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 안 낮추면 GG...급행이야 말할것도 없고...완행또한 검암~서울역 2,450원...교통카드 100원 할인된다 쳐도 2350원인데 삼화고속은 현금 2500, 카드 2000...검암역까지 나가기 위해 환승요금까지 생각해보면 물론 속도야 2배정도 빠른 것 같으니 할 말 없지만-_-
공항철도가 그렇게 빠른 경우는 별로 못본 듯 싶습니다만. N-EX가 130까지 낼 수 있다고 해도 그건 차량의 이야기고, 표정속도는 79.2km를 평균 1시간 정도에 날리니까 80 정도입니다. 선형이 좋은 인천공항철도에서 최고가 120이라면 그건 실제 표정속도로 나타날 가능성이 크죠.
인천공항과 여러 모로 닮은 면이 많은 (아마도 벤치마킹을 많이 해왔지 싶습니다.^^) 홍콩 첵랍콕공항철도 AEL 의 경우. 차량 최고속도가 130~140 km/h 정도 된다고 합니다. AEL은 홍콩중앙역까지 34km를 23분에 주파합니다. 따라서 표정속도는 IREX나 NEX와 마찬가지로 88 나오는군요. ^^
첫댓글 꼭 타보신것처럼 말씀하시네요.. 그건 개통하고 두고봐야겟죠?? 일단은 .. 버스보다 빠르면 됫죠
버스보다 빠르지 않을가능성이 크니까 그렇죠. 일단 버스는 Door-to-Door의 성격이 큽니다. 철도같은경우는 실 소요시간은 이동 소요시간에서 최소 10분은 더 더해야합니다...
그러게 말입니다.-_-;;ㅋㅋ 마치 탑승후 소감을 말씀하시는듯하네요 ㅎㅎ 그래도 인천공항철도의 노선이 딱히 긴편은 아니니, 120정도면 갈만합니다~
상하이의 푸둥공항에는 500킬로로 가는 열차도 있는데요. ;;
영업최고속도 430입니다.
중요한건 차량사양이 1호선 인버터제어와 비슷하다는....-_-;; 120까지 내면 죽겠군요;;
또 대차의 압박이 밀려오겠군 덜덜덜 절구나 찧는뎅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같은 요금이면 더 많이 급행을 타겟군요 실제로 저도 평택까지 완행 급행을 다 탔는데 단거리는 모르지만 중장거리 운행시엔 대박이..
속도야 그렇게 됐다 치지만, 문제는 속도가 느리고 차량도 형편없고 불편해도 김포운수 66번의 상식 이하의 저가공세... 또 1차 김포공항까지만 개통했을때는 환승이 번거로우니, 도심으로가는 리무진버스에 비해서 불편하고... 경쟁하여 수지를 맞출 수 있을랑가?
요금 안 낮추면 GG...급행이야 말할것도 없고...완행또한 검암~서울역 2,450원...교통카드 100원 할인된다 쳐도 2350원인데 삼화고속은 현금 2500, 카드 2000...검암역까지 나가기 위해 환승요금까지 생각해보면 물론 속도야 2배정도 빠른 것 같으니 할 말 없지만-_-
나리타 익스프레스에 투입되는 253계의 최고속도가 130km/h입니다[그 가격이어도 리무진보다는 쌉니다]
적어도 150km는 거뜬히 낼걸 기대했는데 제원이 통근형 전기동차랑 비슷하다는 것 지금 알고 털썩..
솔직히 공항철도 같은경우에는 통근형전동차라도 최고속도 160km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향후 9호선 차량도 이렇게 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뭐....제 생각에도 최소 150정도는 기대해주고 있었는데...인천공항 홈페이지에도 그런식으로 나와있었고요. 그런데 막상 차량을 보니까 어째 불길한 느낌이;;;;
공항철도가 그렇게 빠른 경우는 별로 못본 듯 싶습니다만. N-EX가 130까지 낼 수 있다고 해도 그건 차량의 이야기고, 표정속도는 79.2km를 평균 1시간 정도에 날리니까 80 정도입니다. 선형이 좋은 인천공항철도에서 최고가 120이라면 그건 실제 표정속도로 나타날 가능성이 크죠.
현재 계획상 직통열차는 서울역-인천공항의 58km 구간을 40분에 끊는걸로 나와있습니다. 표정속도는 약 87km/h정도로 나오네요....사실 약간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죠. 이왕 전용선까지 깔아놓은 공항직통특급이라면 표정속도 100km/h대는 나와줘야 하는건데...
참고로 N`EX의 표정속도는 주행거리 79.2km에 최속운행시간 54분으로 계산해보면 88km/h가 나옵니다. 기존선만을 이용해 달리는 특급열차치고는 꽤나 빠른편이죠...
그정도로 가면 뭐 어때요.. 인천공항고속도로는 100km로 제한되어 있는데.... 공항철도 그정도 속도면 고속도로에 비해서 양반입니다...
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을 여러번 가봤는데, 100km/h 제한은 사실상 사문화된 조항에 불과합니다. 말로 설명하는것 보다 직접 가서 느껴보시는게 빠를듯..
신공항로우웨이에서의 외제차 270km 주파(왠지 아이러니컬한;;)는 익히 알려져 있지 않나요?
서울 부근의 레이스 장소... 프리웨이, 뉴에어포트로우웨이입니다.
인천공항과 여러 모로 닮은 면이 많은 (아마도 벤치마킹을 많이 해왔지 싶습니다.^^) 홍콩 첵랍콕공항철도 AEL 의 경우. 차량 최고속도가 130~140 km/h 정도 된다고 합니다. AEL은 홍콩중앙역까지 34km를 23분에 주파합니다. 따라서 표정속도는 IREX나 NEX와 마찬가지로 88 나오는군요. ^^
기존선과 도심진입이란면을 생각해보면 표정속도 자체가 심하게 느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 (현재 운용되는 아시아권 일본, 홍콩등의 일반공항철도 표정속도가 80kph~90kph정도인것을 생각하면요) 정기권할인이라던지 기존열차 연계할인등의 강수를 두면 괜찮을것 같기도 합니다. ^^:
공항철도는 서울역까지 완전개통되야만 효과를 발휘할것 같습니다.
NEX와 IREX와는 근본 자체가 틀린거 같습니다. NEX는 여러 선을 거쳐 가면서 가기 때문에 속력을 많이 못내고 IREX는 인천공항철도만 이용하기 때문에 속력은 충분히 낼수 있을거 같은데요.
동감입니다. IREX나 다른 운영단체에서 고속도차량(130km/h 이상의. KTX 의미가 아닙니다!) 에 대한 두려움? 그런게 있는것 같습니다.
프랑스는 샤를드골 공항까지 TGV들어가던데요..ㅡ.ㅡ;;; 비행기 이륙할때 달리는거 봤는데 이륙때 속도와 맞먹던데요....
개통하고나야 알 일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