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이세요?
사실 이 사진 머리는 몇년전부터 봐온 것 같아요.
꿈도 못꾸었죠?!
이걸 어떻게 땋아??
머리땋는방법 on-e 일명 지네머리땋기★
① 머리 정수리부분부터 시작합니다.
②두갈래로 나눈다 1번 2번으로
③그럼 1번 2번이 엇갈려서 2번 1번 형태로 되어있을거예요.
④2번 1번을 고정한다음 오른쪽머리가닥를 가져가면서 2번과 합체!!
⑤그리고 왼쪽머리가닥을 가져다가 1번과 합체!!
⑥이런식으로 머리 끝부분까지 땋아내리면 끝!!
★참고로 촘촘이 땋아야지만 예쁜머리가 됩니다.
머리땋는방법 two 느슨한머리땋기★
지네머리땋기 하다가 실패한 머리도 괜찮은 듯 싶어서 올려요.
① 머리 정수리부분부터 시작합니다.
② 두갈래로 나눈다 1번 2번으로
③ 그럼 1번 2번이 엇갈려서 2번 1번 형태로 되어있을거예요.
④ 여기서 완전달라요. point 디스코머리땋듯이 1번은 오른쪽머리가닥과
2번은 왼쪽머리가닥과 함께
⑤ 단, 이머리는 느슨히~
얼마전부터 꾸준히 유행하고 있는 일명 디스코 머리 !!
사진을 보며 예쁘게 땋는 방법을 배워보자.......^--^
사진 1.))
사실 1번 과정은 사진이 별 의미가 없구요. 머리 땋기 전의 준비과정이라고나 할까요? ^ ^;;
머리 땋는 동안 머리카락끼리 서로 엉켜서 빠지기가 쉽기 때문에 머리 땋기 전에
우선 차분하게 모발을 잘 빗어서 정돈을 해 줍니다.
사진 2.))
정수리 부분에서부터 적당량의 모발을 잡아 줍니다.
Tip)
이 때, 땋는 마디의 수가 많을수록 시간이 오래걸리므로, 처음하시는 분들은 팔이 제법 아프실텐데요.
이 땐 정수리부분부터 시작을 하지 마시구요. 반머리 형식으로 귀옆에서부터 시작을 해주셔도 무난합니다.
사진 3.))
잡은 모발을 세 갈래로 나누시구요. 한 번씩만 땋아줍니다.
Tip)
땋는 기본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이 있겠습니다^ ^;;
세 갈래로 나누신 머리카락 사이에 손가락을 넣어서 갈래의 머리카락끼리 서로 섞이지 않도록 해주시구요.
(설명에 쉽도록 젤 왼쪽 갈래부터 1번, 2번, 3번으로 이름을 붙이겠습니다.)
3번 갈래를 1번과 2번 갈래 사이에 넣어주세요. 그럼 갈래 순서가 1번, 3번, 2번이 되어있겠죠?
그 중 1번 갈래를 잡아 3번과 2번 갈래 사 이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디스코 머리가 아니라, 일반 땋기를 하신다면 이 과정을 똑같은 방법으로 반복하시면 됩니다! 쉽죠? ^ ^
사진 4.))
정수리 부분에서 잡은 모발을 땋아주시고 이제 다시 반복을 하실텐데요.
3번 갈래를 다시 1번 갈래와 2 번 갈래 사이에 넣으실 것이잖아요?
이 때 3번 갈래에다가 그 아래에 생머리로 나와 있는 부분을 가로로 열 을 맞춰 조금만 더 잡아 넣어줍니다.
약간 숱이 더 많아진 3번 갈래를 1번과 2번 사이에 넣어서 땋아주세요.
그런 다음 왼쪽 1번 모발을 넣으실 때에도 그냥 넣으시지 마시구요.
왼쪽 귀옆으로 내려와 있는 내려놓 은 머리를 조금만 잡아서 같이 넣어주시면 됩니다.
Tip)
이 때 보태어지는 모발의 양에 따라 디스코 마디의 수가 달라지게 되는데요.
마디의 개수를 줄이고자 하 시면 듬뿍 듬뿍~ 많이씩 잡으시면 되구요.
마디의 개수를 많이 만들고자 하시면 잡으시는 모발의 양을 조금 씩만 가져가시면 됩니다.
초보자 분들께선 많이 잡으셔서 우선 마디의 수를 줄이시구요. 차츰 실력이 늘어간다..
혼자서도 어느정 도 하실수 있을 정도가 되면 마디수를 많이 하셔도 되겠죠?
처음부터 욕심 내시면요................... 팔 아파요 ㅡ_ㅡ;;;;
사진 5.))
앞의 4번의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4번의 과정을 세 번정도 반복했는데 이제 어느정도 완성이 된 것 같아 보이 죠?
Tip)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전체 모발의 길이에 따라 뒷목 부분에서 끝을 낼 것인가,
아니면 남은 모발의 끝 까지 계속 땋아나갈 것인가 하는 것이 남아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층이 많은 머리라면 끝까지 땋아나가시면 좋구요.
층이 없는 일(一)자형이라면 뒷목에서 어느 정도 내려왔을 때 끝을 내어주는 것이 이쁘거든요^-^
일자형 모발도 물론 끝까지 이어나가도 괜찮지만.. 그럴 경우 마치 댕기동자(-_-;;)를 연상시키는 효과가
나타나기가 쉽더라구요..ㅎㅎ
출처 : 뷰티넷
여성스럽게 예쁘게 머리 땋기
땋는다고 다 똑같은 것은 아니다! 연예인처럼 예쁘게 땋은 머리 Hot 5 !!! |
|
옛날 하이틴 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던 땋은 머리가 새롭게 버전업되어 유행하고 있다. 무작정 세 가닥으로 촘촘하게 땋는다고 연예인처럼 예뻐 보이지 않는다. 두 가닥, 세 가닥을 요리조리 잘 땋아서 만든 다양한 스타일링법 공개.
Styling nulle 꼬임 방향을 반대로 해 볼륨감 있는 디테일이 돋보이는 땋은 머리. 머리 윗부분부터 촘촘히 땋다가 오른쪽으로 조금씩 방향을 틀어주는 것이 포인트. 땋은 머리가 어깨에 자연스럽게 걸쳐지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렇게 따라 하세요! 1 윗부분의 머리를 적당하게 세 갈래로 나눈다. 2 위로 꼬아주는 기본 땋은 머리와 반대 방향, 뒤로 꼬아주면서 머리를 땋아준다. 이때 머리를 땋아가면서 중심을 머리 옆쪽으로 약간씩 틀어준다. 3 머리 끝부분을 5cm 정도 남겨두고 모두 땋는다. 4 땋고 남은 끝부분의 머리 몇 가닥으로 땋은 부분의 끝을 감싸준다. 5 매듭을 짓는다.
Styling Two 복고풍의 로맨틱 스타일을 손쉽게 연출. 옆 가르마를 탄 다음 머리 땋기를 완성, 한쪽으로 모아 돌돌 만 업 스타일이 시원해 보인다. 네크라인이 깊게 파인 상의를 입었을 때 스타일링하면 여성스러움이 강조되는 헤어스타일.
이렇게 따라 하세요! 1 옆 가르마를 타고 양쪽 머리를 기본 머리 땋기로 촘촘히 땋아준다. 2 땋은 머리를 한데 모아준다. 3 모은 머리를 세 가닥으로 나눠 끝까지 땋아준 다음 오른쪽 귀 옆으로 돌돌 말아 업 스타일을 연출한다.
Styling Three 세련된 양 갈래 스타일로 연출. 머리 윗부분을 땋아 고정한 뒤 다시 양 갈래로 땋아 잔머리 없이 깔끔하게 스타일링했다. 차분하게 어깨선에 넘어오는 땋은 머리가 여성스러운 패션 스타일에 매치하면 좋다.
이렇게 따라 하세요! 1 머리 위쪽을 세 부분으로 나눠 중간 정도까지 땋는다. 2 땋은 머리의 몇 가닥으로 땋은 끝부분을 감싸 매듭 짓는다. 같은 방법으로 세 가닥을 준비한다. 3 머리를 반으로 나누고 중간까지 땋은 머리를 한 갈래 반씩 가닥을 나눠 양쪽으로 땋아준다
Styling Four 두 가닥 땋기로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링을 완성. 두 가닥 땋기를 할 때는 추가되는 옆머리 가닥을 일정하게 해주는 것이 포인트. 부스스한 느낌이 캐주얼한 스타일을 연출하기에 좋다.
이렇게 따라 하세요! 1 머리를 반 갈라 한쪽씩 두 가닥을 잡아 크로스한다. 2 옆머리를 몇 가닥씩 잡아가면서 크로스한 머리와 함께 땋아주는데, 이때 옆머리는 크로스한 한 가닥과 합쳐주는 것이 포인트. 같은 방법으로 최대한 촘촘히 머리를 땋는다. 3 머리 끝까지 다 땋으면 실핀을 아래에서 위 쪽으로 꽂아 고정한다.
Styling Five 머리 위쪽을 여러 부분으로 나눠 여러 가닥의 땋은 머리를 연출해 전체적으로 큐트한 헤어스타일. 뱅 스타일의 앞머리를 옆 가르마를 탄 다음 소프트하게 드라이해 부드러운 분위기로 표현.
이렇게 따라 하세요! 1 머리 위쪽을 다섯 부분으로 나눠 최대한 촘촘하게 땋아준다. 2 머리 끝부분이 5cm 정도 남으면 몇 가닥을 빼내 땋은 머리의 끝부분을 감싸주는데, 어느 정도 감싸지면 그림과 같이 원을 만든다. 3 땋은 머리를 한 번 떠 감싼 뒤 몇 가닥의 머리를 원에 넣어 잡아당기면 깔끔하게 매듭 지어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