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 위에 은혜를 받으라》
※말씀: 요한복음 1장 14-16절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16절).
■ 주님의 뜻
“감사하는 삶” 미국의 기독교 교단 중 ‘그리스도 연합교회’가 있습니다. 이 교단에서는 하루에 열두 번 감사할 것을 강조합니다.
°아침에 새로운 시간을 주심에 감사
°일터로 가면서 움직이는 기쁨에 감사
°일하면서 비판이나 압력을 받을 때는 도전을 주심에 감사
°점심에는 대화할 수 있는 동료에 감사
°귀가 후 가족을 보며 감사
°잠을 주신 은혜에 감사
°꿈 속에서는 생명을 주신 은혜에 감사, 죄인이 구원을 받고 우리 구주 예수님을 닮아 삶의 현장에서 성도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서는 은혜 위에 은혜를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럼 “은혜 위에 은혜를 받으라”는 제목으로 은혜를 받겠습니다.
□ 구속의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아담 이후 모든 사람은 죄인이 되었습니다. 그로부터 유전된 원죄로 인하여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습니다(롬3:10절).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롬6:23절). 그런데 긍휼에 풍성하신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 예수님을 속죄양으로 이 세상에 보내어 그에게 우리의 죄를 담당시키셨습니다(사53:6절). 죄는 조상과 우리가 범했는데 그 죄에 대한 형벌은 예수님이 대신 받으신 것입니다. 이 같은 대속의 은혜를 깨닫고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한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요:12절). 그리고 영생을 얻습니다. 우리는 이미 구속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으니 영생을 얻은 자들입니다(엡2:8절).
□ 성령의 충만을 받아야 합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1:14절). 은혜는 성령이요, 진리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요17:17절). 성도가 죄의 유혹을 물리치고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성령과 말씀으로 무장해야 합니다(엡6:17절). 예수님도 성령으로 충만하시어 하나님 나라에 대하여 가르치고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고 눌린 자를 자유롭게 하셨습니다(눅4:18절). 제자들에게 마지막으로 분부한 것은 성령으로 충만하여 내 증인이 되라(행1:4-8절)는 말씀이었습니다. 제자들이 오직 기도에 힘쓸 때 성령 충만함을 받고 복음의 증인이 되었습니다. 은혜 위에 은혜를 입은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자라야 합니다.
□ 좋은 열매를 맺어야 합니다.
좋은 열매 맺는 삶이 은혜 위에 은혜입니다. 예수님이 우리 안에, 우리가 예수님 안에 있으면 포도나무에 붙어 있는 가지니 많은 열매를 맺습니다. 회개에 합당한 열매로 입술에는 하나님을 찬송함과 형제를 축복함이 있고 불신자를 전도하며 교회에서는 맡은 일에 충성하고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양선과 온유와 절제의 열매를 맺으니 은혜 위에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으로 무장한 성도는 하나님 나라의 스타로 상급 받는 그날까지 예수님을 닮기를 바랍니다. 할렐루야!
오늘도
주님의 말씀과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복음의 증인된 삶을 살고 좋은 열매 맺기 위해 힘을 다하는 복된하루 보내시기를 기도합니다 영육간 강건하고 행복하세요 샬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