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버스매니아(버스여행자클럽)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Maximum의 터미널 기행 * 서해안의 작은 수첩 - 서산터미널 {서산시}
Maximum 추천 0 조회 1,718 10.10.06 21:36 댓글 2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0.10.06 22:24

    첫댓글 항상 느끼지만 맥시멈님의 지역을 보는 정서가 참 좋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특정지역만이 아니라 전국의 모든 지역의 성장배경이나 역사, 관계적 위치까지 정확하고 자세히 파악하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항상 잘 보고 갑니다.`
    ~

  • 작성자 10.10.07 00:53

    워낙 지리를 좋아하고 관심도 많아서 어쩌다 알게된게 많네요. 포스팅 올리기 전에 미리 그 지역에 대해서 검색도 살짝 해보고요. 따뜻한 댓글 정말 감사드립니다. ㅎㅎ

  • 경찰이 아니라 공군 아닌가요.

  • 작성자 10.10.07 00:54

    정신없이 타자를 때려넣다보니 경찰인지 공군인지도 제대로 못봤네요. 지적 고맙습니다.

  • 해미에 공군20비행단이 있습니다.제가 복무했던 부대입니다.수도권에 사는 장병들은 서산터미널보단 홍성에서 열차를 많이 이용하는 편입니다.

  • 작성자 10.10.07 18:38

    해미에 공군부대가 있었군요. 해미쪽이면 서산보단 홍성이 오히려 더 편하겠죠...ㅎㅎ

  • 10.10.07 16:44

    본인이 해미 공군부대에 복무했었죠. 본인이 95년 5월에 입대했었는데, 처음에 자대배치를 받을 당시에는 충주 공군부대였었으나, 97년 초반에 해미 공군부대로 전속갔으며 이후 같은해 10월 말에 제대했죠. 해미 공군부대에 복무할 당시 특박이나 휴가를 나갈때 부대에서 홍성역까지 부대버스로 이동하다가(워낙 교통편이 불편하다 보니) 홍성역에서 부산역까지 기차를 타고 갔었죠. 그 당시 군 수송 TMO 열차를 이용(요금은 무료였음)했었는데, 홍성역에서 천안역까지는 일반열차로 이용하다가 천안역에서 TMO로 갈아탄 것이죠.

  • 10.10.08 10:42

    참고로 당시 TMO는 무궁화호 열차 1편성 중 한 객차를 차지하고 있었는데, 무궁화호 중 오래된 객차를 투입했죠. 천장에 물까지 샜던 기억이 나는군요. 요즘도 TMO열차가 있는지 궁금하군요. 그리고 97년 당시는 해미 공군기지 초창기였기 때문에 당시 충주 공군부대에서 해미로 전속을 많이 갔었죠.

  • 작성자 10.10.07 18:40

    해미에 공군기지를 새로 만들면서 충주에서 전속을 많이 보냈었군요. 휴가나올때마다 집까지 가시는데 꽤나 고생하셨겠습니다. 물이 샐 정도로 상태가 안 좋은 열차로 거의 반나절은 이동하셨다고 생각하면 등골이 오싹해지네요. 요새도 TMO열차가 여전히 다니고 있습니다. ^^

  • 10.10.07 18:02

    저희 카페에 공군출신이 꽤많군요^^그리고 해미에 계셨던 분들까지도 참고로 저도 해미에서 복무했었습니다.ㅋ

  • 작성자 10.10.07 18:40

    해미에서 복무하신 분이 굉장히 많네요. 반갑습니다. ^^

  • 10.10.08 00:40

    서산을 기준으로 부근에 해미공군부대가 있습니다만, 대산공군부대도 있습니다. 이 두곳에서 외박이나 휴가를 많이 나오지요. 아무래도 해미쪽도 많지만 대산에서 나오는 장병들이 더 많은듯 합니다. 경북고속 차량으로 추정건데 오전 08:40~09:40분 사이에 오셨던듯 하네요~ 서산터미널은 개선할 점이 많지요. 특히 거론되고 있는 매표원들의 불친절은 외지인들로 하여금 안좋은 인상을 많이 남기는 사례가 되고 있습니다. 매번 즐겁게 잘 보고 갑니다.^^

  • 작성자 10.10.08 02:32

    서산의 위치때문에 그런진 모르겠는데 공군쪽 비중이 상당히 크군요. ㅎㅎ
    터미널 매표원 불친절문제가 서산에도 있는줄은 몰랐습니다. -.-;;
    사람이 많은 곳이 대체로 불친절한데가 많은데 서산도 예외는 아닌가보네요.

  • 10.10.08 20:08

    서산은 터미널을 이전하거나 신축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좋종 서산터미널을 가려면 시내로 들어갈려면 태안이나 당진처럼 되있지 않아서 많이 지체가됩니다...

  • 작성자 10.10.08 21:56

    근처 도로가 좁아서 많이 혼잡하긴 하더군요; 그래도 크게 막히거나 하는건 없어서 나쁘진 않던데요 ㅎㅎ

  • 10.10.08 22:43

    가뜩이나 좁은 도로에 주정차한 차량 때문에 혼잡하긴 하죠... 태안이나 당진 같은 경우에는 국도에서 나오면 고속도로 나들목 진입하듯이 편하더군요 ㅋㅋㅋ

  • 10.10.11 03:17

    태안은 고속도로와 거리가 꽤 되는 편이죠. 서산TR->서산IC 14분 당진TR->당진IC 약 10분 에 비하여 태안출발 고속차량들은 서산IC까지 나와서 고속도로를 이용하기 때문에 대략 IC 진입까지 35분 가량 소요됩니다.

  • 10.10.11 07:55

    제말은... 태안이나 당진은 서산처럼 터미널에 진입하려면 일반국도에서 진출입이 편하다는 뜻에서 말씀드린겁니다..

  • 궁금한게, 서산행 시외노선을 대산까지 연장할 법도 한데 연장을 안하더군요. 그쪽 회사들과 서울지역간의 통근버스가 발달해서 그런가요?

  • 10.10.12 00:11

    본인의 기억으로 전에는 대산(독곳리,삼길포)까지 꽤 들어갔었습니다. 군산~서산~대산~삼길포완행차량이 삼길포 까지 가는 경우도 있었지요. 대산공단쪽(화학공단이라고 해야할듯) 서산시내셔틀은 운행합니다만 서울에서의 셔틀은 운행하지 않으며 평일/토요일/일요일,공휴일로 나누어 각각의 사원아파트에서 서산터미널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되고 있으며, 또한 좌석/시내버스가 약 10~3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기에 수요확보에 어려움이 있을겁니다. 게다가 LG화학이나 롯데화학에서는 주말에 2회의 서울셔틀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 작성자 10.10.13 05:17

    대산산업단지 가동 초기에는 상당수의 시외노선이 연장운행했었으나 수요부족으로 인해 거의 대부분 단축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수도권지역으로의 셔틀버스가 활성화된 것이 가장 큰 이유이고 터미널 내에서도 대산가는 시내버스를 수시로 갈아탈 수 있다는 점도 한 몫 했죠.

  • 10.10.12 10:52

    대산까지 시외버스가 운행이 됩니다... 제가 알기로는 하루에 1~2회인가 운행을 한다고 들었어요~~ 이왕이면 대전-당진 고속도로도 태안이나 대산까지 확장개통하면 참 좋을텐데요...

  • 10.10.12 14:58

    대전~당진 고속도로의 대산연장이 서산시장 후보자들의 공약사항중 하나였죠. 과연 이번에 그 공약이 실행되는지는 아직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현재 대산까지 들어오는 시외버스는 충남고속에서 삼길포,독곳리 기점으로 몇회 있는것 같습니다만 공차라고 봐야지요.

  • 10.10.12 03:06

    진짜 변함이 없네요..그만큼 오랫동안 지켜온것이 더아름답네요....2007년 여름에 서산을 방문했을때가 엊그제같은데...ㅋ

  • 작성자 10.10.12 06:04

    내부를 리모델링한 것만 빼면 전혀 변한게 없더군요.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