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 R8 입니다
때가 되면 포항에서 엔진오일교환을 위해 방문해 주시는 고마우신 분 입니다
일전에 점화플러그도 문의 주셨는데
준비할 틈도 없이 급 방문 하셔서 오늘은 엔진오일만 교환 하기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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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텐 플러스 실내..
카본과 알칸트라
엔진오일교환을 위해 리어 트렁크를 오픈 합니다..
키온 상태에서 버튼 누르셔야 열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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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의 미술품 처럼 엔진이 전시 되어 있는 느낌...
엔진 뒤에 있는차 은제 한번 타보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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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룸 역시 카본 케이스로 둘러 쌓여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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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리프팅전 미리 엔진오일필터 탈거 와 썩션을 해 놓고
아랫쪽 작업에 들어 갑니다
작업전 미리 머릿속으로 순서를 계산해 놓으면 차를 들어다 놨다 하는 수고가 줄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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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클리너 세척도 원하셔서 에어클리너도 탈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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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N 필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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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오일 배출을 위해 언더커버를 탈거 해야 겠지요..
해야 하는데.. 그래야 하는데.. 자꾸만 한숨이 나오는건.. 왜때문일까요....
개놈 아우디 시키들....
자 볼트 하나 하나 풀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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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쪽 저쪽 위치 확인해 가며 풀어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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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가지 볼트만 박아 놓으면 좋으련만..
여러 종류를 박아 놔서 커버 푸는데만 해도 힘 겹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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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십여개의 볼트를 차근히 풀어내면
이제 오일배출준비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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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10 플러스의 듀얼클러치 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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썸프탱크 연결호스의 볼트 부터 풀어 줍니다
저장탱크와 연결된 호스라서 매인이라 보셔야 할겁니다
여기서 잴 많은 양이 쏟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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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어놓고 한동안 방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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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블럭쪽 볼트들도 하나씩 열어 갑니다..
이부분도 끝날때까지 끈임없이 오일이 빠지는 구녕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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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바닥에 볼트 두개 더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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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개 더 풀었는데
네개 풀었을때 찍은 사진 뿐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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썩션 호스 물려 놓습니다
그렇게 2시간여를 기다립니다...
그러는 동안 에어클리너도 물에 불려 놓고 타이어 공기압 체크하고
시간이 흘러 오일이 더 이상 빠지지 않을때 조립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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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서 작업이 끝나면
새 오일필터를 준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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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캡 오링도 교환해 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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찟어지지 않게 오일도 발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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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오일필터 박아 주고 오일도 부어 적셔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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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주입구 오픈...
주입구 뚜껑과 측정 게이지가 일체형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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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구 깨끗히 닦아 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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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유를 주입 합니다...
얼마전 화상입은 흉터가 팔목이랑 손등에 남았네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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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세척해 놓은 에어클리너 건조가 다 되면 전용오일을 도포하고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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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 - 대구 가 어떻게 보면 멀고
어떻게 보면 드라이브 코스 밖엔 안되지만
항상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