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소송에서 Google이 '불법'으로 광고 산업을 지배
https://www.aljazeera.com/news/2023/1/24/us-says-google-unlawfully-dominates-ad-industry-in-lawsuit
미국, 소송에서 Google이 '불법'으로 광고 산업을 지배
미 법무부는 기술 대기업이 경쟁을 제거하기 위해 '반경쟁적이고 배타적이며 불법적인 수단'을 사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메릭 갈런드 미 법무장관, 화요일 구글에 대한 반독점 소송 발표 [Carolyn Kaster/The Associated Press]
2023년 1월 24일에 게시됨2023년 1월 24일
미국 법무부가 구글 이 디지털 광고 수익을 위한 경쟁을 억누르기 위해 "반경쟁적이고 배타적이며 불법적인 수단"을 사용 한다고 주장 하며 구글을 고소했습니다.
법무부 변호사들은 화요일 버지니아 주 알렉산드리아에 있는 연방 법원에 8개 주와 함께 반독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3개 항목 목록목록 1/3Big Tech에서 왜 그렇게 많은 일자리가 사라지고 있습니까?목록 2/3Google, 300개 이상의 유럽 뉴스 게시자에게 콘텐츠 비용 지불3개 중 3개 목록구글 직원, 회사가 '팔레스타인을 침묵시킨다'고 사임목록의 끝
사건 의 핵심 은 광고 기술 비즈니스에 대한 Google의 지배력 입니다. 검찰은 회사가 이제 해당 부문을 "통제"하여 회사가 온라인 광고 요구에 해당 기술을 사용하도록 강요한다고 말했습니다.
“구글은 디지털 광고 산업에서 의미 있는 경쟁을 방해하고 혁신을 방해했습니다.”라고 소송은 주장했습니다.
소송을 발표하는 기자 회견에서 Merrick Garland 미국 법무장관은 "구글은 15년 동안 경쟁 기술의 부상을 막고 온라인 광고 경매의 메커니즘을 조작하는 반경쟁적 행위를 추구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구글의 우위로 인해 "웹사이트 제작자는 더 적은 수입을 올리고 광고주는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한다"고 말했다.
광고주와 웹사이트 게시자는 또한 Google이 광고 비용이 어디로 가는지, 특히 게시자에게 얼마가 가고 Google에 얼마가 가는지에 대해 투명하지 않다고 불평했습니다.
구글은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을 소유한 거대 소셜 미디어 거대 기업인 메타가 있다고 말하면서 구글이 독점이라는 것을 거듭 부인했습니다.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Alphabet Inc)은 화요일 성명에서 “이 소송은 혁신을 늦추고 광고료를 인상하며 수천 개의 소기업과 퍼블리셔의 성장을 어렵게 만드는 결함이 있는 주장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 사건은 2020년에 제기된 별도의 국가 주도 소송 과 같은 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행정부 하에서 법무부가 Google을 상대로 제기한 또 다른 반독점 소송에 이은 것입니다. 그 소송 은 회사가 온라인 검색에 대한 지배력을 획득하거나 유지하는 방법에 대한 독점금지법 위반을 주장 했습니다. 이 사건은 오는 9월 재판에 회부될 예정이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 등 중요한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가장 최근 소송에 참여한 주 중에는 구글의 고향인 캘리포니아주가 있었습니다.
'프로젝트 포와로'
이 소송은 기업이 웹사이트의 광고 공간에 입찰하기 위해 Google을 우회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인 "헤더 비딩"을 표적으로 삼는 것을 포함하여 Google이 광고 시장을 지배하기 위해 시도한 여러 가지 시도를 밝혔습니다.
소송에서 확인된 한 Google 프로젝트는 Agatha Christie의 명탐정 Hercule Poirot의 이름을 따서 "Project Poirot"라고 불렸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헤더 비딩 기술을 채택한 광고 거래소를 식별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고자 했습니다.
149페이지 분량의 고소장에는 구글이 포와로 프로젝트의 초기 성공 이후 두 배로 줄어들었고 경쟁 광고 거래소와의 경쟁을 줄이기 위해 광고주의 지출을 조작했다고 말했습니다.
Google은 현재 광고 수익 시장에서 단연 선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부자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미국 디지털 광고 수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16년 36.7%에서 지난해 28.8%로 점차 줄어들고 있다.
화요일 구글 주가는 1.6% 하락했다.
출처 :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