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는 우리가 부담없이 즐겨먹는 음식이다. 그중에서 옛부터 제주 똥돼지는 이름이 나있었다. 그러나 키우는 방법이 어려워 재주도 똥돼지는 없어지고 ,제주의 맑고 청정한 자연속에서 키운 제주 흑돼지가 아름 나있는 돼지고기중 하나이다.
제주시내 노형동에 자리한 제주산 청정 흑돼지 전문점 흑돈가라는 돼지불고기집에서 저녁을 먹게 돼었다. 전국 어디를 가나 돼지불고기 잘하는 집은 참 많다. 그러나 제주에서 키우고 제주에서 이름나있는 돼지고기 전문 음식이라 그 맛을 이야기 하고져 합니다.
서귀포에도 음식점이 많지만 비행기에서 내려서 제주시내를 한바뀌 돌아보고 이곳에서 점심을 먹거나, 제주를 다 돌아보고 제주의 맛을 음미해보는 마지막 장소를 이곳에서계획해도 좋은 만한 곳이다.
밑반찬도 깔끔하고 이집 게장도 돼지고기 한점과 , 게 한젖가락도 입안을 깨운하게한다.
뭐니뭐니해도 음식점은 그 집만의 맛이다. 메인메뉴가 제주산 흑돼지 숫불불고기이다. 참숫불에 지글지글 구워서 한점하면 그 맛과 향이 색다른 곳이다.
석쇠에 고기를 올려놓고 소금을 약간 뿌리면 연기가 쏵 올라 옵니다. 돼지고기를 구울때 흰연기 가 없으면 맛이 없을 것 같다.
고기는 자주 뒤집지 말고 육즙이 올라오면 한번 뒤집어 노랑 노랑익으면, 잘 익은 고기 한점을 쌍추잎에 올려놓고 새우젓을 찍어 양파와 함께 먹으면 그 맛 최고아닐까요!
모든 고기는 적당히 잘 구워야한다., 고기를 구울때 참나무 숯이 좋다고 한다. 불의 세기도 너무 약하거나 강해도 고기맛이 다릅니다.
제주 흑돈가가 제주에서 서울까지 올라갔답니다. 서울에 올라간 흑돼지가 강남에 자리를 잡았 답니다.
음식점 정보 1. 위치 : 제주시 노형돈 1509 * 전화> 064-747-0088 2. 서울 : 서울시 노원구 골릉동711 * 전화> 02-3296-3000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7-15 * 전화> 02-2051-0008
|
출처: 혜천의 바람흔적 원문보기 글쓴이: 바람흔적
첫댓글 추천했습니다..^^~~
한달에 한번 노원에서 모임이 있는데 들려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