 예수님입니다.
인간에게는 사랑이 없습니다.
사랑은 하나님에게서 온 황홀한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덩어리가 예수님이랍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의 사랑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면 하나님의 놀라운 사랑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 때문에 온갖 부족함을 채울 수 있고 예수님 때문에 부족함이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그 황홀한 은혜로 만족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사람을 사랑하려면 예수님의 사랑을 알고 그 사랑에 흠뻑 젖은 것만큼 비례하여 사람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타락한 인간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돈과 명예가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없이는 인간은 절대 행복할 수 없고 행복을 만날 수도 없습니다.
사랑없는 돈과 명예는 인간을 더욱더 비참하게 처절하게 불행과 파멸로 끌고 가게 합니다.
내가 행복하고 여유가 있어야 가족도 이웃도 사랑하며 섬길 수 있답니다.
내게 기쁨과 감사와 소망과 행복으로 가득하게 주실은 오직 예수님뿐이랍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말씀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성경은 말씀합니다.
"마른 빵 한 조각을 먹으며, 화목하게 지내는 것이, 진수성찬을 가득히 차린 집에서 다투며 사는 것보다 낫다."(잠17:1)
할렐루야 ~~!!!
너무도 아름답고 화창한 5월입니다.
예수님의 사랑으로 내가 먼저 행복하고 예수님의 사랑으로 가정도 이웃도 행복으로 가득하시길 축복하며 기도드립니다.
<은혜로운 찬양 >
https://youtu.be/yklUCD-3C5k?si=iQ84q1HMoUZYlyMl
첫댓글 할렐루야 아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