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도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개발·확산 사업’ 모집 포스터.ⓒ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중증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직무개발 노력을 통해 실질적인 고용 확대를 도모하고자 ‘2025년도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개발·확산 사업’을 함께 할 기업 및 기관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개발·확산 사업은 중증장애인의 고용영역, 직무 확대를 위해 민간기업 및 기관이 장애인의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고 취업을 통해 직무를 확산하는 민간기업, 기관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14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해 ‘농산물 품질관리원’, ‘비주얼그래픽 디자이너’등의 고용모델이 개발돼 다수의 중증장애인이 취업하는 성과가 있었다.
올해는 총 15개소 이상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관에게는 최대 20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사업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도 지급할 예정이다.
사업 모집 신청 기간은 24일까지이며 신청 기관 중 심사를 통해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은 올해 11월 말까지 공단과 함께 사업을 수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취업지원부(031-728-7177)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