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단기 사회사업 합동연수 복지예술단 소개
태양보다 더 뜨거운 열정으로 함께할 2024년 단기 사회사업 합동연수 복지예술단을 소개합니다.
단장님 : MC용 선생님
매니저 : 최은희
노래팀 : 최우림, 김민석, 변주영, 최은희
악기팀 : 김태인, 오광환, 전유나
MC용 선생님 / 복지예술단 단장님
2024년 단기사회사업 합동연수 복지예술단으로 함께할수 있어 기뻐요~ 사회사업가치와 철학 방법 강의도 듣고 , 보고싶은 동료들도 보고 복지인의 노래도 부르며 단기사회사업 합동연수 가슴뛰는 복지예술단 활동 이어나가 보겠습니다. 으라차차차
노래팀
김민석 /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안녕하세요 서귀포시서부종합사회복지관 김민석 사회지사입니다. 큰 재주는 아니지만 평소에 기관에서 진행했던 행사에서 종종 노래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잘하지는 않지만 기회가 된다면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변주영 / 한국성서대학교 학생
안녕하십니까? 사회사업을 좋아하는 예비사회사업가 변주영입니다. 지난 겨울, 시골합동연수에서 불렀던 노래들이 떠오릅니다. 열심히 공부하며 즐겁게 누렸습니다. 이번 합동연수 복지예술단으로 참여하여 이 즐거움을 함께 누리길 소망합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열정으로 참여하겠습니다.
최우림 / 서울장신대학교 학생
안녕하십니까! 사람을 사랑하고 어울리며 힘을얻는 예비사회사업가 최우림입니다./ 처음 단기사회사업을 시작합니다. 처음 참여하는 만큼 모든것에 최선을 다해 즐기고 활동하고 싶어 신청합니다. 부족한 실력이지만 복지예술단으로 함께 소통하고 좋은 추억만들고 싶습니다!
악기팀
김태인 / 인하대학교 학생 / 타악기
안녕하세요! 사람 사랑 공부로 사람을 올바르게 돕고 싶은 예비 사회사업가 김태인입니다. 지난 겨울 철암에서 광활을 하며 사회사업을 배웠습니다. 합동연수 때, 광활 때 함께 노래부른 기억이 아직까지 잊혀지지 않습니다. 사회사업 잘하려고 하는 동료들과 선생님, 함께 불렀던 노래들로 가득합니다. 내세울 것 없는 실력이지만, 이번 여름 제가 할 수 있는 것으로 섬기고 싶습니다. 함께 공부하며 열정을 나눌 때, 음악으로 이번 여름을 추억할 수 있도록 돕고싶습니다!
전유나 / 군산장애인통합돌봄서비스센터 팀장 / 건반
복지예술단에 멜로디언과 건반으로 함께한지 11년이 되었네요.. 무대에 서면 마음은 아직도 대학생 같은데...^^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올해도 좋은 동료 선생님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대됩니다! 고맙습니다.
오광환 / 군산 더숨99지원센터 사회사업가 / 기타
합동연수를 즐겁게 누리는 방법 중에 하나가 복지예술단이지요. 기타 치고 노래하며 즐겁게 누리고 싶습니다. 함께할 동료들과의 추억도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매니저
최은희 / 매니저, 노래팀
안녕하세요. MC용 선생님과 복지예술단 덕분에 합동연수에 즐겁게 함께합니다. 매년 합동연수에 함께하고 싶은 마음은 가득했으나, 함께 못해 아쉬웠는데 올해 MC용 선생님과 박경희 선생님 덕분에 복지예술단에 함께하게 되었어요. 고맙습니다. 대학생시절 여러 선생님과 선배에게 받았던 내리사랑을 저도 이번 기회에 조금은 나눌 수 있게 되었네요. 여러 실무자 선생님, 학생과 이번 합동연수에서 복지예술단 즐겁고 뜻있게 해보고 싶어요. 복지예술단 팀원들을 섬김으로 대하고 싶습니다.
2024년 합동연수 복지예술단 사전모임 안내
1. 일정표
2. 숙소
곡성터미널 근처 고운아파트 106호, 209호
(주소 : 전남 곡성군 읍내2길 13)
곡성 이화서원협동조합의 공유공간을 숙소로 대여함. (각 호마다 큰방 1개, 작은방 2개, 거실 및 부엌, 화장실 있음) 106호는 남자, 209호는 여자 숙소로 사용 예정
3. 준비물
숙소에 샴푸, 린스, 치약, 수건, 이불 있음, 개인 세면도구 및 필요한 용품 지참
4. 준비 및 요청사항
1) 사회복지정보원 노래 숙지해 오시길 바랍니다.
2) 아파트 주민과 관리소장님에게 인사를 잘하고, 숙소는 깔끔하게 이용합시다.
*기타문의사항
최은희 010-4444-6085
*복지예술단 사전모임 비용
교통비는 각자 자부담, 그 외 숙식은 사회복지 동료들의 후원금을 사용합니다. 세심하게 신경써주신 정수현 선생님과 후원해주신 정보원 동문들에게 감사를 전합니다.
합동연수 복지인의 노래
2024년 단기사회사업 합동연수 복지예술단 모집
첫댓글 고맙습니다. 복지예술단!
고맙습니다.
숙소
곡성에서 숙소로 머무는 곳은 인문학공동체 이화서원 협동조합의 공유공간입니다. 조합원들이 힘을 모아 아파트 내 2채의 공유공간을 마련했어요. 평소에는 이화서원의 다양한 교육과 활동이 진행되고, 때로는 잠깐 머물고자 하는 청년과 여행자, 활동가의 임시숙소가 되어주고 있습니다.
대표님과 이사님들, 조합원에게 이 공간에 어떤 사람들이 머무는지, 왜 머무는지 상세하게 말씀드렸어요. 사회복지학과 학생과 사회복지사가 뜻있게 합동연수에 참가하고자 복지예술단 활동에 신청했고, 하루 전날 노래연습하고자 곡성에 온다고 하니 다들 반겨주시고 좋아하셨습니다.
네이버 이화서원카페 숙소 신청란에 이번 단기사회사업 합동연수 공지글과 복지예술단 모집글을 링크로 걸고, 몇시부터 몇시까지 숙소에 머물 예정인지, 어떤 이유로 머무는지 이화서원 협동조합의 누구나 알 수 있게 글로 공유했습니다.
작성한 글을 보시고는 대표님과 이사님들이 이렇게 정성껏 숙소를 신청한 것은 처음본다고 좋아하셨습니다. 미리 방청소 같이 하자고 하셨고, 정리도 미리 해두겠다고 하셨습니다.
숙소 신청글
https://naver.me/GrmVXH9f
혹시 최은희 선생님이 배짱이?
@정보원 네 저는 닉네임으로 베짱이라고 하고있어요. ^^ 곡성 마을 이웃들은 베짱이라고 많이들 부르고 있습니다.
노래 연습실
숙소에서 노래를 연습하기에는 낮시간이라고는 하지만 이웃들에게 방해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고민이 되었습니다. MC용 선생님, 박경희 선생님이 마을의 음악동아리 연습실을 빌려보자고 제안하셨어요.
곡성엔 ‘섬진강 아름다운 사람들’이라는 음악동아리가 있습니다. 기타와 하모니카, 여러 음색이 함께 어우러져 노래를 부르는 분들입니다.
박경희 선생님과 평소에 친한 미실란 남근숙 이사님이 동아리 멤버라 전화해 주셨어요. 일요일엔 동아리 연습이 없는 날이라며 흔쾌히 동아리 대표와 총무에게 물어보시겠다고 했습니다.
곡성에 농활(농촌 사회사업 활동) 학생들, 전국의 사회복지사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오면 MC용 선생님, 박경희 선생님은 마을 곳곳 이웃들과 인사하게 거들어 주셨어요. 덕분에 농활학생들과 같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 사회복지사라고 하면 마을이웃들이 선뜻 마음을 내어주십니다. MC용 선생님, 박경희 선생님의 걸언 덕분입니다.
‘섬진강 아름다운 사람들’ 총무님에게 전화드려 일정 한 번 더 말씀드리고, 감사하다고 인사드렸습니다. 일요일에 직접 나오셔서 문을 열어주시겠다고 했습니다. 일요일에 복지예술단과 함께 인사 잘 드리고싶습니다.
고맙습니다.
강당은 월요일 9시에 개방하기로 했습니다.
음향시스템과 악기 설치 및 테스트, 리허설 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11시에 접수 시작하지만 연습하시는 데 방해되지는 않을 겁니다.
접수랄 것도 없지요. 각자 알아서 숙소에 짐 풀고 둘러보는 정도니까요.
오후 강의는 13:30분에 시작합니다.
12시 30분쯤부터 13시 20분까지 학생들과 함께 노래로 합동연수를 워밍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고맙습니다. 곡성에서 오전 6시에 출발해 연수장소에 8시~8시 30분에 도착 예정입니다. 네 워밍업 시간 체크해 두겠습니다.
9시 개방 확인했습니다. 선생님~
숙소와 연습실을 빌리며
숙소와 연습실을 빌리며 마을이웃들에게 잘 걸언하고 싶었습니다. 정성껏 인사하고, 묻고, 의논하고, 부탁하고, 감사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귀한시간 내어 오는 복지예술단이 곡성에서 낭만과 추억을 쌓고, 평안하게 지내었으면 좋겠습니다.
복지예술단 사전모임인 이번주 일요일 전에 베게와 침구류를 각 방에 정리해두고, 방을 비롯해 숙소를 청소하려고 합니다.
머무는 106호, 209호의 방과 화장실, 숙소를 미리 확인했습니다. 수건과 비누, 바디워시와 린스는 있는데 샴푸가 209호에 부족해 하나 가져다 두고자 하고, 치약이 양쪽 숙소에 없어 치약도 가져다 두려 합니다. 평소에 이화서원에 자주 밥도 먹으러 가고, 도움도 많이 받고 있어 작게나마 이번 기회로 집에 있는 생활용품을 기부하고자 합니다.
숙소 사용한 후에 머문 흔적 없이 깔끔하게 정리정돈 해주기를 복지예술단에 부탁했습니다.
숙소를 빌려주는 이화서원과 연습실을 빌려주는 동아리에 감사인사 편지를 적어 남겨두면 어떨까요? 종이와 펜을 준비 해야겠습니다.
고마워요.
복지예술단 사전준비
MC용 선생님과 복지예술단 사전합숙 일정과 숙소, 연습실 등을 의논했습니다. 일정과 역할을 의논하며 MC용 선생님은 전유나 선생님, 정수현 선생님에게 바로 전화하셨어요. 전유나 선생님에게 오광환 선생님과 함께 복지예술단 함께해 주기를 부탁했습니다. 정수현 선생님에게 후원금에 대해 감사인사 전했습니다.
평소 일에서도 삶에서도 걸언을 실천하는 MC용 선생님. 전화만 해도 전화를 받는 분들이 기분 좋아하시고, 마음을 내어주십니다. MC용 선생님이 그간 얼마나 사람들을, 사람관계를 귀하게 대해오셨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정수현 선생님께서 제게 연락주셨어요. 사회복지 동료들의 후원금으로 복지예술단 사전합숙비 지원해 주신다고 했습니다.
식사비와 주유비 등을 예산에 잡아 공유드렸어요. 제 계좌로 입금해 주시기로 했습니다. 이번 합동연수를 위해 후원금을 모금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후원해준 선배, 후배, 동료들에게 고맙습니다.
박경희 선생님이 노래연습실 대여와 관련해 마을이웃과 전화도 해주시고, 식사팀도 정성껏 준비하고 있습니다. 곡성의 맛있는 김치가 합동연수 때 차려질 것입니다. 박경희 선생님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2024년 복지예술단 마음과 정성을 당해 역할해주는 최은희 선생님덕분에 잘할수 있는것같아요~ 최은희 선생님 고맙습니다~
MC용 선생님, 박경희 선생님이 복지예술단 함께하자고 제안해 주신 덕분에 함께합니다~ 고맙습니다. 간만에 합동연수, 보고픈 선생님들과 동료들, 복지요결, 복지예술단. 모두 설레는 단어들 뿐입니다.
복지예술단 단원들의 사진과 소개글 정리해준 덕분에 사전에 알수 있어 좋아요~ 요것도 고마워요
최은희 선생님, MC용 선생님, 고맙습니다. 고마워요, 복지예술단!!
고맙습니다. 정수현 선생님! 일요일 저녁에 시간되시면 꼭 얼굴뵈어요. 함께해 주시는 덕분에 든든합니다. 고맙습니다.
복지예술단, 응원합니다. 보고 싶습니다.
여러 사정으로 가지 못해 아쉽고 죄송합니다.
우리들은 복지인
https://www.youtube.com/watch?v=baHpn_rcLF0
바위처럼 율동
https://www.youtube.com/watch?v=N3NLydTstVk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pw1nrBpDpJU
신나게 율동하고
MC용 선생님과 목이 터져라 노래하고
다함께 기차놀이 하고..
그러고 싶어요.
복지예술단을 응원합니다!
PLAY
복지예술단 이전 사진과 영상들을 쭉 보았어요. 권대익 선생님이 없어서 무척 아쉬워요. 율동영상으로 달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