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 전하기 어려운 사랑, 글로 표현하기” 사랑의 『孝』편지로 마음을 전해요!
〈충북 괴산타임즈 임성호 기자〉=괴산군새마을부녀회(회장 임정숙)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의 소중함과 주변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갖게 하고, 부모님의 은혜를 다시 한번 깨닫고 감사하며 섬기는 『孝』의 정신을 확산시키고 화목한 가정․건강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사랑의 『孝』편지쓰기운동을 실시했다.
군부녀회는 5월 16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67명을 대상으로 방문하여 학생들에게 편지쓰기 홍보활동을 펼치고, 우수 편지를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임정숙 부녀회장은 “요즘은 가족간에도 SNS와 메신져로 소통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직접 대면하고 말하는 것이 어색한 것이 현실이며 따뜻한 나눔의 정이 줄어들고 있는 이때 우리 자녀들에게 孝를 제대로 알려주어 가족의 소중함과 주변을 배려하는 아름다운 마음을 갖게 하기 위해 매년 孝 편지쓰기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괴산군새마을부녀회는 매년 효편지쓰기 운동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500여명의 군민들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며 주위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데 ‘건강하고 행복한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활발히 활동하겠다는 의지를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