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주도 관광 전문 허 기사입니다.
선홍의 동백꽃과 황금 억새를 만나 볼 수 있는 12월의 제주도인데요. 완연한 겨울로 접어드는 12월 제주의 날씨를 기상청의 예보를 참고해서 예상해 보고 여행 준비물과 옷차림도 체크해보겠습니다.
2020년 12월 제주도 날씨는 찬 공기와 상대적으로 따듯한 공기의 영향으로 기온의 변화가 크겠다고 기상청이 예보하고 있습니다.
월평균기온과 월강수량은 평년과 비슷하겠고, 찬 대륙성 고기압의 확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있겠고, 지형적인 영향으로 많은 눈이 내릴 때가 있겠다고 합니다.
작년 2019년 제주시(첫번째)와 서귀포시(두 번째)의 날씨입니다.
최고 기온은 18도 까지 올랐고 최저기온은 2도까지 내려갔지만, 영하로 떨어진 날은 없었습니다.
작년 12월에는 눈은 거의 내리지 않았는데요. 기상청의 예보로는 올 12월에는 많이 눈이 내릴 때도 있겠다고 하는데 어떨지 궁금합니다. 최근 들어 교통과 항공이 마비될 정도의 폭설이 내린 해도 꽤 있었습니다.
영하로 잘떨어지지는 않지만 바람이 많은 제주는 체감온도가 많이 낮습니다.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따듯한 점퍼는 필수이며 장갑, 마스크, 방한모 등도 준비하셔서 야외활동 시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기본 상비약과 갑자기 비가 내릴 경우를 대비해서 가벼운 우의도 준비하시면 좋겠고, 장시간 도보 시에는 편안한 운동화를 꼭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12월 날씨 정보와 옷차림, 여행 준비물을 살펴보았습니다.
패키지, 차량 문의는 언제든지 편하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제주도 관광 전문 허 기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