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 중형세단 Civic 국내 출시
- 72년 출시 이후 8세대까지 진화된 월드 베스트셀링 세단 시빅 국내 출시
- 2.0 i-VTEC엔진 장착 동급 최고 성능 및 디자인 혁신의 Civic 2.0 출시
- 3 Stage i-VTEC엔진과 혼다 IMA 시스템 탑재한 국내 최고연비의 Civic Hybrid 공개
혼다코리아(www.hondakorea.co.kr, 대표이사 정우영)는 29일 W서울 워커힐 호텔에서 월드 베스트 셀링카 Civic의 신차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지난 72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60개국에서 1,700만대 이상 팔린 어드밴스드 다이내믹 세단(Advanced dynamic sedan) Civic은 혁신적인 컨셉과 선진기술의 집합체로 자동차 기술의 표준으로 평가 받아 왔다.
혼다코리아는 이날 Civic 2.0과 Civic Hybrid의 두 모델을 선보였다.
금번 발표한 Civic은 8세대 모델로, 이미 해외 시장에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그 성능을 검증받은
모델이며, 사이즈가 대폭 확대되어 한 단계 높은 그레이드로 재탄생 되었다. 외관면에서도 모노폼 바디를 기반으로 강인하고 스포티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내관에서도 안전성과 시야확보를 강조한 멀티 플렉스 미터를 통해 세련된 운전공간과 넉넉한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또한 경량화된 고강성 바디 설계, 액티브 헤드레스트,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 시스템 등을 적용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안전을 강화했다.
[Civic 2.0]
Civic 2.0은 성능면에서 DOHC i-VTEC 엔진을 탑재해, 155마력 19.7kg?m의 고출력 엔진파워를 자랑하며, 5단 자동변속기 및 패들시프트 기능이 장착되어 운전하는 즐거움을 더해주고 있다.
또한 국내 판매 예정인 Civic 2.0에는 선루프, HID 램프, VSA, 리어스포일러 등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하였고, 17인치 알루미늄 휠을 차용해 탁월한 핸들링 및 주행안정성을 더하여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Civic을 선보였다.
[Civic Hybrid]
Civic Hybrid는 3 Stage i-VTEC 엔진 및 혼다의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기술인 혼다 IMA(Integrated Motor Assist) 시스템을 장착하여, 대기가스를 저감하는 등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연료 소모를 줄여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높은 연비 23.2km/ℓ를 실현했다. 또한 운전의 즐거움을 유지시키기 위해 혼다의 완전전자식 CVT인 혼다 멀티매틱 S 등의 신기술을 적용한 혼다자동차 기술력의 집합체라 할 수 있다.
금번 선보이는 혼다 Civic Hybrid는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이는 세단형 하이브리드 모델로서 리터당 23.2km의 국내 최고 연비를 자랑한다.
Civic 2.0 의 국내 판매가격은 2,990만원(부가세포함)이며, 내년 2007년 2월부터 본격 판매 예정인 Civic Hybrid의 국내 판매 가격은 3,390만원(부가세포함) 이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Civic은 세계 자동차 시장의 흐름을 선도하는 월드 베스트 셀링 카로 존재해왔다”면서 “한국에서 출시되는 Civic은 이러한 명성에 부합하는 선진적인 디자인과 탁월한 성능으로 한국시장에 자동차의 새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Civic2.0 의 특징]
- 최고출력155마력의 2.0리터 i-VTEC 엔진
- 탁월한 성능의 전자제어식 자동 5단 변속기 및 패들 시프트
- 멀티 플렉스 미터
- G-CON 바디, 액티브 헤드 레스트, 6-에어백 시스템 적용
- VSA, 좌우독립제어식 EBD, ABS
- 경량, 고강성의 고장력 강판 적용 확대로 안전성 강화
-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
- 전폭 1,750mm로 넓어진 실내공간
- 언더바디커버 및 흡차음재 적용으로 소음방지 성능 향상
- 17인치 타이어에 의한 탁월한 핸들링 성능
[Civic Hybrid의 특징]
- 국내최고 연비 23.2km/ℓ 실현
- 3 Stage i-VTEC엔진과 소형?고효율화 실현시킨 ‘IMA(Integrated Motor Assist)’가 조합된 ‘혼다 Hybrid 시스템’ 탑재
- 고효율 CVT (무단변속기) 혼다 멀티매틱 S
- 협조 회생 제어 브레이크
정부공인 표준연비 및 등급
CIVIC 2.0 : 2.0 DOHC (배기량 : 1,998cc / 공차중량 : 1,330kg / 자동5단) 11.5km/L, 3등급 (5군 : 1,701cc∼2,000cc)
CIVIC HYBRID : 1.3 SOHC (배기량 : 1,339cc / 공차중량 : 1,305kg / 자동무단 ) 23.2km/L, 1등급 (3군 : 1,101cc∼1,400cc)
*위 연비는 표준모드에 의한 연비로서 도로상태, 운전방법, 차량 적재 및 정비 상태에 따라 실주행 연비와 차이가 있습니다.
ps. 우승축하드립니다!!!
7전은 꼭 가고싶습니다 ㅜㅜ
첫댓글 안사
세라토 2.0 아니면 EK9 중고를 사겠소.....
나같음 그돈으로 실비아.
역시 마리오가 차를 좀 알아..
대신 브레이크가 잘들어야 함 ㅋㅋㅋㅋㅋㅋ
가격이.. 매너가없네...;;
3000씩이나 받아 처먹을려고 했으면 200ps/8000rpm은 나와야 되는거 아닌가???
참고 : タイプR 2004年4月 , 215ps(158kW)/8000rpm , 20.6kg?m(202N?m)/7000rpm , 1190kg , 233.1万円
한국에서 외산메이커가 날로 먹을려는 것은 잘 알지만 진짜 넘 심한 것 같음....
;;;;그녀석은 타입R이에요 ㅜㅜ....국내 소비자들 입장으로는 출력보다는 조용하고 연비좋은차를 선호하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