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야산 정상
▲ 대야산 정상
▲ 용추폭포
경북 문경시와 충북 괴산군의 경계를 이룬 대야산은 속리산국립공원내에 포함되어 있다. 시원한 계곡과
반석이 특징이다. 특히 용추의 기묘한 모습은 보는 이의 탄성을 자아낸다. 용추계곡은 경북 쪽에 있다.
거대한 화강암반을 뚫고 쏟아지는 폭포 아래에 하트형으로 패인 소(沼)가 윗 용추이며, 이곳에 잠시 머
물던 물이 매끈한 암반을 타고 흘러내리면서 아랫 용추를 빚는다.
용추에서 오솔길을 따라 20분쯤 오르면 월영대가 반긴다.
달 뜨는 밤이면, 바위와 계곡에 달빛이 비친다 해서 월영대(月影臺)라고 한다.
▼ 용추계곡
http://www.sanbut.com/
첫댓글 대야산 산행 신청합니다. 29번 좌석신청합니다.
고맙습니다. 그렇게 해 드리겠습니다.
대야산 함께합니다.들풀1과 광주역입니다.
즐거운 산행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즐거운 산행, 두사람 신청 합니다. 서석영 동아/돌고개
반갑습니다. 브라보님!
42번좌석배정 감사드립니다
반갑습니다. 태평님!
저두갑니다
환영! 합니다. 오솔길님!
대아산함께 합니다.^^*
산길 안내 부탁해도 될까요?
18번[광주역승차]신청합니다.
닉네임을 에벤에셀에서 에덴으로 수정했슴니다. 이해를 구합니다.
환영합니다. 에덴님! 전화번호 문자로 날려주세요. 사정이 있어서 좌석을 11번으로 배정합니다.
태풍 ‘덴빈’으로 산행은 9월 6일로 연기하였습니다. 참고 바랍니다.
16번 동아병원
환영합니다. 한빛에너지님! 즐거운 산행 바랍니다. 전화번호 문자로 남겨주세요.
대야산 갑니다~~~~날씨가 좋으면 참 좋겠내요~~~~!
반갑습니다. 산바람님! 좋은 날씨는 모두에 바램인가 합니다.
27~28번 2명 추가신청합니다 동아병원1명 문예회관후문 1명
추가신청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자 2분 전화번호 문자로 날려주세요.
처녀산행 신청입니다. 대기석으로 일단 부탁드립니다.(문예후문/011-653-0365)
감사합니다. 날씨 디자이너님! 대기로 해놓겠습니다. 탑승지, 전화 남겨 주셔서 고맙습니다.
태풍 덴빈 북상으로 내일 경북 문경시 일원에 10~24mm 비가온다는데 산행은 ? 동행인 전화 011-9452-5017(문기준) 010-3622-5429(박현구)
한빛에너지님! 반갑습니다. 태풍 피해는 없는지요. 동행인 전화 고맙습니다. 내일 산행은 회장의 소식이 갈 겁니다.
꼭 가고싶은 대야산 산행 가정형편으로 못가게 되었습니다. 넓은 얀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기회에 뵙겠습니다.
알겠습니다. 다음에 뵙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저와 동행 2명 모두 불가피 못가게되었읍니다. 다음 기회에 뵙기를 희망합니다.
에덴님 연락할 방법이없어 이렇게 알려드립니다 내일 태풍으로 인하여 산행을 취소하고 9월6일에 대야산 산행합니다
대야산 산행 꼭 함께 하고 싶습니다. 태풍으로 인한 폭우기 예상되어 극구 만류하는 집사람의 뜻에 따라 산행을 못가게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기회를 주고자 댓글을 올렸더니 9월 6일로 산행이 연기될 것 같으면 댓글을 오리지 않았을 텐데 29번 좌석까지 잃어버렸습니다.
이 간절한 마음을 헤아려서 자리가 생기면 한 자리 주십시오.
태풍이 일면 적조현상은 수면 아래로 소멸되겠지요, 태풍으로 해서 득도 있겠지만, 눈 앞에 당장 일어난 현실은 손실이 크다는 겁니다. 대 자연의 힘에 맥 못 춘 인간사가 이런 때 한량없이 가련해 집니다. 지혜로운 중지를 모아 강행하려던 산행을 부득불 연기하였습니다. 좌석은 재 조정할 겁니다. 자리가 맘에 드실지는 모르겠으나 자리가 나온데로 배정할 겁니다.
9월6일은 참석이 어렵네요. 잘 다녀오세요.
네
박숙자씨는 못가신답니다 지난주에는 가기로 예약하셨는 데 병원에ㅖ약관게로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