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호 : 4500 글쓴이 : Ψ고구려의후예 |
조회 : 1 스크랩 : 0 날짜 : 2006.06.14 15:43 |
1. 사는곳(동까지 : 외국역시 동일함) - 서울. 강남. 삼성동에 사는 직장인(디자이너)입니다.
2. 가입 동기 와 목적 - 국민학생일때 우연하게 읽게된 책에서..우리는 곰의 자손이 아니고, 웅녀는 곰이 사람이 된 것이 아니라 웅족의 공주 였다는 것을 알고서 큰 정신적 충격에 빠졌었더랍니다.. 내가 어떻게 바꾸기에 내 힘은 너무 나약했고.. 그 외에도 우연하게 접한 지식들로 많은 부분들이 왜곡되었고, 그로인해 우리나라 많은 사람들이 많은 피해의식을 갖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분노했지만, 어쩔수 없는 현실이라 생각했는데, 같은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서 힘을 합치면 뭐라도 하나 더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어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역사적 지식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옳은 것은 해야하고 잘못된 것은 바로 잡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현재 학교국사의 왜곡,조작율이 얼마쯤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우리나라 역사의 시작부터 왜곡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의 국사는 객관적인 사실이라고 보기 힘든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디서 부터 어떻게 바로잡을 수 있을까요 마음이 답답합니다.
4. 중국등이 역사를 왜곡,조작 하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 중국이 조직적으로 역사를 왜곡, 조작하는 큰 이유는 한반도 통일 이후의 만주지방과 간도땅에 대해 역사적 연고권을 주장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들 자기네들 이익을 위해서가 가장 큰 이유겠죠.. 그리고 내 조상이 마당쇠다 하는것과 왕이다 하는것은 틀리니까요..
5. 우리 한민족참역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 인류 최초의 종족 한민족!! 단군의마을 게시물들도 상당히 흥미롭고 놀랍습니다
6. 우리 한민족참역사 에 대하여 조언을 한마디 해 주십시요. - 아무쪼록..제 짧은 지식도 도움이 되고 또 한민족참역사에서 도움받는 그런 관계가 되었으면 하네요.. 서로 의견이 맞지 않는다해서 잘잘못 따지기보다 함께 이해하면서 나아갈 수 있었으면 합니다.
7. 당신은 한달에 희생과 봉사,그리고 양보의 행동을 몇 번 하십니까? - 왠지 저를 다시 돌아보게 하는 질문인것 같네요.. 희생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는 행동이 있었는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어르신들께 자리양보는 많이 해드리지만.. 그외의 생활속에서 실천하는것들이 별로 없는거 같아서 부끄럽습니다 봉사단 기금마련 행사에 봉사활동 가끔 합니다..며칠전 인도네시아 참사 관련 기금행사 참여했고, 니제르 돕기 기금마련 행사에도 작년에 참여했었구요.,. 앞으로 좋은일 더 많이 해야겠습니다 ^^;
8. 당신은 인류최초의 종족이 우리 한민족 이라는 사실을 아십니까? - 창세신화를 처음 접했을때 성경과 비슷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고서 막연하게 생각해오긴 했지만.. 여기에서 글 접하니 뭔가 가슴이 시원하게 뚫리는거 같았습니다
9. 한민족역사가 결정적으로 조작된 역사적 사건은 무엇입니까? - 결정적으로 조작된 것들은 중국과 일본에 의해서가 제일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불에 탄 역사서들도 많았고,, 왜곡하기도 하고 김부식때부터 자기들한테 더 유리한쪽으로 쓰여지지 않았나 싶은데.. 여태 우리 역사가 객관적 사실이 아니라 강대국들의 전유물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10. 정회원이 되시면 주위분들에게 바른역사에 대해 알려주시겠습니까 - 제 지식이 부족해 알면서도 제대로 알려주지 못한 부분이 많았던것 같습니다. 많이 배우고 알리겠습니다.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_ _) 저도 짧지만 아는 것들은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출처: [칸코리아]
첫댓글 정말... 피해의식도 피해의식이지만 한국사람들 너무 패배의식에 젖어있는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