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회원님들께..
안녕하세요? 카페지기 행변입니다..
그동안 우리 카페에 관심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를 드리고, 카페 개편에 아래와 같은 글을 올립니다..
우리 카페는 2005년부터 마음에 관련된 주제로 다음(daum)이란 포털사이트를 통해 운영되다가,
2007년 8월 7일 네이버(naver) 포털사이트를 통해 '신념의 변화'란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고,
2009년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네이버와 다음에 같은 내용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카페는 오래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함께 운영한다는 취지로 활동하였으며,
온라인은 네이버 카페는 16,000여명의 회원이 찾아주셔서 현재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지만 활동하는 회원은 8%정도에 불과하고,
다음 카페는 그동안 7,000여 회원분들이 찾아주셨으나 지속적인 관리로 현재 870여분을 제외하고는 강퇴처리 하였습니다..
이렇게 강제 탈퇴처리를 하고 있는 것은 특별한 사유없이 3개월 이상 카페를 방문하지 않는 것은 관심이 없다는 것으로 판단되고,
관심이 없는 분들이 많이 남아 있다는 것은 카페를 운영함에도 불편하기 따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탈퇴되신 후에도 언제든지 가입과 활동이 가능하니 특별한 제약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 카페는 금년 11월 이후 우리 카페와 함께 동참할 회원분들 위주로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다음 카페는 오늘 1년간 카페 방문을 하지 않은 회원 200여분을 강제 탈퇴처리 하였고, 본 내용을 공지한 후 11월 1일부터 3개월 이상 카페를 방문하지 않은 회원은 전원 탈퇴됩니다.. 물론 카페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입회신청서를 작성해 주시고, 오프라인 모임에 적극 참석하시는 회원은 탈퇴처리하지 않습니다.. 작지만 함께 움직이는 내실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카페 게시판 역시 현실적으로 필요한 내용 위주로 개편할 것이고,
카페 회원구성은 온라인 위주로 카페를 찾는 회원과 적극 참여하시는 회원(일반, 정)으로 구분하여 운영하게 됩니다..
마인드스테이 이용은 임원진-정회원-일반회원-기타 회원의 순으로 이용에 대한 우선 순위가 주어집니다..
일반회원과 정회원이 되기 위해서는 본 게시글에 있는 입회신청서를 다운 받은 후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됩니다..
다운 받는 것이 힘드시고 인터넷 조작이 어려우신 분은 메일이나 전화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또한 추후 비영리 사단법인 인가가 나오면 일정한 회비가 발생됨을 알려드립니다..
오프라인으로 운영될 마인드스테이 명상마을은 전북 진안군 용담면 호계리 산115-1번지(외 9필지, 23,000평)에 위치해 있으며,
소요시간은 자가운전의 경우 부산은 2시간 30분, 대구 1시간 30분, 서울 3시간, 대전 1시간, 광주 2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현재 관리동 1동이 완공되어 11월 중순부터 운영이 되고, 금년에는 이미 택지개발 허가가 떨어진 산115-5외 4필지의 토목공사를 완료하고, 2012년 상반기까지 회원님들께서 이용하실 황토벽돌집 2동(15평형, 구들방식), 스틸하우스 1동(15평형), 강의실 1동(25평), 미니 풀장 및 회원님들께서 직접 간단한 농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800여평의 경작지와 비닐하우스 1동이 마무리되어 오픈할 계획입니다..
또한 그동안 실사 때문에 도청에 계류중인 사단법인 인가 문제는 최대한 빠른 시일안에 새롭게 추진하여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상기 마인드스테이 공간은 회원님들께서 예약을 통하여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이용 및 활용 범위는 가족 및 지인간 휴식 공간, 마음수련(명상) 공간, 심리상담 및 배움(학습)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또한 이 공간을 통한 지속적인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도 편달 부탁드리고, 함께 재미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면 좋겠고,
2011년 11월 카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새롭게 시작하겠습니다..
회원님들 모두 기온차가 심한 환절기에 건강하시고, 항상 고맙습니다..
진안고원에서 카페지기 행변(行變) 올림..
추신,
기타 궁금한 점은 010-2610-9900, 메일 또는 쪽지 등을 이용해 주세요..
입회신청서.hwp
첫댓글 헹변님의 노고가 결실을 이루는군요..
날 정하셔서 오픈 팡빠레는 울려야 하지 않을까요~?
떡 해갈께요~
네.. 아마도 대외적으로는 내년에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나라님을 비롯한 관심 갖어주신 회원님들 덕분이지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