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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4;13
교회의 첫 박해가 쉽게 지나갔습니다. 이상하지 않은가. 같은 종교 지도자들의 심문인데, 왜 에수는 죽임을 당했고 사도들은 풀려났을까? 상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고난의 종류와 상관없이 신자가 유지해야 할 삶의 모습은 무엇일까? The church's first persecution passed easily. Isn't it strange? Why was Esu killed and the apostles freed, when questioning by the same religious leaders? Because things are different. So, what is the aspect of life that a believer should maintain regardless of the type of hardsh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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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이켜보면 제 반 백년의 인생은 준비된 그릇이 되기 위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릇보다 중요한 것은 그릇 속에 담긴 내용물일 것입니다. 그 내용물이 그릇의 가치를 결정하니까요. 우리는 연약하고 별 볼일 없지만 우리 안에 계신 주 예수 그리스도와 그 분의 말씀으로 인하여 성도들은 전혀 다른 사람이 됩니다. In retrospect, half a hundred years of my life was time to be a ready-made bowl. But what matters more than the bowl is the contents of the bowl, because they determine its value. We are vulnerable and small, but because of the Lord Jesus Christ in us and his words, the saints become completely differ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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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헤드린 공회원들이 가장 놀란 까닭은 베드로와 요한의 담대함 때문이었습니다. 그들은 성령이 충만하여 공회원들 앞에서 확신과 담대함을 가지고 말할 수 있었습니다(3). 공회원들이 놀란 또 다른 이유는 사도들이 본래 랍비 교육을 정식으로 받은 사람도, 정세에 관심심이 있던 사람도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학문 없는 범인’이란 직역하면 ‘문맹인과 일반인’입니다. The reason why the Sanhedrin Council members were most surprised was the boldness of Peter and John. Full of the Holy Spirit, they were able to speak with conviction and gallantry in front of the Council members (3). Another reason why the Council members were surprised was that the apostles were neither formally educated in rabbi nor interested in the situation. The literal translation 'criminal without learning' is 'literally and ordinary peop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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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 정치 당국자들은 사도들이 예수의 이름과 권세로 행한 표적을 확증하는 명백한 증인이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패역한 길에서 회개하고 돌이키는 대신 사도들을 위협하여 예수의 이름을 더 이상 전하지 못하도록 입을 막았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기득권이 문제입니다. 진실이 퍼지지 않게 십자가로 몰고 갔고, 투옥, 회유, 고문, 살인, 다들 그랬습니다. Religious and political officials did not deny that there were clear witnesses who corroborated the targets the apostles made with Jesus' name and power. However, instead of repenting and turning back on the path of defeat, they threatened the apostles to prevent them from conveying Jesus' name further. Again, vested interests are a problem. They led them to the cross so that the truth could not spread, and imprisonment, conciliation, torture, murder, everyone d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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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로와 요한은 권력자들의 위협과 회유를 단호히 거절하였습니다. 목숨이 두려워 진리를 거절하고 실리를 택하는 선택을 하지 않았습니다. 예수가 살아 왕 노릇 하신다는 사실을 확신하는 사도들을 누가 굴복시킬 수 있겠습니까? 과거 예수를 부끄럽게 여겨 여종 앞에서도 그와의 관계를 부인하던 베드로가 아닙니다. Peter and John firmly rejected threats and conciliations from those in power. He did not choose to reject the truth and choose practicality because he was afraid of his life. Who can bring down the apostles who are convinced that Jesus is alive and king? In the past, Peter wa We are not the apostles of the past who competed to measure taller. The authorities then release the apostles, leaving only a lethargic threat, and those who see this honor God. I have had this experience, to my credit. We would have been in the service of the young adult of the Holy Sepulchre when Nostradamus's Apocalypse reached its peak in 1999. s not ashamed of Jesus and denied his relationship before the maidserva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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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크냐며 키 재기 경쟁하던 옛날의 사도가 아닙니다. 이에 당국자들은 무기력한 위협만 남긴 채 사도들을 석방하고, 이것을 본 사람들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립니다. 황공하게도 저는 이 경험을 체험해 보았습니다. 노스트라다무스의 지구 종말 설이 1999년에 절정을 이루었을 무렵, 우리는 성석교회 청장년 예배 중이었을 것입니다. We are not the apostles of the past who competed to measure taller. The authorities then release the apostles, leaving only a lethargic threat, and those who see this honor God. I have had this experience, to my credit. When Nostradamus' End of the Earth was at its peak in 1999, we would have been in the service of the Holy Stone Chu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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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30분 예배 1시간 반 성경공부를 하는데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자 기도하고’를 찬양하고 있었을 것입니다. 갑자기 들이닥친 담임 목사님이 강대상을 장악했고, 준비해온 원고를 경직되고 흥분된 어조로 읽어갔습니다. Usually, he would have been praising "Praying to hear God's voice" while studying the Bible for an hour and a half of a 30-minute service. The pastor in charge of the sudden attack took over Kang Dae-sang, and he read the manuscript in a rigid and excited t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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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도는 성도를 가르칠 수 없다.
2. 매일 성경 및 성서 유니온 책자 반입 금지
3. 외부 강의 및 강사 초청 금지
4. 청장년 회 폐쇄. 기가 막히고 코가 막혀서 우리는 흥분하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이 중세 시대도 아닌데 너무 합니다. 그 날 2선에 있던 공동체가 그 광경을 다 목격했고 우리는 아마도 50여명 정도가 교회를 뛰쳐나왔을 것입니다.
1. A saint cannot teach a saint.
2. Daily Bible and Bible Union booklet prohibited
3. No external lectures and lecturers invite
4. Cheongnyeonhoe closure. Stunning and stuffy, so we started getting excited. It's not even medieval, but it's too much. That day, the community on the second line saw the whole scene and we probably had about 50 people running out of the chu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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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년 쯤 흐르고 난 후, 이 일에 대하여 어른스럽지 못했다는 아쉬움도 있지만 분명한 사실 하나는 박해자들은 기득권 유지 때문에 박해를 한다는 사실과, 박해의 결과로 디아스포라에 의해 복음은 넓혀진다는 것입니다. After 20 years or so, there's also a regret that I wasn't adult about this, but one thing is clear: Persecutors persecute because they maintain their vested interests, and the gospel is broadened by the diaspora as a result of persecution.
그 말씀의 요구대로 나부터 실천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내게 핍박이 없는 이유는 내가 대부분 타협하고 살기 때문이 아닐까?
세상의 박해에 대한 참 승리의 모습은 무엇인가?
What should I practice first as required by the word?
Isn't the reason why I don't have persecution because I mostly live with compromise?
What is the true victory over the persecution of th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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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로와 요한이 풀려나다(13-22)
a.산헤드린 공회가 할 일을 잃음:13-14
b.두 사도를 공회에서 퇴장시킴:15a
c.산헤드린 공회가 대책을 논의함:15b-17
d.복음 전도 및 가르침을 금함:18
e.베드로와 요한이 이를 거부 함:19-20
f.두 사도를 위협하고 풀어줌:21b
g.치유 받은 자의 나이를 소개함:22
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다(23-31)
a.동료들에게 알림:23
b.한마음으로 하나님께 큰 소리로 기도함:24
c.시편2:1-2 인용:25-26
d.시편2:1-2 적용:27-28
e.간구기도:29-30
f.모인 곳이 진동함:31a
g.성령 충만함을 받고 담대하게 말씀을 전함:31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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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13a)
베드로와 요한이 담대하게 말함을 보고(13b)
그들을 본래 학문 없는 범인으로 알았다가(13c)
이상히 여기며(13d)
또 전에 예수와 함께 있던 줄도 알고(1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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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병 나은 사람이(14a)
그들과 함께 서 있는 것을 보고(14b)
비난할 말이 없는지라(1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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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하여 공회에서 나가라 하고(15a)
서로 의논하여 이르되(15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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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사람들을 어떻게 할까(16a)
그들로 말미암아(16b)
유명한 표적 나타난 것이(16c)
예루살렘에 사는(16d)
모든 사람에게 알려졌으니(16e)
우리도 부인할 수 없는지라(16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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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17a)
민간에 더 퍼지지 못하게(17b)
그들을 위협하여(17c)
이 후에는(17d)
이 이름으로(17e)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게 하자 하고(1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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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을 불러 경고하여(18a)
도무지 예수의 이름으로(18b)
말하지도 말고(18c)
가르치지도 말라 하니(1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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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로와 요한이 대답하여 이르되(19a)
하나님 앞에서(19b)
너희의 말을 듣는 것이(19c)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보다(19d)
옳은가 판단하라(1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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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20a)
보고 들은 것을(20b)
말하지 아니할 수 없다 하니(20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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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들이(21a)
백성들 때문에(21b)
그들을 어떻게 처벌할지(21c)
방법을 찾지 못하고(21d)
다시 위협하여 놓아 주었으니(21e)
이는(21f)
모든 사람이 그 된 일을 보고(21g)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이라(21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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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표적으로(22a)
병 나은 사람은(22b)
사십여 세나 되었더라(2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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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들이 놓이매(23a)
그 동료에게 가서(23b)
제사장들과 장로들의 말을 다 알리니(23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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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이 듣고(24a)
한마음으로(24b)
하나님께 소리를 높여 이르되(24c)
대주재여(24d)
천지와 바다와(24e)
그 가운데 만물을 지은 이시요(24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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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주의 종(25a)
우리 조상 다윗의 입을 통하여(25b)
성령으로 말씀하시기를(25c)
어찌하여 열방이 분노하며(25d)
족속들이 허사를 경영하였는고(2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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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의 군왕들이 나서며(26a)
관리들이 함께 모여(26b)
주와 그의 그리스도를(26c)
대적하도다 하신 이로소이다(2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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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헤롯과 본디오 빌라도는(27a)
이방인과 이스라엘 백성과 합세하여(27b)
하나님께서 기름 부으신(27c)
거룩한 종 예수를 거슬러(27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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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권능과(28a)
뜻대로 이루려고 (28b)
예정하신 그것을 행하려고(28c)
이 성에 모였나이다(28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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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여 이제도(29a)
그들의 위협함을 굽어보시옵고(29b)
또 종들로 하여금(29c)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29d)
전하게 하여 주시오며(29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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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을 내밀어 병을 낫게 하시옵고(30a)
표적과 기사가(30b)
거룩한 종 예수의 이름으로(30c)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하더라(3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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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기를 다하매(31a)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31b)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31c)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3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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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가의 역설_ The Paradox of the Cross_
사도들의 석방_ the release of the apostles_
신실한 증인_ a faithful witness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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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 제가 환경과 현실에 굴복하거나 안주하지 않고 경험한 말씀을 살아내겠나이다. 어려운 경제 상황 가운데도 불구하고 가족과 함께 있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불의와 타협하지 않을 때 복음은 순결해지고. 허사란 예수를 대적하는 것이오니, 저희들도 허사에 당당히 맞서게 하옵소서. 목회자들을 위로하시고 저들의 기름통과 쌀통을 채워주옵소서. 우리 딸들이 입시 가운데 주를 의지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리에 서지 않기를 기도하나이다. Lord, will I live up to what I have experienced without succumbing to the environment and reality. Thank you for keeping me with my family despite difficult economic conditions. When you do not compromise with injustice, the gospel becomes pure. Let us stand up to it with pride, because vain is against Jesus. Comfort the pastors and fill their oil and rice containers. I pray that our daughters will rely on the Lord in the middle of the entrance examination and will not stand against God.
2024.5.8.wed.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