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은 ㈜이브레인컨설팅의 계약 이행을 촉구합니다. 잔금은 계약 이행 즉시 지급할 것입니다.
조국혁신당은 ㈜이브레인컨설팅과 4월 9일, 1억 2,500만원에 홈페이지 구축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금까지 선수금 5,000만원과 중도금 3,750만원 등 총 8,750만원을 ㈜이브레인컨설팅에 지급했습니다.
현재 지급되지 않은 금액은 잔금 3,750만원입니다.
㈜이브레인컨설팅이 조국혁신당에 제출한 <프로젝트 완료보고서>에 의하면,
<견적서>에 명시된 ①회원 로그인 기능, ②당원전용 게시판 기능, ③당비 납부 운영관리 기능의 개발 작업이 완수되지 않았음이 확인됩니다.
이에 대해 ㈜이브레인컨설팅에서는 전당대회 최고위원 투표 시스템 등 7가지 기능을 추가로 개발했고, 이 것으로 앞서 <견적서>에 명시된 3가지 기능 개발 작업을 대체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국혁신당에서는 첫째, 위와 같이 <견적서>에 명시된 ①회원 로그인 기능, ②당원전용 게시판 기능, ③당비 납부 운영관리 기능을 개발, 납품하는 것에 대신하여 전당대회 최고위원 투표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으로 합의한 바 없으며, 둘째, 전당대회 최고위원 투표 시스템 개발 작업의 비용에 대해서도 합의한 바 없습니다.
또한, <견적서>에 명시된 ①회원 로그인 기능, ②당원전용 게시판 기능, ③당비 납부 운영관리 기능 개발과 전당대회 최고위원 투표 시스템 개발 작업은 엄연히 다르며, 3가지 기능은 홈페이지 운영 및 관리에 핵심기능이기 때문에 조국혁신당에서는 ㈜이브레인컨설팅에서 <견적서>에 명시된 3가지 기능에 대한 개발 작업을 이행해야 잔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조국혁신당은 홈페이지상 ①회원 로그인 기능, ②당원전용 게시판 기능, ③당비 납부 운영관리 기능이 없기 때문에 당무 및 당 활동에 심각한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조국혁신당의 입장을 분명히 밝힙니다.
<견적서>에 명시된 ①회원 로그인 기능, ②당원전용 게시판 기능, ③당비 납부 운영관리 기능의 개발 작업을 이행해야 ㈜이브레인컨설팅에 잔금을 지급할 수 있으며, ㈜이브레인컨설팅에서 추가로 작업한 전당대회 최고위원 투표시스템 등 추가기능 개발에 대해서는 별도의 계약을 체결해야 할 것입니다.
첫째, <견적서>에 명시된 ①회원 로그인 기능, ②당원전용 게시판 기능, ③당비 납부 운영관리 기능의 개발 작업을 즉각 이행하십시오. 그러면 즉각 잔금을 입금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조국혁신당은 잔금을 공탁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추가 작업의 구체적인 내용과 비용에 대해 밝혀주십시오. 조국혁신당은 ㈜이브레인컨설팅의 추가 작업에 대해서는 합리적인 금액을 산정하여 지급하도록 협의할 것입니다.
※ 첨부. ㈜이브레인컨설팅의 <견적서>
주소: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70길 15-1, (여의도동, 극동VIP빌딩) 제4층 제403호
첫댓글 입장문 잘읽었습니다. 원만하게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경우가 왕왕 있는가 보더라구요 ^^
홈페이지 제작 혹은 ERP 구축 등
경계가 모호한가 보더군요 ㅎㅎ
잘 해결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