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樂soccer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 하프타임 급발진 사고 당시 페달 블랙박스 녹화장면 세계 최초로 공개!
민서애비명수 추천 1 조회 4,601 24.07.04 21:10 댓글 3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4.07.04 21:13

    첫댓글 와우.

  • 24.07.04 21:13

    역시...

  • 24.07.04 21:15

    급발진 호소인들이 죄다 노인인건 이유가 있음 뭔 차가 노인만 가려서 급발진하는것도 아니고

  • 24.07.04 21:16

    가속페달이넹

  • 24.07.04 21:18

    으어 브레이크 옆 액셀 풀로 밟고 있는 사진 뭔가 소름이다…

  • 24.07.04 21:18

    본인은 브레이크 밟은줄 알았지만 결국 악셀

  • 이럴 줄 알았음

  • 24.07.05 01:57

    222

  • 24.07.04 21:19

    저래서 운전 할 때 가속페달 확 안 누르고 천천히 점진적으로 속도 올리는게 좋은건데 가끔 남의 차 타면 급가속을 너무 하더라

  • 24.07.04 21:20

    급발진이라는 단어가 진정한 가스라이팅인듯

  • 24.07.04 21:21

    급발진이 없을 순 없고 급발진 주장하는 차 중에 아주 극소수만 실제 전자적인 오류일거고 전체 차량으로 따지면 0.00001% 이런식으로 거의 벼락맞을 확률이겠죠

  • 24.07.04 21:24

    그러고보니 왼발 위치가 되게 이상하네요. 엄청 삐딱하게 앉아서 운전해서 브레이크 위치가 더 헷갈렸나본데..

  • 24.07.04 21:32

    면허 뺏어야 댐 일정 이상 넘어가면

  • 24.07.04 21:46

    수십년 운전한 베테랑 운전사가 페달 헷갈릴리가 없다는 사람들 많이 보이던데 본문 내용과 신라호텔 주차장 택시 급발진 주장 사고 보면 그런 경우 겁나 많다는거 알게 될 거임

  • 24.07.04 21:46

    전기차는 원페달이라 착각할수있는데 시청 참사낸 내연차는 좀 더 지켜봐야

  • 24.07.04 21:49

    전기차는 원페달이라는게 무슨 뜻인가요?
    엑셀 브레이크 두 개의 페달이 아니라 엑셀 하나밖에 없나요??

  • 작성자 24.07.04 21:52

    @미니언즈 엑셀에서 발을 떼면 회생제동이 걸리기 때문에 이론상 브레이크 안 쓰고 엑셀로만 가속 감속이 모두 가능하다는게 '원페달 드라이브'에요. 다만 회생제동은 감속 정도의 효과만 있지 급감속 급제동은 브레이크를 밟아야하기 때문에 잘 쓸 자신 없으면 그냥 회생제동을 약하게 걸고 내연차 처럼 운전하는게 나음.

  • 24.07.04 21:54

    @민서애비명수 택시들이 회생제동을 보통 쎄게 잡아둡니다 그러다 보니 속도가 브레이크 밟은것 같은 것처럼 울컥해요

    그러니 순간 까딱하면 브렠 밟고 있는줄 알고 더 세게 밟아 버리더라구요

  • 24.07.05 11:08

    @민서애비명수 아 그럼 페달은 브레이크랑 엑셀 다 있는거네요
    회생제동이 얼마나 세길래 브레이크 대용으로 쓸 수 있는건지 의문이네요
    아무리 그래도 엑셀 오조작을 방지 하기 위해서라도 엑셀 안 밟을땐 브레이크로 발이 가 있어야 할꺼 같은데...

  • 24.07.05 11:09

    @Tesla 제 차가 하이브리드라 회생제동 많이 쓰긴하는데 전기차는 그보다 더 세게 잡혀있나보군요 저는 절대 브레이크 대용은 안되더라구요

  • 24.07.05 17:29

    @미니언즈 브레이크 대용으로 씁니다 내연차 브레이크 밟는것 처럼 발컨으로 써요ㅎㅎ

    물론 급브렉은 브레이크로 밟아야하구요

    근데 이 발컨이 엄청 중요해요 안그러면 동승자들 멀미합니다

  • 24.07.04 21:56

    급발진이 일어나려면 전자적 오류로 인한 급가속이나 연료 계통의 문제로 일어나는 오버런 현상 등이 일어남과 동시에 브레이크가 고장이 나야 함 그럼 그럴 확률이 과연 얼마나 될지?
    브레이크는 전자장치가 아닌 기계 장치라 엑셀 몇% 같은 수치로 절대 나올 수가 없고 패달이 딱딱해 진다는 것도 브레이크 밟는 힘을 더해 주는 유압이 없어진거지 힘껏 밟으면 무조건 서는게 정상임

  • 24.07.04 21:58

    당황해서 풀 악셀인건가?

  • 24.07.04 23:39

    한차례 가속이후 머리속에서 이미 급발진으로 확신하고 계속 악셀을 브레이크라고 믿고 발을 안땐거.....

  • 24.07.04 22:22

    이래도 고령운전자 제도 정비안하나 몇명이 죽어나가야 정비할까

  • 24.07.04 22:46

    일단 엄청난 속도때문에 당황스러움과 전방을 봐야해서 집중을 빼앗기기 때문에 제대로 판단 힘들수 있다고 생각함 꼭 저런 페달 오인사고 아니여도 오래된 택시기사들도 어이없는 사고 많이냄 일단 운전 시간이 길다보니 그럴 확률도 높고

  • 24.07.05 01:07

    ㄷㄷ

  • 24.07.05 01:28

    저도 주차 중 오인 페달링으로 벽에 박은 적이 있었어요 당황해서 악셀을 더 밟았죠
    정말 찰나의 사간이었어요... 정말 큰일 날뻔했죠ㄷㄷ
    페달 말고도 제2의 제동장치가 있어야 해요 급가속 시나 앞 장애물 있을 때 못 나가게

  • 24.07.05 01:59

    역시 급발진이 아닌 풀악셀! 역시!!!!!

  • 24.07.05 05:26

    악셀은 평소에 서서히 밟는 습관이 중요한거 같네요. 평소에 급 과속 급 정거 반복 습관 들여놓으면 아무리 베테랑이어도 당황하면 더 세고 빠르게 밟을 수 밖에 없음

  • 24.07.05 06:08

    아....이래서 풀악셀을 밟는구나

  • 24.07.09 23:30

    예전 급발진 삼촌한테 전화한 영상만 보면.. 급발진은 존재하는것 같은데..
    물론 페달오인사고도 많이 존재하고...
    https://youtu.be/KBplpWABIDg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