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작성에 앞서 이 글은 공익목적의 글입니다.
작성자가 이 글로 인해 취하는 어떠한 이익이나 비방 목적도 없으며 저와같은 피해자를 막기 위한 정보성 글이라는걸 알립니다.
저는 오늘 27(일) 남자친구와 서울에 있는 동생집에.방문했고
동생과 함께 집들을 구경하려고 하던 중
계속 택시를 타고 이동하다 보니 이게 더 힘들 고 비용이 많이 들 것 같아서 남자친구의 명의로 카 쉐어링 어플을 다운받아 이용하였습니다. 저희는 둘다 자차를 이용하고 있으며 서울은 버스를 타고 와 이러한 어플을 이용하였습니다.
주말이라 이용가능한 차가 많이 없었고 그나마
동생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 수유역이였고 한 대 남아있던 코나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6:20분부터 21:20분까지 총 5시간을 이용하였고
처음이용자 쿠폰으로 3시간 할인받고 남자친구 포인트를 사용해서
29940원을 신용카드로 결제했습니다.
처음엔 원격 스마트키라는 시스템을 처음 이용해봐서
낯설었지만 무사히 차를 빌리고 출발해서 남자친구와 동생, 저는
만족하며 오늘 집을 보러 가기로 한 부동산업체에 전화를 했고 만나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하지만 출발하고 십분정도 지나고 신호대기를 하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코나는 신호대기동안 시동이 꺼지고 악셀을 밟으면 다시 켜지는데 이 시스템이 작동을 안하고 스마트키를 다시 인식하라는
알림이 계속 떴습니다.
저희는 파란불이 되고 신호가 안걸리자 너무 당황했고
뒤에 차들은 빵빵 대고 대로변 한복판에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택시가 서있는 곳에 서있었고 저희는 어플을 다시
이용해 시동을 걸려고 했으나 계속해서 시동은 걸리지 않고
스마트키를 직접 인식하라는 말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원격시동 시스템으로 직접 인식할 수 없었고
저희는 결국 고객센터를 통해 전화했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가 알려준 방법으로 했으나 시동은 여전히 걸리지
않았고 상담원께서는 해결해주신다며 갑자기 자리를 비우셔서
저희는 도로한복판에 약 오분가량 뒷차들의 항의를 받으며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희가 여보세요 해도 응답은 없었고 정말 해결방안을 찾으러
자리를 아예 비우신 것 같았습니다. 그 사이에 경찰 분들이 오셔서
교통정리를 도와주셨고
저희는 차에서 내려 갓길에 비켜 있을 수 있었습니다.
차가 시동이 아예 꺼진 상태라 경찰분들이 도와주셔서 차도 갓길에 옮길 수 있었습니다
간신히 차를 옮기고 고객센터는 견인 차를 불렀으니
그곳에서 이동하지 말고 기다리라고 하셨습니다.
제 동생은 사전에 부동산과 약속한 사항이 있어 혼자 택시를 타고
그곳으로 이동하였고 저와 남자친구는 둘이 견인차를 기다렸습니다.
상담원분은 이런 상황이 처음이신 것 같았고 견인차가 오시면
연락을 주시면 이후 상황을 알려주신다며 기다리라고 하셨습니다
10분 20분 뒤에 온다는 견인차가 약 40분 뒤에 왔고
견인차가 올때까지 갓길에서 저희는 계속 차를.보면서
교통 상황을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견인차가 와도 원격시동 문제가 연결이 되지 않았고
결국엔 배터리 연결문제로 기사님께서 즉석에서 배터리 연결을 해
차에 실을 수 있었습니다.
이과정에서 저희는 상담원이 이런 상황이 익숙지 않으셔서
의사소통이 잘 안된다고 느꼈고 환불문제를 이야기 하는데
저희가 30분은 이용했으니 전액환불이 아니라 삼십분 이용한 만큼을
제외하고 환불해주신다고 했습니다.
저희는 삼십분이아니라 고작 십여분운행하다 이런일이 발생했고
차도 한복판에서 일어난 일이라 위험한 상황에서
오히려 시간을 버렸는데 그게 말이 되냐고 했더니
상담원께서는 그래도 이동한 이상 그걸 제외해주실수는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삼십분분만 제외해주는게 해주실 수 있는 최대이고
삼천포인트를 준다고 하셨습니다.
저희는 계속된 답변에 지쳐 알겠다고 했고 결국 삼십분에 대한
이용금액으로 재결제 하였습니다.
결국에 이렇게 마무리 되었지만 생각해보니 저희가 출발한지 얼마 안돼 이런일이 발생했지만
시간이 좀 지난 뒤 이런일이 발생했다면 더 위험하고
집까지 돌아가기 더 곤란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견인 기사분 말씀을 들어보니 전 운행자들이 차를 잘못 운행하면 이런 상황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셨으나
이 업체가 차량 상태를 조금 더 신경쓰고
상담원 분들이 이러한 위급상황에 대처방안이 조금 더 좋았다면
이렇게 불안한 상황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더 많은 피해가 생기지 않았으면 해서 올립니다.
그리고 스마트키가 직접 없는 상황에서 원격시동으로 차를
빌리는 상황이 너무 겁이나 다시는 이런 형태의 카 쉐어링을 이용 못 할것 같고 다른분들도 한번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이름 보여 !
수정했어! 고마워!
헝 미친 진짜 헐... 대박 큰일날 뻔한거잖아 대처 왜저래?
헉 불안했겠다. 무섭기도하고... ㅠㅠㅠㅠ 고생했어 ㅠㅠㅠㅠㅠ
아 나도 여기꺼 해봤는데 진짜 키없이 원격인게 좀 당황스럽더라... 그래도 그때는 운좋게(?) 차앞에 키를 넣고 안빼서 그냥 키로 사용했었어 근데 이런 상황 오면 진짜 개당황스러울듯.. 업체 대처도 아쉽다..ㅠㅠㅠ 무사해서 정말 다행이야ㅠㅠ
미친
30분 값 받은게 진짜 융통성 노다.. 이용을 아예 못한더나 다름없는데
여기꺼 타다가 존나 약한 충돌 사고 났었는데 처음에 수리비를 범퍼까지 29만 7천원 고지하더니 전화해서 왜 범퍼까지 우리가 고장내지도 않았는데 내야되냐고 물어보니까 갑자기 깎이더니 겨우 8만2천9백원 냈음 라디에이터그릴만 살짝 뽀개져서 갈았댔나 뭐랬나 직원도 진짜 불친절하고 일처리도 느리고 답답했어 차도 터치 수준으로 개약하게 박았는데 라디에이터그릴도 우리가 고장낸건지 전부터 뽀개져있었는지 모를 일ㅋㅋ 그릴도 보니까 뽀개진것도 아니고 존나 5센치도 안되는 국소부분 금 간 수준이었는데 통채로 갈아버렸더라 그 돈도 우리가 낸거고 무튼 전화해서 그냥 한번 물어본것만으로 20만원 넘는 금액이 훅 깎이니까 당황함.
헐.... 에반데
보상받아야되는거아냐...? 대처이상하네
요새 여기 문제많은것같다... 안써야겟다 정말
또 그린카네 문제 많다 진짜
사고라도 났으면 진짜 큰일인데 업체가 별거아니라는 듯 대처하네
진심 믿고 거르는 쏘카/그린카
쏘카 왜? 나 쏘카 진짜 잘쓰고있는데 문제 한번도 없었는데..
나도 울어빠시끼랑 신더림테크노마트가다가 그 뭐냐 계기판에 첨보는게 계속 깜빡이다가 신호걸려서 맘추니까 시동꺼짐 길한복판에 ㅋㅋㅋㅋㅋ시바.... 고객센터 진짜 1도 도움안되고 나도 저렇게 기사 나온다는거 접수하고 갑자기 또 시동켜져서 다시 가고 이럼 하 ㅠ
?? 존나 미쳤나봐
에바..
전체환불해줘도 모자랄판에 와진짜 사고났음 어쩔뻔했어 진짜미쳤다
도랏나진심 ?? 개아찔하다
와진짜 엄청 큰일날뻔했네;;
미친거아니야?
개오바야
헐 길 한복판인대;; 전액환불 아닌것도 어이없다
개오바야... 나도 막생정에 글쓰고 아직도 해결 안됨,.. 전화 절대 안받아,,,
나는 소보원에도 올리랴고;;
진짜 아찔하다.. 큰일날뻔한건데 전액환불은 당연한거 아님? 저러다 사고났으면 ㅅㅂ 끔찍해...
존나 태도 썩었네
지랄 지들때문에 고객 시간 날려먹고 뒷차한테 욕먹고 눈치보이게 하고 사고났으면 어쩌려고 보상은 못해줄망정 30분 이용요금 내라는거 누구 빡대가리에서 나온거냐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