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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인천공항철도 급행 너무 느린것 같아요.
달빛에만취 추천 0 조회 866 06.02.01 17:31 댓글 2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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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2.01 17:37

    첫댓글 꼭 타보신것처럼 말씀하시네요.. 그건 개통하고 두고봐야겟죠?? 일단은 .. 버스보다 빠르면 됫죠

  • 06.02.02 00:52

    버스보다 빠르지 않을가능성이 크니까 그렇죠. 일단 버스는 Door-to-Door의 성격이 큽니다. 철도같은경우는 실 소요시간은 이동 소요시간에서 최소 10분은 더 더해야합니다...

  • 06.02.01 17:43

    그러게 말입니다.-_-;;ㅋㅋ 마치 탑승후 소감을 말씀하시는듯하네요 ㅎㅎ 그래도 인천공항철도의 노선이 딱히 긴편은 아니니, 120정도면 갈만합니다~

  • 06.02.01 17:58

    상하이의 푸둥공항에는 500킬로로 가는 열차도 있는데요. ;;

  • 06.02.01 23:39

    영업최고속도 430입니다.

  • 06.02.01 18:23

    중요한건 차량사양이 1호선 인버터제어와 비슷하다는....-_-;; 120까지 내면 죽겠군요;;

  • 06.02.02 15:11

    또 대차의 압박이 밀려오겠군 덜덜덜 절구나 찧는뎅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06.02.02 15:12

    같은 요금이면 더 많이 급행을 타겟군요 실제로 저도 평택까지 완행 급행을 다 탔는데 단거리는 모르지만 중장거리 운행시엔 대박이..

  • 06.02.01 20:24

    속도야 그렇게 됐다 치지만, 문제는 속도가 느리고 차량도 형편없고 불편해도 김포운수 66번의 상식 이하의 저가공세... 또 1차 김포공항까지만 개통했을때는 환승이 번거로우니, 도심으로가는 리무진버스에 비해서 불편하고... 경쟁하여 수지를 맞출 수 있을랑가?

  • 06.02.01 20:25

    요금 안 낮추면 GG...급행이야 말할것도 없고...완행또한 검암~서울역 2,450원...교통카드 100원 할인된다 쳐도 2350원인데 삼화고속은 현금 2500, 카드 2000...검암역까지 나가기 위해 환승요금까지 생각해보면 물론 속도야 2배정도 빠른 것 같으니 할 말 없지만-_-

  • 06.02.01 22:05

    나리타 익스프레스에 투입되는 253계의 최고속도가 130km/h입니다[그 가격이어도 리무진보다는 쌉니다]

  • 06.02.02 00:15

    적어도 150km는 거뜬히 낼걸 기대했는데 제원이 통근형 전기동차랑 비슷하다는 것 지금 알고 털썩..

  • 06.02.02 00:48

    솔직히 공항철도 같은경우에는 통근형전동차라도 최고속도 160km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향후 9호선 차량도 이렇게 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 06.02.02 00:53

    뭐....제 생각에도 최소 150정도는 기대해주고 있었는데...인천공항 홈페이지에도 그런식으로 나와있었고요. 그런데 막상 차량을 보니까 어째 불길한 느낌이;;;;

  • 06.02.02 00:59

    공항철도가 그렇게 빠른 경우는 별로 못본 듯 싶습니다만. N-EX가 130까지 낼 수 있다고 해도 그건 차량의 이야기고, 표정속도는 79.2km를 평균 1시간 정도에 날리니까 80 정도입니다. 선형이 좋은 인천공항철도에서 최고가 120이라면 그건 실제 표정속도로 나타날 가능성이 크죠.

  • 06.02.02 06:32

    현재 계획상 직통열차는 서울역-인천공항의 58km 구간을 40분에 끊는걸로 나와있습니다. 표정속도는 약 87km/h정도로 나오네요....사실 약간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죠. 이왕 전용선까지 깔아놓은 공항직통특급이라면 표정속도 100km/h대는 나와줘야 하는건데...

  • 06.02.02 08:07

    참고로 N`EX의 표정속도는 주행거리 79.2km에 최속운행시간 54분으로 계산해보면 88km/h가 나옵니다. 기존선만을 이용해 달리는 특급열차치고는 꽤나 빠른편이죠...

  • 06.02.02 13:08

    그정도로 가면 뭐 어때요.. 인천공항고속도로는 100km로 제한되어 있는데.... 공항철도 그정도 속도면 고속도로에 비해서 양반입니다...

  • 06.02.02 13:49

    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을 여러번 가봤는데, 100km/h 제한은 사실상 사문화된 조항에 불과합니다. 말로 설명하는것 보다 직접 가서 느껴보시는게 빠를듯..

  • 06.02.02 14:52

    신공항로우웨이에서의 외제차 270km 주파(왠지 아이러니컬한;;)는 익히 알려져 있지 않나요?

  • 06.02.04 09:57

    서울 부근의 레이스 장소... 프리웨이, 뉴에어포트로우웨이입니다.

  • 06.02.02 13:49

    인천공항과 여러 모로 닮은 면이 많은 (아마도 벤치마킹을 많이 해왔지 싶습니다.^^) 홍콩 첵랍콕공항철도 AEL 의 경우. 차량 최고속도가 130~140 km/h 정도 된다고 합니다. AEL은 홍콩중앙역까지 34km를 23분에 주파합니다. 따라서 표정속도는 IREX나 NEX와 마찬가지로 88 나오는군요. ^^

  • 06.02.02 23:17

    기존선과 도심진입이란면을 생각해보면 표정속도 자체가 심하게 느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 (현재 운용되는 아시아권 일본, 홍콩등의 일반공항철도 표정속도가 80kph~90kph정도인것을 생각하면요) 정기권할인이라던지 기존열차 연계할인등의 강수를 두면 괜찮을것 같기도 합니다. ^^:

  • 06.02.02 23:28

    공항철도는 서울역까지 완전개통되야만 효과를 발휘할것 같습니다.

  • 06.02.03 13:36

    NEX와 IREX와는 근본 자체가 틀린거 같습니다. NEX는 여러 선을 거쳐 가면서 가기 때문에 속력을 많이 못내고 IREX는 인천공항철도만 이용하기 때문에 속력은 충분히 낼수 있을거 같은데요.

  • 06.02.03 21:21

    동감입니다. IREX나 다른 운영단체에서 고속도차량(130km/h 이상의. KTX 의미가 아닙니다!) 에 대한 두려움? 그런게 있는것 같습니다.

  • 06.02.04 04:17

    프랑스는 샤를드골 공항까지 TGV들어가던데요..ㅡ.ㅡ;;; 비행기 이륙할때 달리는거 봤는데 이륙때 속도와 맞먹던데요....

  • 06.02.04 22:16

    개통하고나야 알 일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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