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존의 테스트 디자인 팀은 새로운 시합용 오픈 클래스 글라이더를 2010년 PWC 투어의 시작에 충분히 맞출 수 있도록 출시할 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의 테스트에 의하면 이 새로운 글라이더의 성능은 BBHPP에 필적하는 수준으로 R09보다 다루기 쉽게(그리고 날기 쉽게) 제작되었습니다.
이 글라이더는 2010년 PWC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선수들이 탈 수 있게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R10을 당분간은 보여드릴 수 없기 때문에 서둘러 시급하게 출시할 계획은 아닙니다. 성능은 최근 2개월동안 눈부시게 향상되었고 2010년 대회에서 R10이 확실하게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성능을 항상시키는 것에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R10은 경험이 풍부한 대회 참가 파일럿이라면 누구라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 이러한 글라이더를 지금까지 제조했던 적이 없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가격이 어느 정도가 될지 판단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관심이 있다면 가까운 오존 딜러에게 직접 연락해 보세요. 파일럿에 따라서는 CIVL 랭킹에 근거하는 특별 가격 설정을 받게 될지도 모릅니다. 글라이더가 출시될 때에 이 가격 설정의 내용이 확실해질 예정입니다.
새로운 정보는 가능한 한 빨리 알릴 생각입니다. 그러나 현재로서 알릴 수 있는 것은 이것이 전부입니다.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기다릴 충분한 가치가 있다는 것만은 보증합니다.
The Ozone Performance Project from Ozone Films on Vimeo.
The Ozone BBHPP - Part 2 from Ozone Films on Vimeo.
The Ozone BBHPP - Part 1 from Ozone Films on Vimeo.
글라이더 에 관한 질문사항에 관하여 다시 한번 안내 합니다.
BBHPP(The Baby High Performance Paraglider) 비디오 및 관련 정보
PWC 파이널에서 승리하고 2009년도 종합 우승에 빛난 이탈리아에서 모습을 드러낸 이후, BBHPP 주위에는 많은 추론과 논쟁이 소용돌이쳤습니다. 지금까지 아무것도 알리지 않았던 것에 관하여 사과드립니다. 그렇지만 그 글라이더의 특성 및 지금부터 시작되는 대회 시즌을 겨냥해 여러분이 알고 싶어 하는 대부분의 의문사항에 대해 모두 답을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현시점에서는 몇 가지 사항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여기서 시청할 수 있는 비디오 및 이하에 게재하는 FAQ가 여러분의 많은 의문에 대답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경과하면서 더 많이 알릴 예정입니다만, 현재로서는 이것이 전부입니다. 향후에 보다 더 많은 관심과 주의를 기울여 주세요.
BBHPP의 움직임, 이륙에서부터 착륙까지를 비디오로 보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To watch a video of the BBHPP in action, from launch to landing, please click here)
BBHPP에 대하여 자주 하는 질문
Q. 3개 라인에서 2개 라인으로 변경하면 정말로 성능이 그렇게 크게 좋아집니까?
A. 3개 라인에서 2개 라인으로 변경하면(다른 변수(parameter)는 불변하다는 전제 하에서) 브레이크 라인을 포함한 전체 라인 길이가 25~28%나 감소합니다. 라인의 강도는 라인 직경의 2승에 비례하고, 라인의 저항은 라인의 직경에 비례합니다. 그 때문에 라인의 저항은 현저하게 감소하고, 결과적으로 활공 및 속도 성능이 향상됩니다.
Q. 행글라이더처럼 셋업이 필요합니까?
A. 아니오. 미니 카본 로드(carbon mini rods)는 제조공정에서 조립되어 있기 때문에 글라이더에서 떼어낼 필요가 없습니다. 그것들은 매우 가볍고 작기 때문에 1기분에 150그램으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BBHPP가 이전 기체보다 간단하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통상의 패러글라이더와 같은 정도로 재빠르게 그리고 간단하게 산개하여 이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Q. 패러쌕(rucksack)에 수납할 수 있습니까?
A. 네. 문제 없습니다. 왜냐하면 미니 로드는 매우 짧고, 글라이더의 코드 방향의 일부에 들어가 있을 뿐이기 때문에 BBHPP는 매우 작게 접을 수가 있습니다.
Q. 패킹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립니까?
A. BBHPP의 패킹은 아코디언 폴딩(accordion folding) 방식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할 수 있고 통상의 글라이더보다 편합니다. 커다란 경기용 하네스와 함께 편하게 통상의 패러쌕(rucksack)에 수납할 수 있습니다.
Q. 만약 로드가 1개 내지 몇 개 접히면 어떻게 됩니까?
A. 문제가 없고 그대로 계속 비행이 가능합니다.
Q. 무게는 어느 정도입니까?
A. 평균적으로 LTF2 / EN C 클래스의 글라이더보다도 가벼운 5.7kg입니다.
Q. 이것은 정말로 최초의 2개 라인 디자인입니까?
A. 다른 2개 라인의 글라이더가 지금까지도 날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BBHPP가 2개 라인 디자인으로서는 처음으로 실제 성공한 글라이더이며 큰 크로스컨츄리 및 대회에서 비행한 최초의 글라이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Q. 테스트는 되었습니까?
A. 다른 모든 PWC 시합 기종과 같이 BBHPP는 이론상의 강도 시험을 통과하였을 뿐만 아니라 실제 조건에서 우리가 완료한 비행 시험은 이 글라이더의 실전성을 충분히 증명하고 있습니다. 패러글라이더에 카본을 삽입한 것은 이제 막 시작되었을 뿐이고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이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모든 요소를 계속 테스트할 생각 입니다.
Q. 날개(익단) 접기나 스파이럴은 가능합니까?
A. 네,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어스펙트가 높은 시합 기종은 날개 접기를 해도 그다지 침하는 하지 않습니다만, BBHPP는 스파이럴 같이 날개 접기도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활공 및 속도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그것을 이용해 피하고 싶은 공중 영역에서 빠져나오는 것보다 간단하겠지요.
Q. 프랑스 알프스 전체 길이를 뛰어넘어, 이지 제트(easy jet_유럽의 저가 항공사)의 기내 수화물로서 취급할 수 있습니까?
A. 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09년 8월 시험 비행에서 BBHPP를 꺼내 새로운 알파인 거리 기록(Alpine Distance Record)인 333km를 비행한 데이비드 다고(Dav Dagault)에게 물어보세요.
Q. 성능은 대회에서 증명되었습니까?
A. 샤를르 카조와 러스 오그덴(Charles Cazaux and Russ Ogden)이 비행한 BBHPP는 PWC 수퍼 파이널에서 승리해 2009년도에 종합 우승을 하였습니다. 증명된 것 이상이라고 말해도 좋은 것이 아닐까요.
비디오는Part 1 부터 Part 3 로 나뉘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이 선수 여러분들의 궁금증에 많은 참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오존 신상글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