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낮예배 기도문
일자: 2024년 8월 18일 주일
기도: 이주훈 안수집사
사랑의 하나님, 감사합니다.
이 시간 우리 함께 모일 수 있도록 해 주신 하나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삶이 온전히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 앞에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하여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시간 이 예배가 하나님 앞에 있음을 고백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고, 또한 여기서 흩어져서 각자의 처소로, 각자의 일터로 돌아가서도 하나님 앞에 있음을 고백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를 살펴 주시고 함께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아멘.
우리 공동체 위에 하나님께서 함께하여 주시옵고, 주님의 말씀 한 마디 한 마디가 자고 있는 우리를 깨울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아파하는 영혼들을 치료하여 주시고, 아멘!
또한 주님이 꿈꾸었던 꿈을 같이 꿀 수 있는 그런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그런 교회가 될 수 있도록 하나님 함께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아멘.
그리하여 사랑하는 주님을 날마다 날마다 말씀으로 들을 수 있도록 또한 우리의 가족의 모습에서, 우리의 이웃의 모습에서, 우리 일터의 모습에서 하나님 만날 수 있도록, 또 우리 모습을 통하여 우리 옆에 있는 지체들이 하나님을 볼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그리하여 주님의 사랑과 주님의 은혜가 곳곳마다 넘쳐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아멘.
우리 공동체가 오랜 시간 동안 하나님을 섬기며 하나님께 조금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노력하며 경주하여 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공동체, 우리 교회의 삶이 하나님께 조금 더 조금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하나님의 일하심을 볼 수 있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더욱이 하나님의 일을 같이 하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아멘.
그리하여 어려운 이웃들, 힘든 이웃들을 위해 손을 내밀 수 있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우리를 위하는 것보다 우리의 이웃들을 위하여 함께 아파하며, 함께 기뻐하며, 함께 기도하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그리하여 우리나라가 하나님 앞에 온전히 설 수 있는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정치와 경제와 사회 분야에 있어서 하나님의 사람들이 각자의 역할에서,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지경에서, 각자의 구역에서 하나님의 뜻을 펼치며 나아갈 수 있는 모두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절 원합니다. 아멘.
더욱이 온 세상에서 온 세계에서 하나님의 귀한 복음을 전하고 있는 많은 분들 위해 하나님께서 붙들어 주시고, 건강으로 지켜 주시고, 그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 행동 한마디 한 마디가 하나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는 시간 시간들이 될 수 있도록 붙들어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또한 전쟁이 있는 곳에 주님의 평화가 더할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또한 기아와 기근으로 고통받고, 아주 작은 병들로 그들의 목숨이 위태로워지며 목숨이 하루하루 버려지는 그 많은 곳들에서, 하나님, 그들을 인도하시고 보호하시고 그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온정의 손길을 함께할 수 있는 많은 이들이 생겨날 수 있도록 들어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아멘.
이 시간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께 기도하며, 하나님께 찬양할 때 더욱이 우리 옆에 있는 지체들과 함께 보며, 웃는 얼굴로 맞이하며 서로 교제할 때에 하나님을 만날 수 있도록, 하나님을 볼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아멘.
그리하여 우리가 그냥 있는 것 아니라 젊은 세대들을, 또한 어린 세대들을 품을 수 있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또한 세상에서 버림받고 어려워하며 힘들어하는 지체들을 함께 품을 수 있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붙어 주시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이 시간이 예배가 하나님께 온전히 드려질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또한 그 자리 이후에도 하나님께 온전히 드릴 수 있는 예배를 드릴 수 있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인도하실 줄 믿고 감사드리며 사랑이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했습니다. 아멘.
기도 영상:
https://youtu.be/Mm6qATAx_eQ?si=O9ftbKi0MKoVqMr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