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중심으로 만들어본 인천지하철 노선도 입니다.
난공사구간은 거의(-_-;)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2호선(회색,6량 중전철) : 마전-계양구간 - 경전철(중량전철기준2량정도?)
2호선 본선과는 따로 운행합니다.
모래내-장수, 모래내-논현 - 제1안 : 분할운행 (서울5호선 마천행, 상일동행처럼)
제2안 : 모래내-논현구간 따로운행 (예:신설동-성수구간)
*3호선(주황색,6량 중전철) : 청라지구노선, 구간은 그냥 임의로 정했습니다.
상동역에서 7호선과 환승계획인데 지금 짓고 있는 상동역과는 꽤 멀듯합니다.
차량기지 : 열우물역근처 or 가정오거리->청라지구 방향 원창동일대.
*4호선(연한초록색,4량 중전철) : 신기역에서 분기하여 거북시장방향, 연안부두 방향으로 나누어 운행합니다. 차량기지: 작은구월역 근처
*5호선(보라색, 송도선, 3량경전철) : 주안역-시민공원구간이 2호선과 중복됩니다. 그래도 주안역까지 가는게 좋을듯하여 저렇게 했습니다.(공사의 어려움을 생각 안했습니다. -_-;)
인천1호선과 송도 어딘가(?)에서 환승하며, 현재 계획중인 인천대교를 건너 영종도까지 이어도 될듯합니다.
*수인선(노란색) : 역은 현재 계획을 참조 + 제 생각으로 지정했습니다. 옥련역은 송도역보다 이름이 괜찮을것 같아서 해봤습니다. 신포역은 ICN - ROK 님 제안도 보고 좋을듯 하여 붙였습니다.
*1호선 청천지선(하늘색, 2량경전철) 부평-건지, 부평-효성2 구간을 원적사거리에서 분할하여 운행합니다. 부평-효성2 구간은 청천동일대 재개발을 전제로 만들었습니다.
현재 계획보다는 제 생각위주로 만들었습니다. 태클은 살살해주세요~ -0-;
첫댓글 옹 일부구간에서 굴곡이 너무 심하군하!!! 내 지난번 글 올렸을때도 사뿐히 즈려 태클을 밟아주었거늘!!!!! 전혀 반영이 안되다니!!(버럭)
사실 도로밑에 지하철 공사해서 차막히는건 무시했지만, 아파트 밑을 지나가는건 무시하기 좀 그래서. -_-;;
어느 구간이 아파트 밑을 지나가는지;;;?
1호선 지선을 만드는 것보다 3호선이 순환선으로 가는게 더 효율적일듯 하며 청라도 까지는 7호선을 더 연장시키던가 아니면 3호지선 형태로 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주안역~시민공원은 역간거리가 너무 짧아 역이 만들어지기 어렵사옵니다.(제가 확인한바로는 6~7백여미터이던데...이정도면 불가능는 한것은 아니지만요
덧붙여 복사골이라는 역명은 소사-원시선에서 쓸 가능성이 크므로(복사역으로) 다음 버젼에서는 재고 해보심이...토지금고 같은 명칭도 부적합한듯 합니다...
저렇게 다 지어지려면 반 세기는 지나야할듯.. -_-
3호선은 대형으로 다닌다고 합니다. 거의 직결한다고 되어있어서 7호선과 같은 형태의 전동차를 들여온다고 합니다.
정말 그런가요? 만일 그렇게되면 7호선도 급행운전을 검토해야 할겁니다.
7호선은 청라지구로 연장된다는 얘기를 얼핏 들은적이 있습니다...
1호선 지선이 이렇게 많으니까 정신이 없군요 -0-;;
지선이 너무 많은데, 차라리 1~2량 경전철을 도입하는게 어떨까요?
인천도 순환선이면 좋죠^^ 서구 계양 남구 부평구 이렇게 순환돌면 참 좋을텐데..(실현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