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mbc 방송 '미역국 레시피'
출연: 신복휴(온사랑복지회 연극회원)/ 만식역
김복연(온사랑복지회 연극회원)/ 봉아역
도연승/ 손녀 목소리(영화학교 학생)
제작: 대구경북고등학생연합영상동아리
연출: 이지원,
조연출: 정수인
방송: "열린TV 희망세상" (대구 mbc 2024.2.24.11:00~11:13)
본 단편영화는 학생들이 제작한 영화로 '대구영상미디어센터'에 포스팅된 영상을 대구MBC TV의 "세상을 담는 아이들" 프로그램에 방송된 단편영화를 소개한다.
온사랑복지회연극팀에 소속되어 있는 배우 두 회원(신복휴,김복연)이 출연한 작품으로써 실버세대에 얽힌 남편의 애뜻한 사랑이 담긴 드라마다.
대구경북고등학생영상동아리가 제작한 작품으로 청소년들이 실버세대의 정서를 잘 표현한 작품이다.
줄거리
달력의 4일 날짜에 표시된 붉은 동그라미를 보고 손녀에게 전화했더니 할머니 생일일 것 같다는 말에 부인 모르게 생일상을 마련하기 위해 동내 슈퍼에서 재료를 구입해서 저녁상을 마련한 노부부의 사랑 단막극이다.
실제 생일은 21일인데, 4일은 봉아 할머니가 친구들 계모임날로 표시해 놓은 건데...
우선 동영상의 스틸 화면을 잡아서 개괄적인 내용들을 전개한 후 아래에 동영상을 등재한다.
내용 전개
동내 상점에서 미역, 소고기와 과일 등을 준비한다.▲
집에 돌아 온 후 손녀가 전화로 가르쳐 준 대로 참기름, 마늘, 국간장을 넣어 미역국을 끓인다.▲
외출했다가 귀가할 부인을 위해 밥상을 차려놓고 기다리는 할아버지▲
미역국으로 차린 밥상을 본 부인이 무슨 일이냐고 하니까 손녀가 9월4일 이 때 쯤 당신 생일이 아니겠느냐는 대답에 준비했노라고 했더니 부인생일도 모르고 지금까지 살았느냐는 핀잔도 했으나 남편의 고마움에 오손도손 저녁밥을 먹는다. ▲
부부가 저녁식사 후 과일을 먹으면서 다정하게 TV를 시청한다.▲
노부부의 사랑은 밤과 함께 깊어만 간다.▲
미역국 레시피 동영상
첫댓글 허단장님 영상을 잘 찾아 올리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신복휴회원님과 김봉연회원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