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률의 저하 및 손실의 증가
단자전압 상승
계전기 오동작
앞선 역률에 의한 전력손실 발생
모선 전압의 과상승
설비용량 감소로 과부하 될 우려.
비슷한 문제에 답도 비슷해서 하나로만 외워도 될것 같은데
확실히 해두고 싶어서요.
아시는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열공하시느라 수고많으십니다..같은문제라 사료됩니다 하여 적절한 답을 골라 외워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콘덴서를 통한 역률의 과보상시, 수전설비용량의 감소로인해 소비전력의 증축에따른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소비전력을 고려한 수전설비용량의 변동이 있기 때문입니다..하물며 기기점검을 예로 들었을때 차단된 전로의 전원재투입시,.. 과전압의 우려가 있습니다 하여 계기나 계전기 혹은 계통전체 충격및 오동작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과다한 무효전류는 페란티현상과 같은 모선전압의 상승을 야기할 수 있으며, 단자전압의 상승과 같은 맥락입니다..또한, 정상운전을 하는동안 이상전압을 발생시켜 계통에 충격을 주기도 합니다..다시 말씀드려서, 결국 모두 맞는 내용입니다..또다른 문의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의부탁드립니다
콘덴서 과대삽입 결점1. 모선전압의 과상승2. 앞선 역률로 인한 전력손실 발생3. 설비용량의 감소로 인한 과부하
첫댓글 열공하시느라 수고많으십니다..
같은문제라 사료됩니다 하여 적절한 답을 골라 외워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콘덴서를 통한 역률의 과보상시, 수전설비용량의 감소로인해 소비전력의 증축에따른 과부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소비전력을 고려한 수전설비용량의 변동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물며 기기점검을 예로 들었을때 차단된 전로의 전원재투입시,.. 과전압의 우려가 있습니다
하여 계기나 계전기 혹은 계통전체 충격및 오동작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과다한 무효전류는 페란티현상과 같은 모선전압의 상승을 야기할 수 있으며, 단자전압의 상승과 같은 맥락입니다..
또한, 정상운전을 하는동안 이상전압을 발생시켜 계통에 충격을 주기도 합니다..
다시 말씀드려서, 결국 모두 맞는 내용입니다..
또다른 문의 있으시면 언제든지 질의부탁드립니다
콘덴서 과대삽입 결점
1. 모선전압의 과상승
2. 앞선 역률로 인한 전력손실 발생
3. 설비용량의 감소로 인한 과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