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일․네덜란드 국제환경사진교류전 축사
2010. 9. 11(수)/문예회관전시실
지구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환경사진전이 되기를....
제주시장 김 병 립
한․중․일․네덜란드 국제환경사진교류전이 열리게 됨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구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국제간 우호증진에 기여하고자 뜻깊은 전시회를 준비해 주신 홍순병 제주환경사진연합회장님과 교류전에 참여해 주신 일본․중국․네덜란드 환경사진작가 여러분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 제주는 세계자연유산에 등록된 아름다운 고장입니다.
이러한 아름다운 환경을 지키고 가꾸는 것은 오롯이 우리들의 책무이며 후손들에게도 영원히 물려 주어야 할 소중한 자산입니다.
지금 세계 도처에서는 지구환경이 파괴되고 신음하고 있다는 소식들이 많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와 집중호우, 지구온난화 등 많은 현상들이 환경의 훼손에서 비롯되고 있다고 지적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인간은 결코 자연을 떠나서는 삶을 영위할 수 없습니다.
자연의 혜택속에서 살고 있고 자연과 함께 공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의 삶을 이루고 있는 한 축이라 할 수 있는 환경이 상처를 받게 되면 우리의 삶도 상처를 받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우리의 삶의 영위되어 나갈 때, 진정한 인간의 행복을 누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 봅니다.
2012에는 세계자연보전총회(WCC)가 우리 제주에서 열립니다.
세계자연보전총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환경을 아끼고 자연을 사랑하는데 우리 모두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나가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국제환경사진전교류전이 지구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환경사진작가님들의 우정과 친선을 다지는 뜻깊은 전시회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