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24년식 A7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이후, 55 TFSI 가솔린 모델을 신규 출시하였습니다.
동력계통의 변경사항은 없습니다. V6 3.0T + S-tronic + quattro ultra 조합으로 340마력 / 51kgf.m 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가격은 소폭 인상되었으며, 익히 알려진 디자인 공통 변화 외에 눈에 띄는점이 있어 공유합니다.
1. 휠 변경
- 세부규격 : 8.5j x 20 , 255 / 40 / R20
- AO : 콘티넨탈 스포츠 컨택트 6 / 미쉐린 파일럿 스포트 4 어쿠스틱 / 브릿지스톤 투란자 T005 / 피렐리 피제로
2. 에어 서스펜션 탑재
- 뒤늦은 감이 없지 않지만, 드디어 1세대 모델처럼 에어 서스펜션이 옵션으로 들어갔습니다.
- S7 TDI에도 에어서스펜션 적용이 확인되며, RS 7 의 경우 그대로 DRC 탑재가 될 것 같습니다.
3. 에어리어 뷰 (3D) 콕핏 탑재
- 제 관련 게시글 참조해주세요. (신차게시판 Q7 / SQ7 PI2)
가격은 10,780만원으로 23년식 대비 약 150만원 정도 인상 요인이 있으나
에어서스펜션 유럽 현지 옵션가만 2,000EUR 이므로 나름 합리적 책정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고무줄 할인 브랜드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입사와 판매사의 움직임 덕에
가격적인 메리트와 접근성은 전세대 대비 상대적으로 부족하다고 평가합니다
A7 Sportback 디자인에 영감을 준 Audi 100 coupe
1세대 A7의 신선한 충격으로 시작된 4도어 쿠페 스타일 차량의 디자인이 SUV모델까지
지붕을 가파르게 깎아지르는 쿠페 스타일로 만들어내게 되는 트렌드를 만들어 냈으나,
첫 양산형 모델이었던 CLS가 단종 수순.
A7도 A6의 내연기관 버전이 A7로 명명되기 때문에
더이상 스포트백 바디 스타일의 차량을 보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아쉽지만 시대의 흐름(유행)에 편승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일 수도 있겠지요..
새 C9 모델 공개는 25년 연말께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업데이트 모델이 현행 C8의 가장 완성도 높은 모델이 되겠네요.
마지막 C8 모델의 업데이트 버전 A7.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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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덧붙이자면, 45 TDI 모델은 앞으로는 수입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배출량으로 세금을 매기는 유럽과 달리 배기량으로 세금을 부과하는 국내 실정에는 맞지 않는다는 평가가 많았고
벤츠같은 한박자 늦은 가속감 (터보랙)으로 오너분들의 불만도 제법 있었습니다
엔트리 모델이 없어지고 할인이 줄어들면서 접근성이 나빠지겠지만,
프리미엄 브랜드에 걸맞는 고급 옵션의 차량들을 판매하겠다는 의지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