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이들에게 남겨진 것은 무엇인가? 젊음의 악 (*) 올가 메이블 메이터 |
로시오 알바레즈 레이나(Rocío Álvarez Reyna)는 자신의 글에서 라캉이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이유를 지적했다. (2021) "두 번째 장과 전경에서 라캉의 욕망 이론에 대한 책을 보았을 때 매우 놀랐습니다. 그 옆에는 달리 할 수 없었기 때문에 R Magritte의 작품 The Empire of Enlightenment에 대한 작품이 있었습니다.알바레즈, R. (2021) 라캉이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이유는? 구매 가능 지역: https://www.rocioalvarezreyna.com/post/por-qu%C3%A9-aparece-j-lacan-en-el-juego-del-calamar
젊은이들에게 남겨진 것은 무엇인가?
인내와 혐오가 난무하는 이 세상에서 젊은이들이 증명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그냥 그래피티? 바위? 회의론?
그들은 또한 해야 한다 아멘
말하지 말라 사랑
이 그들을 죽이게 하지 말라 언어와 유토피아를
회복하라 서두르지 않고 기억
력을 가지고 젊어지십시오 자신만의 이야기 속에 자신을 놓으십시오 너무 이른
노인이 되지
마십시오 젊은이들이 시도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이 일상과 파멸의 세상에서 젊은이들이 시도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코카인? 맥주?
그들은 숨을 쉬어야 하고, 눈을
뜨아야 한다 공포
의 뿌리를 발견하라 주먹
으로라도 평화를 발명하라 자연을 이해
하라 그리고 비와 번개로
그리고 느낌과 죽음
으로 묶고 푸
는 그 미친 여자 이 소비와 연기의 세상에서 젊은이들이 시도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현기증? 폭행? 디스코텍?
그들은 또한 신
이 존재하든 존재하지 않든 신과 논쟁해야 합니다 도움의 손길을
뻗기 위해, 문을
열기 위해 자신의 마음과 다른 사람들의
마음 사이 무엇보다도 그들은 미래를
만들어야 합니다 과거의
폐허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현재의 지혜로운 악당들
마리오 베네데티 (1984)
소개
마리오 올랜도 하디 햄릿 우루과이 국적의 마리오 베네 데티 (Mario Benedetti)로 알려진 브레노 베네 데티 파루 지아 (Brenno Benedetti Farrugia)는 언론인, 시인, 극작가, 정치인 및 소설가로서의 공헌으로 인해 "헌신의 시인"으로 강조되었습니다.
그래서 마리오 베네데티는 이 시에서 시적이고 비판적인 예리함으로 1980년대, 지난 세기 젊은이들의 악에 대해 우리를 예견했다.
약 삼십 년이 지난 지금, 그의 노선에 기초하여이 작품에 대한 나의 제안은 소위 "탈출 방"의 보급과 소비에서 문화의 변천의 발생에 대한 가능한 독서입니다. 그것은 건설 중인 주체성(어린이와 청소년)에 대한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우선 나는 더러운 세계(포스트모던적 조건, 망상적 세계, 노스탤지어의 시대, 소비 세계 등)에서 젊은이들이 겪어야 할 서문에 대한 몇 가지 성찰을 공유하고자 한다. 둘째, 지난 수십 년 동안 문화가 제안하고 제안해온 특정 방(롤플레잉 게임, 오징어, 리얼 셀프 등)에 들어가는 것은 "탈출"이라고 광고되는 이러한 방이나 감금 공간의 몇 가지 독특한 특성을 간략하게 고려합니다. 결론적으로, 세 번째로, 은유적으로 마리오 베네데티(Mario Benedetti)를 시작으로 정신분석학자로서 "젊은이들에게 무엇이 남았는가?"라는 질문으로 돌아가는 방에서, 마리오 베네데티(Mario Benedetti)의 말처럼 현재 약속에 참석하거나 약속에 참석할 예정인 주관성을 고려하여 현재의 클리닉을 재고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고 기억하라"... 라캉이 1972년에 단언한 '젊음의 악'을 생각해보자.
"남자는 진흙 투성이가 되고 진흙 투성이가 되고,
그들은 세상 안에 있다(깨끗하지 않다)"
아멜리아 임브리아노 (2019) (1)
I.- 대기실: MUNDO-INFIL
인간은 더러운 세상에서 진흙탕(2)으로 변해가고 있으며, 제 생각에, 특히 우리의 젊은이들은 진흙으로 가득 찬 깊은 늪지, 예측할 수 없는 방식으로 끌어당기는 해류를 통과하고 있으며, 그들의 물은 때때로 너무 탁합니다.
젊은이들, 때로는 주인공 또는 관객으로서 현실의 지배와 향락의 망상 사이에서 고전적 비극의 시대에 접근하는 반면, 욕망은 신탁의 명령에 의해 가려지는데, 신탁은 그것들을 보존하기는커녕 시대의 초자아 "목소리", 자본주의적 상업주의적 관리의 담론에서 이미 논란의 여지가 없는 그 더러운 세계의 헤게모니를 증폭시킨다(3).
인류의 건국 시대를 닮은 비극, 프로이트의 가사에서 시작된 정신분석학은 문학과 그 임상적 발견을 사용하여 무의식적이고 개인적이며 사회적 또는 집단적 징후로서의 신경증적 허구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레비 슈트라우스 (Lévi Strauss)의 구조주의적 독해에서 시작하여 문화의 전주곡이었던 고대의 비극, 법의 제정과 아버지의 기능을 제정하는 것에서 가능한 구절은 주제를 타자의 영역과 연결했으며, 뫼비안 관계에서 언어의 영역에서만 가능합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문화를 서곡으로 간주하는 것으로 여정을 시작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어원 학적으로 <방>이라는 용어 - Joan Carominas (1998, p. 521)의 카스티야 언어의 간략한 어원 사전 (Brief Etymological Dictionary of the Castilian language)에 따르면 게르만 SAL "큰 응접실로만 구성된 건물"에서 파생된다는 점을 고려할 것입니다. 로맨스에서는 낭만적 인 동의어 CORTE와 Germanic HALLA의 성별의 영향으로 <SALA> 여성이되었습니다 (...) 17 세기 초 Deriva Salon은 "만남, 모임"의 의미에서 19 세기 프랑스의 Antesala에서 모방되었습니다.
"방"의 또 다른 정의는 "가족 또는 사회 생활을위한 주거용 방"입니다. 탈출구로 의도된 감금실의 경우는 정확히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Royal Spanish Academy에 따르면 "anteroom"이라는 기표는 "집의 메인 룸 또는 방 앞의 방"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그는 "대기실을 만드는 것"을 "그 안이나 다른 방에서 볼 수 있는 사람이 받아들이기를 기다리는 것"으로 정의합니다
마누엘 오소리오(Manuel Ossorio, 2006, 860-861)는 그의 저서 Dictionary of Legal, Political and Social Sciences에서 법정을 "대학 법원에서 그들이 나뉘어져 있는 여러 구역에 부여된 이름"으로 정의하고, "사건 처리 속도를 높이기 위해 또는 법조계에 의해 각 사법 부서를 구성하는 치안 판사 그룹, 대법원 또는 대법원에서와 같이"(4)는 정부, 법무부 및 휴가의 방을 구별합니다.
위와 같이 기표의 방은 사회적 공간을 의미하며 합법성을 암시한다. 나는 이것이 감금의 관점에서 불법적인 것의 정당성, 그리고 문화의 담론(과학, 시장, 테크노고스, 테크노크라트 등)을 통한 문화의 아노미적 명령에 대한 희생적 복종을 자제하는 주관적 어려움과 그것이 구성되고 있는 주체성과 "집단은 개인의 주체에 불과하다"(5)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서문이 아닐까 궁금하다.
아동기와 청소년기, 일반적으로 우리의 젊은이들은 S. 프로이트의 손자 어니스트가 겨우 18개월밖에 되지 않았을 때, 그의 할아버지의 예리한 임상 관찰로부터 묘사된 릴을 가지고 게임을 해야 했던 알리바이, 즉 쾌락의 원칙을 넘어서(Beyond the Pleasure Principle, 1920)의 2장에서 현저히 거리를 두는 것 같다.
프로이트의 젊음은 또한 멀다.6) 이는 연대순으로 경과한 시간뿐만 아니라 인간 문화의 심오한 변화 때문에 오늘날의 젊은이들은 문화를 통과함과 동시에 그들 안에서 문화가 전달되기 때문에 눈에 띄는 차이점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라캉이 1977년 2월 26일 세미나 24에 해당하는 수업에서 첫 번째 프로이트 환자에 대해 지적한 차이점들은, 다른 방식으로 그 중 하나를 명명했다: 한 번의 실수에 대해 알고 있는 미지의 존재는 모라(morra)에 숨어 있다(7).
"과거의 히스테리, 그 멋진 여성들, 안나 O.s, 에미상 폰 N...은 어디로 갔는가? 그들은 특정한 역할, 특정한 사회적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프로이트가 그들에게 귀를 기울이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정신분석학의 탄생을 허용한 사람들이었다. 프로이트가 완전히 새로운 인간관계의 방식을 제시한 것은 그가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였기 때문이다. 다른 시대의 히스테리 증상을 대체하는 것은 무엇인가? 히스테리가 사회 분야에서 대체되지 않았는가? 정신분석적 광기가 그것을 대체하지 않았는가? “
따라서 프로이트는 샤르코의 프랑스 생활에 익숙하고 그의 경험을 바탕으로 말의 힘에 대해 경고하고 그 말에 귀를 기울일 준비를 한다. 라캉은 프로이트 빅토리아 시대의 클리닉이 그의 실천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단언하며, 70 년대 말의 것처럼 개인의 정신 경제 및 문화와의 관계에서 차이점을 발견합니다.
1972년 라캉은 정신분석적 실천을 시작한 이래 진술되어 온 것을 승인하면서, "정신분석학, 정신분석적 실천이 우리에게 이 세계의 구성에서 중요한 사건의 급진적 성격을 보여준 것은 사실이다"(8)라고 말한다.
지난 세기에 "포스트모던적 조건"이라고 불렀던 장 프랑수아 리오타르(Jean-François Lyotard, 1987)에 따르면, "19세기 이래 과학, 문학, 예술의 게임 규칙에 영향을 미친 변혁 이후의 문화 상태를 지칭하는 것"(9)으로 이해하고, 나중에 덧붙인 "지식은 사회가 이른바 시대(age)라고 불리는 시대로 진입하는 동시에 그 지위를 변화시킨다 이른바 포스트모던 시대의 탈산업과 문화"(10항)
리오타르(J. F. Lyotard)는 1970년에 라캉(J. Lacan)이 1970년에 예견했던 것처럼, "이런 식으로 우리의 과학적 담론을 주인의 편에 서게 하는 변위(displacement)가 일어났다"고 단언한다. 바로 이 점을 통달할 수 없다"(12항)
장 보드리야르(Jean Baudrillard)는 자신의 테제 중 하나로, 포스트모던 세계에는 실재가 아니라 실재의 시뮬라크르, 즉 미디어가 만들어낸 일종의 '가상적' 현실이라고 주장한다.13)
저자는 1991년 이래 "세상이 망상적 경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에 대해 망상적 관점을 채택해야 한다"고 지적하면서 "사물, 기호, 행위가 그들의 관념, 그들의 개념, 그들의 본질, 그들의 가치, 그들의 준거, 그들의 기원과 그들의 끝에서 자유로워질 때, 그들은 무한을 향한 자기 재생산에 들어간다"(14항)
보드리야르(J. Baudrillard)는 『판탈라 토탈(Pantalla Total)』(2000)에서 "부정성, 갈등, 죽음이 우리에게 실질적으로 금지된 사회의 폭력"에 대해 설명한다. 더 이상 동등한 폭력이 아니라 증오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증오는 타자, 적, 역경의 이러한 소멸로부터 우리를 보호한다. 그 증오는 일종의 인위적이고 목적 없는 역경을 동원하여 존재의 평화에 대항하는 일종의 치명적인 전략이 된다... 폭력에서 증오로의 현대적 통로는 대상의 열정에서 대상이없는 열정으로의 통로를 특징 짓습니다. 증오(인종차별 등)는 타자성에 대한 광신일 것이다. 그는 누구든 될 수 있는 인위적 타자의 퇴마의식을 통해 타자의 상실을 필사적으로 보상하려 한다"(15항)
따라서 보드리야르(J. Baudrillard, 2000)의 말을 빌리자면, "갈등이 즉각적으로 제한되는 로보토미화된 세계에서, 증오는 타자성을 파괴하는 것일지라도 타자성을 부활시키려 한다. 그것은 이러한 치명적 동일시로부터, 우리 문화의 바로 그 움직임에 의해 우리가 규탄받는 이 자폐적 감금으로부터 벗어나려고 시도한다"(16항)
고 덧붙인다. 저자는 덧붙인다. "분개심의 문화, 그러나 그 안에서 우리는 타자에 대한 원망의 이면에 있는 자기 자신에 대한 원망을 추측해야 하며, 그것은 자기 파괴의 지점에까지 이를 수 있다"(17). 그래서 감금이 유혹하는 것일까?
찰스 멜먼(Charles Melman)이 J. P. 르브룬(J. P. Lebrun)과의 인터뷰에서 쓴 '중력 없는 사나이(The Man Without Gravity)'. Gozar a cualquier precio (2005)는 다음과 같이 지적한다 : "이것들은 우리가 시작하고있는이 정신 경제의 새로움에 대해 거의 의심을 남기지 않는 징후입니다. 새로운 사고방식, 판단하는 방식, 먹는 방식, 결혼을 할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하는 방식, 가족, 국가, 이상을 살아가는 방식, 자신을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이 생겼다. 새로운 정신 경제의 출현은 명백하며, 우리가 새로운 개념에 의존하지 않고도 설치된 것을 설명할 수 있는 충분한 준거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내가 보기에는 그것이 잘 근거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18)
20세기 초, 이는 주관성과 합의에 대한 새로운 지평의 현존에 대한 사회적 유대의 일반적 만연에 관한 다양한 사상가들의 기준을 한데 모은다. 이와 함께 필연적으로 우리 클리닉
에서도 바우만(Z. Bauman)은 그의 사작 《레트로토피아(Retrotopia)》(2017)에서 오늘날 우리가 '노스탤지어의 시대'를 겪고 있다고 말하며 "목표는 더 이상 더 나은 사회를 달성하는 것이 아니라(사회를 개선하는 것은 모든 의도와 목적에 대한 헛된 희망이기 때문에), 그 사회 내에서 자신의 개인적 위치를 개선하는 것이 매우 본질적이고 결정적으로 구제할 수 없는 것이다. 사회 개혁을 위한 집단적 노력에 대한 공동의 보상이 아니라, 오늘날 위태로운 것은 (개별적으로 포획된) 경쟁의 전리품입니다"(19항). 저자는 "미래가 아닌 과거에 초점을 맞춘 이미지로 다시 부상하고 있다"고 경고한다. 창조될 미래가 아니라, 버려지고 되살아난 과거... 레트로토피아는 현재 인간 상황의 결함을 바로잡고자 하는 열망이지만, 이 경우에는 과거의 실패하고 잊혀진 잠재력을 부활시키는 것입니다. 사회에서 구원이 오기를 기다리는 것도 아무 소용이 없다."
과거의 히스테리, 노이로제와 그들의 소설, 지식이 평가절하되거나 이 시대의 메타버스나 탈진실에 속하지 않는 상담자에 대한 향수(20).
2008년 바우만(Z. Bauman)의 말을 빌리자면, 소비의 세계, 세계화된 소비자 세계, 액체 근대성, 라캉이 1972년 5월 12일 밀라노 대학에서의 발표에서 우리에게 경고한 것, 즉 정신분석적 담론에 대한 그의 해설(21)에서 그는 공식적으로 소개하는데, 이 책에서 그는 그보다 얼마 전에 자신의 공식을 발전시키고 있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세미나 16에서 17, 18, 19 – 그는 자본주의 담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단언한다. 위기는 주인의 담론이 아니라 대체물인 자본주의 담론의 위기가 열려 있다.
나는 자본주의 담론이 전혀 추악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것은 미친 듯이 영리한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미친 듯이 교활하지만 폭발할 운명입니다. 요컨대, 그것은 결국 담론으로 행해진 가장 기민한 일이다. 그러나 그것은 폭발할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단지 지속 가능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 내가 그들에게 설명할 수 있는 속임수로... 왜냐하면 자본주의 담론이 거기 있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식은 단순히 S1과 S 사이의 작은 반전을 나타냅니다..... 주제가 무엇입니까 ... 이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충분하고, 더 좋을 수는 없지만, 정확히 너무 빠르고, 소모되고, 너무 잘 소모되어 소멸됩니다(22).
제 생각에는 이 "폭발할 운명"이라는 사실이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시작된 2020년에 제가 에일리언: 시간의 어두운 면에서 표현한 것처럼 사라질 수 있음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그와는 반대로, 나는 사회적 영역에서 분리적이고 인종차별적인 관행이 증가하고 있으며, 주체성 속에서 욕망과 삶을 묶는 유대감이 약화되고, 삶과 죽음, 이질적인 것과 자신의 것, 모두의 하찮은 것에 직면하여 죽음의 충동을 지배하고 있다고 믿는다.
이런 식으로, 그리고 자본주의적 상업경영 담론의 형식화에 의존하면서, 세미나 20의 구술 중에, 그리고 성(性)화의 공식을 개념화하는 기회에, 그는 "이 담론은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장치로서 묘사되어야 할 모든 종류의 도구들을 생성해 왔다"고 단언한다. 이제부터, 그리고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당신 모두는 현미경에서 라디오-텔레비전에 이르기까지, 당신 존재의 요소가 된 도구들의 주체가 된다. 현재로서는 그것들의 범위를 측정조차 할 수 없지만, 담론이 사회적 유대의 형태를 결정하는 한, 그것들은 여전히 내가 과학적 담론이라고 부르는 것의 일부이다"(23항).
그는 이른바 '자본주의 담론'이 담론의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한다고 경고하며 "서른여섯 가지 가능성이 아니라 오직 네 가지 가능성만이 있을 뿐이다"라고 강력하게 주장한다. (24)
소비, 분류, 마케팅의 시대에 리포베츠키(G. Lipovetsky)는 이 시대를 '공허의 시대'(1983), 기만의 사회(2006) 또는 하이퍼모던 시대 또는 물질주의와 냉소주의의 승리로 이끄는 제2의 근대혁명, 목적이 수단을 정당화하는 유혹의 사회(2020)로 경고한다. 자유주의적 하이퍼모더니티(hypermodernity)에서 "유혹의 원리는 사회 생활의 지배적 영역들의 기능을 재조직하고, 삶의 방식과 개인들의 공존의 방식을 위에서 아래로 재조직할 수 있는 힘을 지닌 편재적이고 초부문적인 논리로서 부과된다"(25항)
II.- 방 탈출 또는 감금?
"Escape Room"은 2007 년부터 2008 년까지 일본에서 현재 영화, TV 및 애니메이션 시리즈 감독 인 Takao Kato (26)의 창작으로 등장했습니다. Takao Kato는 플레이어가 이야기에 몰입하고 방 자체에 숨겨진 단서를 사용하여 다양한 퍼즐을 풀어야 하는 방을 만듭니다.
제작자는 Agatha Christie 소설을 시뮬레이션한 게임 Origin과 함께 2004년 일본에서도 등장한 Crimson Room이라는 디지털 Escape Room 게임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10년 전인 1997년에 제작된 영화 '더 게임(The Game)'의 마이클 더블라스(Michael Doublas)는 롤플레잉 게임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친한 친구와 지인들의 음모에 휘말린 부유하고 오만하고 불쾌한 은행가를 의인화한다(27).
디지털 이스케이프 룸 (Digital Escape Room)은 참가자가 온라인으로 플레이하는 가상 방으로, 게임의 초기 양식이며, 상업 형식의 소비자에 대한 후속 제안이 제공됩니다.
이런 식으로 그리고 사후에 장치가 전 세계적으로 설치됩니까? 유물? "탈출 실"이라고 불리는 것은 "모험가와 수사관"으로 추정되는 그룹이 특정 시간에 탈출하기 위해 "갇혀있는"방 또는 장소입니다.
이 객실은 처음에 20세에서 25세 사이의 연령대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요즘 그리고 세계에서의 백만장 자 성공으로 인해 다양한 지역 및 국제 기업들은 어린이, 청소년 (성인과 함께 참석해야 함) 및 성인을 대상으로하는 다양한 연령대에 속하는 "사용자"의 프랜차이즈 생성 또는 설치를 촉진합니다.
이 방은 소비가 향하는 인구, 참가자 수, "탈출"이 발생하는 시간에 따라 테마를 수정하여 만들어지며 탈출 방의 관광 투어, 레스토랑, 워터 파크에 설치,이 방에서의 비즈니스 회의 등 5 개 대륙에서 홍보합니다. (28)
이 시장 제안을 제안하고 소비하는 사람들은 "기쁨이 있거나 즐겁거나 재미있는 사람을 암시하는 표현"또는 어린이의 "논리적 사고와 창의성을 장려하는 표현"을 의미하는 구어체 인 "hacer sala"라는 또 다른 의미를 강조합니다.
그것은 일부 사람들이 대기업을 위해 만든 새로운 강제 수용소일 수 있으며, 그들의 조수들이 무제한의 향유라는 소위 자유를 행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일 수 있는가?
불과 1년 전인 2021년, 한국 출신의 황동혁 작가가 제작자이자 작가인 TV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공개되었으며, 작년 백만장자의 성공에 힘입어 현재 두 번째 시즌 방영을 앞두고 있습니다.
로시오 알바레즈 레이나(Rocío Álvarez Reyna)는 자신의 글에서 라캉이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이유를 지적했다. (2021) "두 번째 장과 전경에서 라캉의 욕망 이론에 대한 책을 보았을 때 매우 놀랐습니다. 그 옆에는 달리 할 수 없었기 때문에 R Magritte의 작품 The Empire of Enlightenment에 대한 작품이 있었습니다.
라캉의 책은 거기서 무엇을 하며, 왜 주인이 누구인지, 왜 욕망에 관한 책인가?
이것은 시리즈에서 어떻게 나타납니까? 분명히, 자본주의에 대한 비판은 처음부터 악명이 높다. 마지막 챕터에서 이 사악한 게임의 제작자는 주인공에게 죄책감으로 상금을 쓰지 않았는지 묻고 "당신은 당신의 운과 노력으로 그 돈을 벌었으니 그것을 쓸 권리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끔찍한 방법으로 살해된 다른 454명의 참가자들은 별로 중요하지 않았다."
정신분석학자이자 작가인 M. 스머드는 '오징어 게임의 본질'(2021)에서 '오징어 게임'의 거대함에 영향을 미친 요인을 꼽으며 1. 패닉 게임; 2. 형 놀이; 3. 심연 게임; 4. 커플 죽이기 게임; 5. 마지막 게임이 첫 번째 게임이 될 것입니다. 6. 침투자의 게임.
공황, 심연, 죽음, 배신? 시인의 말은 이렇다.
"젊은이들에게 무엇이 남았는가?
이 인내와 혐오가 난무하는 이 세상에서 젊은이들이 증명
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저자는 "이런 불길한 경험에 참여하는 것은 인간이라는 피조물에서 시작해서 그것을 바라보는 우리로부터 시작해서 끝까지 무엇인가... 이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고 다양한 스트리밍 신호 중 1 위가되었습니다."
참여한 사람들의 치명적인 즐거움을 식별함으로써 극적인 결과가 발생했으며 경찰 뉴스에 미치는 영향조차도 전파되어 공포에 유혹 된 사람들의 위험이나 참여를 줄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게임입니까? 첫 번째 분석에서, 나는 외상적인 것의 실재가 우월성을 갖는 한, 유희적이어야 하는 장면에서 사회적 유대를 끊는 한, 그리고 여기서 비유희적인 것은 젊은이들, 텔레비전 시리즈의 관객, 그리고 최면술
의 상징적이고 상상적인 영역에서의 취약성을 강조한다. 저자는 게임이 "잔인함의 표출"이라고 지적하지만, 그렇다면 이러한 잔인함의 양태의 표상은 게임일까?
올해 6월부터 우리나라에서 제작자 겸 감독이 자보 드루카로프(Jabo Drucaroff)이고, 리얼 셀프(Real Self)로 지명되거나 광고에 "당신은 진짜가 될 수 있습니까?" 아무도 당신을 알아볼 수 없다면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그래픽 및 디지털 미디어는 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Real Self는 익명성에서 완전히 실재할 수 있는 가능성과 함께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게 될 동원 경험"(29) 또는 "REAL SELF는 사람들을 완전한 익명성으로 몰입시키는 몰입적이고 예술적이며 기술적인 경험입니다. 보이스오버, 오리지널 음악, 공간 차원에 대한 360도 매핑을 통해 참가자들은 한 시간 반 동안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도록 안내됩니다." 또는 "공연인가요? 게임인가요? 파티인가요?"라고 물었고, 회사 웹사이트에서는 "당신이 원하는 것"이라고 대답합니다.
만남은 "몰입형 인간 경험"으로 정의되며, 이는 관객이 다양한 감각을 통해 감각의 축적을 받아들이는 환경과 환경을 만드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사용자"가 감각을 통해 인식하는 3차원 환경을 시뮬레이션합니다. 무엇보다도 주최자가 그림자를 생성하는 것을 방지하는 초단거리 주변 투영 시스템이 포함된 몰입형 방입니다(30).
"immersion"이라는 단어는 라틴어 immersion에서 파생되었으며 "액체에 넣는 작용과 효과"를 의미합니다. 그것의 어휘 구성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접두사 in-(안쪽), mergere (급락하다, 가라앉다), 접미사 -sion (작용 및 효과) (31).
특정 환경에 자발적으로 들어가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각 개인의 책임을 설명하며, 비즈니스 표시는 "기밀"이라는 표시가 있을 정도로, 의식의 첫 번째 부분에서 공유 경험에 대한 비밀, 음성 해설을 요청합니다.
약 20 명이 조직에 참여하고 150 명 이상이 동료와 분리되고 코트를 벗으라는 지시를 받은 후 방을 공유합니다. 각자가 들어갈 때, 그들은 사물함에 개인 소지품 (휴대 전화, 수프 등)을 맡기고 그 대가로 마스크, 양복 또는 작업복, 모두 흰 장갑을 받게됩니다. 요컨대, "특이성의 모든 눈에 띄는 징후를 제거하고, 그것이 모든 것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원래 음악은 음악가이자 영화 음악 전문가 인 Dylan Lerner가 작곡했습니다. 음악, 음성 해설, 조명, 연기 및 프로젝션 (32)...
다시 한 번, 수수께끼는 기밀의 옷을 입고 있습니다 ... 자유에 대한 강박적인 제안에 직면하여?
Gutiérrez Herane Lucio (2008)의 기사에서 그는 ludic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놀이의 몰입 적 경험에 대한 이해에 대한 정신 분석적 기여를 정의하면서 ludic 시뮬레이션을 "두 가지 의미에서의 문화 현상 : 평행 세계의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하는 게임이며 때로는 놀이 활동의 시뮬레이션으로 작동합니다. 강박적인 성격의 사이비 게임으로서"
이러한 사이비 게임은 이 인류 시대에 대한 응답인가? 우리는 자본주의의 헤게모니에서 벗어나 자본주의적 상업경영의 담론으로서의 시뮬레이션의 세계화의 시대를 지나고 있는가? 냉소주의?
게임에서 던전에 이르기까지,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고립 및 감금으로 인한 격리 기간 동안 청소년이나 성인에게 좋은 언론을 얻지 못했지만 생명을 돌보거나 보존하기 위한 것이었을까요?
III. 젊음의 악
라캉은 "프로이트는 과학의 담론뿐만 아니라 그 효과, 제대로 이해되고, 항상 더 분명하고, 항상 더 분명하고, 항상 더 비판적이며, 결국 고려할 수 있는 과학의 담론의 출현 이전에는 절대적으로 생각할 수 없다"고 지적합니다.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으며, 아마도 언젠가는 다음과 같은 연설이 있을 것입니다: 젊음의 악을 < >"(33항).
오늘날의 젊은이들이 <젊음의 악>을 경영의 한 형태로 설명할 것인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초근대 시대의 자본주의적 관리 시장은 명령적으로 그리고 방대한 제안과 함께 대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형외과적 소비 장치를 지시하며, 이는 무의식으로부터 주체를 저해하고, 거세를 부정하며, 다양하고 교활한 알리바이를 통해 주체성을 집어삼킨다.
라캉은 1972년에 이렇게 덧붙였다. 위기는 주인의 담론이 아니라 대체물인 자본주의 담론의 위기가 열려 있다.
나는 자본주의 담론이 전혀 추악하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것은 미친 듯이 영리한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미친 듯이 교활하지만 폭발할 운명입니다. 요컨대, 그것은 결국 담론으로 행해진 가장 기민한 일이다. 그러나 그것은 폭발할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단지 지속 가능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지속 가능하지 않습니다 ... 내가 그들에게 설명할 수 있는 속임수로... 왜냐하면 자본주의 담론이 거기 있기 때문에, 여러분은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식은 S1과 S 사이의 작은 투자를 나타냅니다..... 주제가 무엇입니까 ... 이것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고, 더 좋아질 수는 없지만, 그것은 정확히 너무 빠르고, 소모되고, 너무 잘 소모되어 소멸됩니다(34).
라캉 1972 "언어가 없다면 주인도 없을 것이라는 것, 주인은 결코 강제에 의해 또는 단순히 명령하기 때문에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것, 그리고 언어가 존재하기 때문에 너희는 복종한다는 것이 첫 번째 불안으로 즉시 당신에게 불쑥 튀어나온다"(35).
따라서 프로이트 (1932-1936)는 "아이의 초자아는 실제로 부모의 모델에 따라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초자아에 따라 지어진다. 그것은 동일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으며, 전통의 담지자가 되며, 여러 세대에 걸쳐 이 길을 따라 재생산된 모든 지속적인 가치의 담지자가 됩니다. 인간의 사회적 행동(예: 무력한 청소년의 행동)을 이해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아마도 교육에 대한 실용적인 지표가 초자아에 대한 고려에서 얻어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인류는 결코 현재를 온전히 살지 못한다. 초자아(超自我)의 이데올로기 속에서 과거는 살아남고, 종족과 민족의 전통은 현재의 영향에 점차적으로 새로운 변화에 굴복할 뿐이다. 그리고 이 과거가 초자아를 통하여 작동하는 한, 그것은 경제적 관계와 무관하게 인간의 삶에서 강력한 역할을 합니다"(36항).
무의식의 거부와 관련하여, 정신주의, 리비디널, 욕구의 문법의 새로운 경제를 예상하는 정신 경제의 해체, - 우선, 상업주의적 관리의 담론과 새로운 세기 이후의 그 효과에 의해 촉진되었다 -
"자본주의가 가져오는 것은 환상의 산업화이다: 자본주의는 주체의 즐거움을 포착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이미지를 판매한다"(37항)
그것은 억압의 실패를 욕망의 운명으로 규정하는 주체들, 욕망이 기쁨의 장벽으로 작용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을 형언할 수 없는 기쁨에 갇힌 관념으로 바꾸어 버린 자본주의 담론의 아이들에게 이미지를 판매한다.
아멜리아 임브리아노(Amelia Imbriano, 2019)는 프로이트의 죽음 충동 개념, 아버지의 기능, 자본주의 담론이 동시대 주체성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하면서 '죽음의 이름'(38)이라고 부른다.
그는 "자본주의 담론은 청소년 주체를 생산하는데, 그의 유일한 탈출구는 현실 속의 출현, 현실 속에서의 특허화이다. <사춘기 주체>"(39항)
그리하여 실재 안에서 주체가 출현하며, 그는 상징적 존재 안에서 자리를 찾지 못함으로써, 아버지의 이름이 문화 속에서 저속될 때, 실재 안에서 주체의 비상사태의 진료소가 된다(2022) 아멜리아 임브리아노(Amelia Imbriano, 2022) (40항)
결론을 내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부족
의 품에 안기지 않은 아이는 어른이 되었을 때 마을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마을을 불태울 것이다"
아프리카 속담
자기 부족의 타자에 의해 상징적 존재 안에 수용되지 않고, 수용되지 않는 젊은이들은 희생 대상으로서 타자의 향유에 자신을 바치거나 그들의 마을을 희생함으로써 그것을 구성하게 될 것이다.
1972년의 라캉은 내가 정말로 나의 담론에 대해 말할 수 있다면, 정신분석학자는 후손들 안에서 언급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경고했다. 나의 분석적 담론은... 참으로 악취가 나고, 완전히 신성시되는, 요컨대 자본주의 담론에 봉사하는 담론이다." (41)
그는 "자본주의 담론에 봉사하여" 새로운 담론이 등장할 것이라고 지적하고, 나중에는 "젊음의 악"을 앞으로 나올 가능한 담론으로 언급한다. 가부장적 퇴폐, 새로운 심리 경제 등으로부터 물려받은 시간, 담론, 주체에 대한 연구와 성찰을 계속하기 위해.
시인은 떠난 젊은이들을 나열한다: 말씀과 유토피아를 회복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고 기억으로 젊어지기 위해... / 숨을 쉬고, 눈을 뜨고/ 공포의 뿌리를 발견하고/ 타격을 타더라도 평화를 발명하는 것.../ 자연과 함께/ 그리고 비와 번개와 함께 이해한다. 그 감정과 죽음은/ 묶었다 풀었다 하는 그 미친 여자.../ 그들도 신과 논쟁해야 한다./신이 존재하는지 없는지/ 도움의 손길을 내밀고, 문을 열어야 한다./ 자신의 마음과 다른 사람들의 마음 사이에/ 무엇보다도 그들은 미래를 만들어야 한다./ 과거의 폐허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현재의
현자들은 말씀을 회복한다. 공포에 대해 경고하고, 각자의 어둠의 신들 앞에서 그들의 고통을 너무 많이 덜어주며, 짜고 풀고, 묶고 풀고, 스스로를 권리와 욕망의 주체로 세우고, 그들의 말과 연결을 만들어 그들에게 또 다른 운명을 가능하게 했다.
또 다른 운명, 부족에 의해 받아들여졌거나 받아들여지지 않은 사람들에게, 무의식의 주체의 존재 자체와 우리의 윤리적 비후퇴의 분석가로서의 운명, 무엇보다도 1) 주체의 위치를 되찾을 것인가, 아니면 주체의 기능을 다시 도입할 것인가?, 욕망하는 주체와 권리로서 고려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2) 정신분석학에서 질문의 왕도(royal way of question)에서 출발하는 분석의 작업을 통해 욕망하는 주체의 깨어남; 3) 분석적 유대감은 분석가가 자신의 존재를 제공하고, 거기에서 자신의 기쁨을 인식하고, 그것에 굴복하고, 분석하려는 욕구를 유지한다면, 가능할 수 있습니다. 4) 현대 주제의 클리닉은 다음과 같은 고려 사항을 언급합니다 : a) 시대의 현상; b) 주이상스(jouissance)의 금지를 심문하는 노예제도의 다양한 버전들, 문화적 조직에서의 제한으로서의 아버지의 기능, 그리고 거짓 아버지들의 현재 버전들(42항); c) "타자에 대한 믿음에서 타자의 의지로의 전환"(43항), 그리고 리비도적 경제에서 기호로서의 대상의 표상(44항)
참고 문헌
알바레즈, R. (2021) 라캉이 '오징어 게임'에 등장하는 이유는? 구매 가능 지역: https://www.rocioalvarezreyna.com/post/por-qu%C3%A9-aparece-j-lacan-en-el-juego-del-calamar
Benedetti, M. (1984) 젊은이들에게 남은 것은 무엇입니까? Poetic Anthology에서.
Baudrillard, J. (2000) Total Screen, Editorial Anagrama, 바르셀로나, 스페인.
보드리야르, J. (1991) 악의 투명성. 에디토리얼 아나그라마, 바르셀로나, 스페인.
Bauman, Z. (2017) Retrotopía, 에디토리얼 파이도스, 부에노스 아이레스, 아르헨티나.
Carominas, J. (1998) Breve Diccionario Etimológico de la lengua castellana, p. 521. 아홉째. 무단 전재. 사설, Gredos, 마드리드, 스페인 (1961)
Estrin, D. (2002) 라캉, 날마다. 자크 라캉(Jacques Lacan)의 세미나에 등장하는 고유명사
. 세미나 읽기
를 위한 로드맵: 1953-198. 에디토리얼 Pieatierra.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Freud, S. (2006) 강의 31. The Decomposition of the Psychic Personality, in New Introductory Lectures on Psychoanalysis (1932-33).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제2권 전집, 2권. Edition 8th Reprint, Amorrortu Editores, 부에노스 아이레스, 아르헨티나.
Gutiérrez, HL (2008) 시뮬레이션 문화의 아바타 : ludic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놀이의 몰입 적 경험에 대한 이해에 대한 정신 분석적 기여. 2008년 10월 15일, 칠레 산티아고에서 열린 XV 국제 정신분석 포럼에서 낭독된 논문. 최초 발표: Gradiva Journal of Psychoanalysis, 9 (2), pp. 171-182. 2015년 Aperturas psicoanalíticas, International Journal of Psychoanalysis, Number 50의 저널의 허가를 받아 재발행되었습니다. 사용 가능 : http://www.aperturas.org/articulo.php?articulo=0000907
Imbriano, A. (2019) 21 세기의 오디세이. 세계화의 주관적 영향. 3차 확장판. 에디토리얼 로고스 Kalós.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Lacan, J. (2008) 자크 라캉의 세미나. 제16권. 다른 것에서 다른 것으로. 1968 – 1969. 에디토리얼 Paidós.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Lacan, J. (1992) 자크 라캉의 세미나. 제17권. 정신분석학의 이면, 1969-1970. 에디시오네스 파이도스, 부에노스아이레스, 아르헨티나.
Lacan, J. (1985) 자크 라캉의 세미나. 제20권. 조차. 1972 - 1973. 1차 재판. 에디시오네스 파이도스, 부에노스아이레스, 아르헨티나.
Lacan, J. (1977) 라디오포니, 정신분석학 및 텔레비전. 사설: Anagrama, 바르셀로나, 스페인
Lacan, J (1972) 정신 분석 담론에 관하여. 번역: 올가 M. 마테르(Olga M. Máter), 알레한드라 프레스키(Alejandra Freschi) 이용 가능 장소: https://olgamater.com/del-discurso-psicoanalitico/ . 2006 년 3 월 13 일 El Sigma에 처음 출판 된 https://www.elsigma.com/historia-viva/traduccion-de-la-conferencia-de-lacan-en-milan-del-12-de-mayo-de-1972/9506
Lyotard, J. (1995) The Postmodern Condition. 그것은 지식에 대해 알려줍니다. 3판 에디토리얼 R.E.I. 아르헨티나 S.A.,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1987)
Máter, O. (2020) 에일리언: 시간의 어두운 면. 정신 분석, 담론 및 인종 차별. VII International Symposium on Children and Institutions의 틀에서 발표된 논문. 주제, 영토, 국경, 망명, 전염병. 자유로운 의사 소통. 출시 언어: https://www.facebook.com/olga.mabel.94/
Máter, O. (2005) Cipión y lo inconsciente, 이용 가능 언어: https://olgamater.com/cipion-y-lo-inconsciente/; 2005 년 3 월 27 일 El Sigma에 처음 게시 됨 검색 위치 : https : //www.elsigma.com/historia-viva/cipion-y-lo-inconsciente/6960
Maud, M. (2021) "오징어 게임의 본질", Página 12, 2021년 10월 21일. 사용 가능 : https://www.pagina12.com.ar/374568-la-naturaleza-del-juego-del-calamar
Melman, Ch. (2005) 중력없는 남자. 어떤 가격이든 즐길 수 있습니다. Universidad Nacional de Rosario, UNR Editora, 아르헨티나.
Ossorio, M. (2006) 법률, 정치 및 사회 과학 사전. 제32판, 에디토리얼 헬리아스타, 부에노스아이레스, 아르헨티나.
Roudinesco, E. (2018) 정신 분석의 사랑 사전. 앨런 폴스 번역, 에디토리얼 디베이트,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2017)
노트
(*) 라캉(J. Lacan)은 『정신분석 담론』에서 다음과 같이 단언한다: "아마도 언젠가는 이와 같은 담론이 있을 것이다: < 청소년 >의 악.
(1) Imbriano, A. (2019) XXI 세기의 오디세이. 세계화의 주관적 영향" p. 21
(2) "진흙탕"이라는 기표는 그 다양한 의미에서, 특히 라캉이 그의 연설과 그의 저작에서 말하듯이, 프랑스어에서 "진흙투성이"라는 기표를 사용하는데, 이는 진흙 투성이 또는 진흙 투성이이지만 또한 부끄러운 것을 암시한다.
(3) Imbriano, A. (2019) 상업 관리, XXI 세기의 오디세이에서. 세계화의 주관적 영향. 115 – 129쪽.
(4) Ossorio, M (2006) Dictionary of Legal, Political and Social Sciences, pp. 860-861.
(5) S. 프로이트(S. Freud)는 『군중의 심리학과 자아의 분석』에서 1920년에 라캉이 『논리적 시간과 기대된 확실성의 주장』에서 취하는 바를 지적한다. 1945년에 발표된 새로운 궤변은 저작 1의 203쪽에 실린 그 글의 맨 아래에서 발견된다: "집단은 개인의 주체일 뿐이다." 나는 집단을 구성하는 특이점들 중 하나를 담론적이고 사회적인 유대로서 지칭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6) Lacan, J. (1976-1977) 미발표 세미나 24는 프랑스어로 다른 의미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면서 동일한 이름의 명명에 대한 명확성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다른 가능한 제목을 제안합니다. 무의식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모르는 것이 사랑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른 가능성들 중에서도 L'insu로 전파되었습니다. 라캉의 가르침을 번역하는 데에는 아직도 발견되어야 할 수수께끼가 많이 있으며, 의심할 여지 없이 연구를 계속해야 한다는 요구가 있습니다.
(7) Lacan, J. (1972) 정신분석 담론에 관하여. 번역: Olga M. Máter and A. Freschi, p. 3
(8) Lyotard, J-F (1987) 포스트모던의 조건. 지식에 관한 보고서, p. 9.
(9) Lyotard, J-F(1987), p. 13.
(10) 리오타르, JF(1987) p. 14
(11) Lacan, J. (1992) 세미나 17. 정신분석학의 역, p. 159.
(12) 저자 보드리야르(J. Baudrillard)가 22년 전인 2000년에 그의 저서 '토탈 스크린(Total Screen)'에서 가상성과 그 영향, 그리고 만화, 성전환증 등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기 위해 각 장을 할애한 것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13) 보드리야르(Baudrillard, J. (1990) 『악의 투명성』, 8, 12쪽 라캉(Lacan, 1972)이 몇 년 전 자본주의 담론의 라운드에서 확언했던 이러한 전환에 대해 우리는 성찰할 수 있을까?
14) 보드리야르(Baudrillard, J. (2000) 잔인한 폭력: 증오, 토탈 스크린, p. 109 및 110.
(15) 보드리야르, J. (2000) p. 110
(16) 보드리야르, J. (2000) p. 111
(17) Melman, Ch. (2005) 중력 없는 남자. Gozar a cualquier precio., p. 15.
(18) 바우만, Z. (2017) 레트로토피아, p. 21
(19) 가사는 엔리케 카디카모 (Enrique Cadícamo)가 작곡하고 1935 년에 초연 한 후안 카를로스 코비안 (Juan Carlos Cobián)의 작곡 탱고.
20) Lacan, J. (1972) p. 11
(21) 프랑스어에서 동사 'consommé'와 'consum'은 다르지만 동음이의어로는 비슷한데, 이는 의미를 나타내는 게임을 나타낸다. – 역자 주.
(22) 라캉, J. () 자크 라캉의 세미나. 제20권. 스틸 1972 – 1973, p. 99
23) Lacan, J. (1972) p. 13
(24) Lipovetsky, G. (2020) Gustar y emocionar. 유혹의 사회에 관한 에세이, p. 4
(25) 카토 타카오(Takao Kato, 1967 - )는 일본의 영화,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감독이다. 예를 들어, 그는 애니메이션 To Love Ru, Pandora Hearts 및 Rio Rainbow Gate!를 감독했습니다.
(26) "진정한 자아"와 "진정한 자아"라는 용어는 그들이 제안하는 사건에 관한 출판물뿐만 아니라 광고에도 굵은 글씨로 쓰여져 있다. 웹 사이트
27) Lacan, J. (1972) p. 12 및 13
(28) 프랑스어에서 동사 'consommé'와 'consum'은 다르지만 동음이의어로는 비슷한데, 이는 의미있는 게임을 나타낸다. – 역자 주.
29) Lacan, J. (1972) p. 11
30) Lacan, J. (1972) p. 10
(31) Freud, S. (1932 – 1936) Lecture 31, Vol. 22, p. 62 and 63
(32) 임브리아노, A. (2019) p. 87
(33) 임브리아노, A. (2019) p. 43 – 62.
(34) 임브리아노, A. (2019) p. 73
(35) Imbriano, A. (2022) 온라인 세미나 "신트홈을 향한 치료의 방향"
36) Lacan, J. (1972) p. 11
(37) 임브리아노, A. (2019) p. 92
(38) 임브리아노, A. (2019) p. 69
(39) 임브리아노, A.: (2019) p. 128
(40 2005년 3월 27일 엘 시그마(El Sigma)에 처음으로 게재된 "Cypion and the Unconscious"라는 글, 다음에서 이용 가능: https://olgamater.com/cipion-y-lo-inconsciente/
(41) 영화 '더 게임'의 감독 데이비드 핀처는 이 대본이 찰스 디킨스(Charles Dickens, 1812-1870)의 '크리스마스 캐롤'(1843)을 재구성한 것이라고 확인하면서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비교한다. 게임 영화의 마지막에 캐릭터 중 한 명이 주인공에게 "뛰어내서 신에게 감사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내가 널 밀어줘야 했어." 그가 허공으로 뛰어든 후였다.
(42) 전 세계 시장은 가상 또는 직접 수행하는 훌륭한 비즈니스를 발견했으며, 예를 들어 디지털 신문 El País에 따르면 2018 년 (출현 후 약 10 년)까지 스페인에서이 상업 제안에 전념하는 회사의 451 %만 증가했습니다.
(43) 이 몰입형 기술은 가상 및 증강 현실을 사용하며, 해당 기술은 촉각, 증강 및 몰입 현실, 가상, 적외선, 감소, 홀로그램 및 텔레침젼이 될 수 있습니다.
(44) 왕립 스페인 아카데미 (Royal Spanish Academy)에 따르면 "침수"라는 용어는 다른 의미를 나타내며, 그 중 하나는 주어진 환경에서 액체, 완전히 누군가를 소개하거나 소개하는 행위입니다. 실제 또는 상상의 환경, 특히 주어진 언어에 대한 지식을 소개하거나 진입하는 작용과 효과; 그리고 한 별이 다른 별에 의해 투영된 그림자의 원뿔 속으로 들어가는 것. 성경적 의미에서 물에 잠긴다는 것은 한 사람의 죄 많은 삶이 끝나고 하나님과 그분의 자녀들을 섬기는 데 헌신하는 영적인 삶으로 거듭나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것은 또한 죽음과 부활을 상징합니다.
(45) 시장에 나와있는 다른 제안 중에서 우리는 극한의 상황에 처한 자신을 발견하고 단서를 찾고 해결하기 위해 독창성을 사용해야하는 6 명의 낯선 사람에 대한 스릴러 인 Film Escape Room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방으로 탈출하는 데 성공한 유일한 사람은 조이와 벤으로, 게임을 담당한 사람들을 찾으려고 노력하지만 얼마 후 모든 것을 배후의 회사 소유주가 탈출구가 없는 새로운 방에서 다시 붙잡히게 될 것이라는 함정에 빠질 것이라는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각본을 담당한 엠마 도노휴와 제이콥 트렘블레이도 평단의 극찬을 받았다. 또한 2016 년 2 월 28 일에 개최 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 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며 그 중 하나는 브리 라슨에게 최우수 주연 여배우로 돌아갔습니다. 영화 '방탈출3'의 개봉은 2024년 초로 예정되어 있다. "Escape Room" 사가의 세 번째 버전으로, 한 무리의 젊은이들이 예상치 못한 상황에 처해 생존을 위해 스스로를 지켜야 하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