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 자작나무숲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작년은 국토 녹화 50주년이었는데요. 산림청에서 ‘걷기 좋은 명품 숲길 30선’을 선정했는데 그중 1위가 ‘인제 자작나무 숲’이었습니다.작은 계곡과 함께 조성된 숲길을 따라 자작나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산림 생태적 가치가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용화산 풍경길 맨발걷기 축제
싱그러운 숲 속 맨발걷기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싱그러운 숲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피로가 사라지고 정신이 맑아지는데요. 최근 강원일보와 원주시가 주최한 <용화산 풍경길 맨발걷기 축제>가 화제입니다. 접수 기간은 8월 12일부터 9월 4일 오후 6시까지인데요.약 4.4km를 맨발로 걷는 것입니다. 총 5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 받으며 홈페이지 혹은 방문을 통해 참가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용화산 풍경길은 장터와 페이스페인팅 등 축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고 맨발로 걸을 수 있게끔 안전 정비에 신경을 쓴다고 합니다.
제주 한남시험림
제주 한남시험림 풍경 / 사진=한남시험림탐방
6개월만 오픈하는 <제주 한남시험림> 역시 1일 300명을 한정으로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는데요. 봄부터 가을까지 계절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비밀이 담긴 숲입니다. 서귀포시 남원읍에 위치해 있고 국유림으로 지정된 숲입니다.매년 5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 약 6개월간 개방되어 사전 예약된 한정된 인원만 받고 있습니다. ‘비밀의 숲’이라 불리는 한남시험림의 탐방코스는 코스별로 시간이 달라지며 일반적으로 삼나무 전시림까지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울산 대운산 치유의 숲
대운산 치유의 숲 산책로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그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울산 대운산 치유의 숲>인데요. 울산 최초 웰니스 관광지로 도시에서 벗어나 청정한 공기와 나무, 물소리를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화순 모후산 편백숲길
모후산 편백숲길 풍경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건강 증진에 도움 되는 <화순 모후산 편백숲길>입니다. 내남천을 따라 조성된 길로 양쪽에 편백나무가 있어 피톤치드 향을 맡으며 힐링할 수 있는데요.맨발 걷기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가 혈액순환과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어서입니다. 모후산 편백 숲길 맨발 산책로를 편하게 맨발로 걸으며 마사지도 돼서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출처: [우수카페] 산삼을 찾는 사람들 원문보기 글쓴이: 김영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