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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번역한거랑 WorldEnder 님이 버그픽스 부분 해주신거랑
합쳐서 새로 글 올렸습니다. 그 이전 글은 모두 삭제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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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요소
- 양의 안정도를 가진 국가에서 황폐함이 없는 주들은 번영할때까지 천천히 진행도가 축적됩니다. 번영한 주들은 더 많은 상품을 생산하며 개발 비용이 더 저렴합니다.
- 주에서 최소 1년 동안 칙령을 제정할 수 있으며 하나의 혜택을 얻고 주 유지비가 200% 증가합니다.
- 시대는 이제 성취 할 수있는 목표를 가지고 있고, 성취 할 경우 세력 투사를 제공합니다.
- 시대 목표를 성취하면 영예(splendor)를 얻을 수 있고 영예는 능력을 구입하는데에 사용됩니다
- 발견의 시대에 대한 능력은 이제 스크립트되고 구현됨.
- 개혁의 시대에 대한 능력은 이제 스크립트되고 구현됨.
- 당신은 이제 한 시대에 3 개의 목표를 달성하면 50 년 동안 지속되는 황금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한 번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절대주의의 시대에 대한 능력은 이제 스크립트 및 구현.
- 혁명의 시대에 대한 능력은 이제 스크립트 및 구현.
- 중화 제국의 메카닉 추가 (1444 년 처음에 명나라가 천명을 보유)
- 중국의 황제는 이제 정당성 대신 능력주의(Meritocracy)를 사용합니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감쇠하지만 고용된 조언가들의 각 스킬 레벨에 의해 증가합니다.
- 유목민 정부와 동양 종교 그룹에 있는 국가들은 이제 조공국을 설립할 수 있습니다. 조공국 속국은 금화, 군주 능력 또는 인력의 형태로 매년 공물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 국가들은 이제 동양 종교 그룹 및 유목민 정부에 속한 다른 국가에게 조공 국가가 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천조 황제에게 이웃한 나라에 대하여 "조공국 강요" 전쟁 명분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공국 강요 평화 옵션을 추가.
- 조공국들은 이제 조공 보내기를 수용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허용한다면 신뢰가 증가하고 거절한다면 감소합니다. 거부하면 종주국에게 메시지가 전송됩니다.
- 천명 DLC 없이 게임을 시작하면 역사에서 조공국이 정지됩니다.
- 조공국들은 방어적인 전쟁에서 종주국을 부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받아들이는 것은 선택사항입니다.
- 조공국들은 "속국" 페널티 모디파이어를 받지 않습니다하지 않습니다.
- 중국의 황제는 이제 20 능력주의를 사용하여 10 년 동안 지속되고 다양한 보너스를 제공하는 시행령을 제정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개만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 다이묘를 위한 새로운 다섯가지 속국 상호작용.
- 유교 국가는 이제 조화 값을 가지고있습니다. 조화(Harmony)는 참된 신앙의 관용, 개발 비용, 정통성에 영향을 미치고 매년 증가시키지만, 프로빈스들을 유교로 개종하고 다른 종교와 조화(Harmonizing)할때 줄어듭니다.
- 유교 국가들은 이제 같은 종교 그룹 내 다른 종교와 다른 종교 그룹과 조화 할 수 있습니다. 한번 종교가 유교의 가르침에 조화되면, 그 종교는 어떤 부작용없이 혼합적(Syncretic) 종교로 취급됩니다.
- 만주 문화 국가들은 이제 만주 문화 주에서 팔기군(banners)을 모집 할 수 있습니다. 팔기군은 인력을 소모하지 않지만, 모집하는 데에 부패도 비용이 들고, 충원에 돈이 듭니다. 그들은 또한 규율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당신은 이제 군사 능력으로 집중 포화를 명령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요새에 돌파구를 생성합니다, 하지만 당신은 그것을 위해 요새 레벨 당 1 포병이 필요합니다.
- 막부(shogunate) 정부 유형은 자신과 모든 다이묘들에 영향을 미치는 세 가지 특별한 상호 작용을 가지고있습니다.
- 매크로 빌더 : 새로운 외교 탭에서는 특정 외교 행동에 대한 모든 대상 국가를 나열 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하나의 행동을 클릭하면 대상 국가와 외교 대화(Diplomacy Dialogue)를 엽니다.
- 신도 나라는 이제 게임을하는 동안 트리거 사건을 통해 변경 될 수있는 고립주의 수준을 가지고있습니다. 8 개 가능한 사건이있습니다.
무료요소
- 황폐 : 프로빈스들은 이제 0에서 100 %까지 가는 황폐 카운터가 있습니다. 초토화(Scorched Earth)와 약탈은 이제 별도의 모디파이어을 갖는 대신 이 값을 증가시킵니다. 불안도도 또한 이것을 천천히 증가시킵니다.
- 게임 끝/통계 화면을 여는 통계 버튼을 게임 내 메뉴에 추가.
- 게임은 이제 네 가지 시대가 있습니다.
- 게임에서 절대 군주제를 제거하고, 절대주의의 시대에서 절대주의라고 하는 비례하는 메카닉으로 대체.
- 종교적인 제한을 1650년도 이전에서부터 발견의 시대와 개혁의 시대로 옮김. 올해 1650 디스커버리 & 유일한 종교 개혁 시대의 시대 스크립트에서 유효하기 전에에서 종교 잠금을 움직였다.
- 통계 페이지에서 다른 플레이어에 대해 더 낫고 더 나쁜 비교를 추가했다.
- [아트 오브 워] 자동 함대 수송은 이제 가능한 경우 군대를 태우고 내릴때 부두에 들어갑니다.
- 옛 천조 제국 팩션을, 고증과 그들의 상대적인 역할에 더 맞는 새로운 것으로 대체했습니다.
- 당신은 이제 당신이 대출이있는 경우 스스로 파산을 선언하는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유닛들은 이제 박살난 후퇴(shattered retreat) 동안 후퇴 애니메이션을 사용합니다.
- 정부 강화는 이제 절대주의를 +2 증가시킵니다.
게임밸런스
- 용병은 이제 자신의 유닛 유형 안에 전투에 들어갈때 우선 순위를 가집니다(예를 들면 용병 보병이 가운데 첫 번째에 배치됩니다).
- 주 유지비는 더 이상 수도 지역에서 100 % 무료가 아니며 대신 -50 %입니다.
- 수도 주는 이제 + 5 % 제도(시대관) 확산을 가집니다.
- 아라곤으로 스페인을 형성할때 카스티야의 프로빈스 제한이 40개로 증가.
- 행정 효율에 미치는 기술 영향은 이제 0~60%가 아니라 0~30% 이고, 절대주의가 0~40%에 영향을 미칩니다.
- 절대주의를 사용하기 위해서 이벤트, 디시전 및 다른 스크립트 조정.
- 스파이가 발견했을 때 더 이상 본거지로 보내지지 않지만, 대신 1년 동안 네트워크 건설에 -100%를 얻습니다.
- 안정도 손상 평화 제안은 이제 전쟁점수의 50 %로 복구되었고, 전쟁점수가 50 % 이상 인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당신은 이제 당신이 공격하는 대상과 휴전 협정을 가진 동맹은 소집할 수 없습니다.
- 프로이센의 군국화는 이제 유지하기가 50 % 더 어렵습니다.
- 프로이센의 군국화는 유지비과 인력에 덜 영향을 미칩니다.
- 승리 카드 위 아래로 똑딱이는게 20년이 아니고 10년입니다.
- 일본 전통은 이제 +10% 규율이 아니라 5%입니다.
- 오스만의 밀레는 이제 33% 대신에 20 %의 코어링 비용 절감입니다.
- 당신은 이제 당신이 이전의 것들을 충족되지 않은 경우에도 최종 승리의 카드를 얻습니다.
- 완전히 채운 승리의 카드는 이제 매달 +1 점수를 추가합니다.
- 용병은 이제 충원 비용이 두배.
- 용병 연대는 이제 기본 구매 비용에 10을 더 소모하여, 정적으로 연대마다 20, 35, 40 두캇을 소모합니다.
- 종속국의 개발도로 인한 독립 열망이 감소되어 500 개발도에 100 % 독립 열망을 가집니다.
- 종주국에게 다이묘들은 더 이상 외교 관계에 계산되지 않습니다.
- 막부는 외교 관계 슬롯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추가적인 외교관과 사절단 여행 시간이 주어짐.
- 아유타야 이벤트는 이제 7 중상주의가 아닌 2을 제공합니다.
- 이제 다른 나라의 무역력의 최대 50 %까지만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아메리카 원주민의 기술 5 보병 유닛 pip를 6에서 4로 감소.
- counting_coups 아이디어의 사기를 15%에서 10%로 감소. (북아메리카 원주민의 첫번째 이념)
- 첩보망은 이제 발견되는 동안에 감쇠합니다.
- 자유주의(Liberalism)는 이제 절대주의에 따라 달라집니다.
- 비 조공 속국은 이제 대부분의 재앙에서 제외됩니다.
- 보호국이 제거되고 이제 그들은 종속국으로 인정됩니다. 당신은 이제 무역력 빼돌리기와 영토 강탈을 종속국에게 할 수 있고 변경국에게 장교를 보낼 수 있습니다.
- 파산은 이제 사기, 불안과 자치도에 미치는 영향이 있고, 5 년만 지속됩니다.
- 이제 한 나라가 같은 태그를 한 번 이상 형성하는 것은 불가능해집니다.
- 정부와 기술로 인한 주 수량을 극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 무작위 신 세계는 더 이상 5 개 이상의 프로빈스를 가진 지역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무조건적인 항복을 하는 것은 이제 자치도, 전쟁 피로, 제도 확산에 마치 평시인 것처럼 영향을 줍니다.
- 당신이 무조건 항복 한 경우 황폐는 이제 서서히 감소합니다.
- 당신이 항복하면서 모든 소유 프로빈스은 0 불안을 가집니다.
- 무조건 항복을 한 나라는 대출을 취할 수 없고, 금고에서 0 이하로 내려갈 수 없으며, 매달 모든 조언가를 자동적으로 해산합니다.
- 수동으로 개발도를 올리면 마찬가지로 황폐를 줄입니다.
- 식민지는 더 이상 불안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당신이 잃을 수있는 권위가 없는 경우 더 이상 자치도을 올릴 수 없습니다.
- 기병의 비율은 테크그룹에서 제거되었고, 다른 모디파이어에 추가되었습니다. 기본값은 50 %입니다.
- 스텝 유목민 정부는 + 25 % 기병의 비율을 가지고있습니다.
- 윙드 후사르 아이디어는 이제 + 10 % 기병의 비율을 제공합니다.
- 행복한 코사크 계층은 이제 + 10 %에게 기병의 비율을 제공합니다.
- 수니파 종교는 고유의 관용을 잃었지만, + 10 % 기병의 비율을 얻었습니다.
- 탱그리는 불안을 잃었지만, + 25 % 기병의 비율을 얻었다.
- 탱그리는 이제 10 % 저렴한 연대에서 20 % 저렴한 연대을 가집니다.
- 당신을 위해 프로빈스를 점령한 속국은 자동으로 당신을 위해 그 프로빈스를 발견 할 것입니다.
- 이제의 수도와 같은 대륙에 있는 식민지에 + 5 %의 보너스가 있습니다.
- 파산은 이제 프로빈스에 황폐화를 추가하고, 최근의 반란 플래그를 지웁니다.
- 천명을 가진 사람들에게 만주의 팔기군 아이디어는 일으킬 수 있는 팔기군의 양을 25% 증가시킵니다.
- 게임의 시작 시 신뢰 획득은 더 이상 모든 속국 유형에서 똑같지 않습니다.
- 역사적 라이벌로 인한 게임의 시작 시 신뢰도 상실은 이제 비-속국에게도 적용됩니다.
- 속국 취소는 이제 계승 전쟁에서 목표 국가에 대한 퍼유를 취소시키는 것은 60%에 최대 전쟁 점수 소모가 정해지고 다른 경우에는 100%입니다.
- 지도의 공유는 이제 때 전쟁 중에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독립적인 다이묘가 쇼군의 속국이 되거나 황제가 되면 다시 다이묘 정부가 됩니다.
- 부채가 있고 적자를 달리는 나라는 더 이상 선박을 구입할 수 없습니다. (일명, 무한 돈 MP 꼼수.)
- 반란군 점령은 이제 다른 점령처럼 점령된 모디파이어를 제공합니다.
- 황폐는 이제 개발 비용에 훨씬 덜 영향을 미친다.
- 무역 회사는 자치도에 있어서는 더 이상 준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독립적인 속국(일명 조공국)은 더 이상 열강 점수에 기여하지 않습니다.
- 부채 계산은 이제 지난 달의 마지막의 이자가 아니라 현재의 이자를 계산합니다. (꼼수 제거)
- 이제 파산하는 것은 지난 5 년 안에 지어진 모든 건물을 파괴한다.
- 이제 수동으로 무역 회사에서 프로빈스를 제거하면 5 년 동안 어떤 상품도 생산하지 않습니다.
- 황폐는 이제 우호적 그리고 적대적 이동속도에 작은 영향을 미칩니다.
- 향신료는 이제 코어 비용 증가 대신에 달마다 0.1 황폐를 줄입니다.
- 양모의 지방(provincial) 보너스는 이제 + 10 % 지역(local) 이동 속도입니다.
- 이제 적대적인 영토를 태울 수 있고, 그리고 이제 태우는 것은 적당한 양의 황폐만을 추가하지만, 5 년 -50 % 적대적 이동 페널티를 추가합니다.
- 식민지 국가의 정착자 기회와 식민지 성장에 대한 페널티를 삭제.
- 다이묘 속국은 더 이상 당신의 부대한계를 1 늘려주지 않습니다.
- 국가가 2년치 수입 이상의 대출을 가지면 빚을 진(in debt) 상태로 간주됩니다.
- 이제 당신은 현재의 소유자가 양의 위신을 가지고 있어도 신앙의 수호자를 주장할 수 있습니다.
- 코어 생성 비용 절감 최대치가 90%에서 80%로 변경 (행정 효율과 준주 코어 감소 이전).
- 코어 생성 시간은 이제 6개월 밑으로 갈 수 없다.
- AI 상인의 배치의 버그를 고침.
- 상인의 초기 배치를 향상시킴.
- 식민지 국가는 이제 다른 종교 그룹의 이웃과 전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당신이 전쟁 목표 프로빈스의 소유자와 별도의 평화를 맺을 수 없다는 규칙을 제거.
- 데우스 불트는 이제 종교 아이디어의 마지막 아이디어입니다.
- 라이벌 엠바고하기 상호작용을 허용하는 속국 유형은 더 이상 스스로 엠바고를 만들지 않습니다.
인공지능
- AI는 이제 안정도를 0에서 1로 올리려는 경향을 가집니다.
- 낮은 수준의 부패도는 더 이상 AI가 전쟁을 회피하게 만들지 않습니다.
- AI가 군대를 태운 함대를 영원히 잊어버리는 버그를 고침.
- AI는 이제 조언가 다루기에 보다 안정적일 것입니다.
- 프로빈스가 공성 중일때 AI는 더 이상 코어링과 문화의 전환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 AI는 이제 해군 업그레이드에 적절한 예산을 편성합니다.
- AI는 자신의 경제가 악순환(bad spiral)을 시작하면 이제 자발적으로 파산으로 갈 것입니다.
- AI 군대는 이제 사기가 낮으면 좀 더 조심할 것입니다.
- 당신의 반군을 죽이고 싶지 않아하는 AI가 반군 프로빈스를 다시 공성하려고 시도하다가 자주 교전이 이루어지는 버그를 고침.
- 전쟁 고려에서 AI의 세력 균형 평가의 버그를 고치고 조정.
- AI는 이제 파산 한 국가들과 동맹하기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 동맹하지 않은 다이묘들과 쇼군은 더 이상 반란군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 AI가 심지어 간절하게 필요할 때 조차 조언가를 언제든지 해고할 수 없었던 버그를 고침.
- AI가 별다른 이유 없이 속국을 개발하게 만든 버그를 고침.
- AI가 불가능한 전투에 그들의 유닛이 뛰어들도록 시키는 이슈를 고침. 그들이 거의 항상 몇 일 후 취소했던 명령입니다.
- AI가 왕실 결혼을 너무 자주 파기하도록 유발하는 이슈를 고침.
- AI는 이제 그냥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는게 아니라, 특정 상황에 바탕을 두고 스파이 활동을 사용합니다.
- AI가 100% 전쟁 점수인데도 평화를 맺는데 여러 달이 걸릴 수 있던 것을 고침.
- 여러 전선에서 싸울 때 어디로 얼마나 많이 어느 군대를 보낼지에 대한 AI의 계획능력을 개선.
- AI가 정규군 대신에 너무 지나치게 많은 용병을 모집하도록 유발하는 문제를 고침.
- AI 식민화를 향상.
- AI가 그들이 감당할 수있는 것보다 하나 더 많은 개척자를 보내는 버그를 고침.
- AI는 사소한 전쟁을 선포하는 데에 덜 주저합니다.
- AI는 이제 반군의 봉기가 임박할 즈음에는 반드시 요새를 활성화시킵니다.
- 가톨릭 국가들은 이제 더 잘 토르데시야스 조약을 인식합니다.
- AI의 식민화에 대한 몇 가지 작은 개선.
- AI는 이제 때 카펫 공성에 약간 더 용감하다.
- 합병되려고 하는 작은 AI의 자포자기 로직의 일부가 작동하지 않은 것을 고침.
- AI 전쟁 동맹은 이제 평화조약에서 그들의 속국에게 주어진 것도 그들 자신에게 주어진 것으로 인식합니다. (조공국에게는 해당하지 않음)
- AI는 동맹이 현저한 무역력을 가진 곳에는 더 이상 사략질을 하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
- 주 화면은 이제 모든 주에 관련된 메카닉이 있는 새로운 별도의 탭입니다.
- 통제구역 맵모드는 당신이 소유하지 않은 프로빈스를 선택하면 더 이상 소유하지 않은 프로빈스에 빗금치지 않습니다.
- 개발 맵모드는 이제 최대 개발도에 비례합니다.
- 개발 맵모드에서 국가를 선택하면 이제 그 나라의 프로빈스에 한하여 비례 및 착색을 제한합니다.
- 당신의 국가의 외교화면에서 스파이 네트워크 크기에 대한 툴팁이 이제 당신이 가진 모든 활성 스파이 네트워크를 나열합니다.
-해군은 더 이상 "콘도티에리 적군"의 오렌지/갈색으로 색칠되지 않습니다.
- "독립 국가" 모디파이어는 "기본"("base")으로 이름이 바뀌고 모든 국가에게 적용됩니다. 이것을 보상하기 위해서 "속국"은 페널티를 적용합니다.
- 다른 속국 유형을 위한 관행에 부합하기 위해서, 외교 화면에서 식민지를 가진 아이콘과 식민지인 아이콘을 서로 바꾸었습니다.
- 휴전이 공격적인 동맹 소집을 차단할때를 위한 툴팁을 추가.
- 안정도 비용 모디파이어가 0%일때에도 표시되도록 고침.
- 상품 생산 툴팁이 전역 모디파이어를 적절하게 표시하지 않는 것을 고침.
- 법령(Decree) 제정이 가능할 때를 위한 알림을 추가.
- 시대 별 누적 점수를 보여주기 위해 새로운 장부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매크로빌더의 개발보기에서 모디파이어의 영향 별로 정렬 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에게 황금기가 언제 끝날지 알려주는 메시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황폐의 맵모드을 추가했습니다.
- 발견된 첩보망은 이제 아웃라이너에서 크기가 붉게 색칠됩니다.
- 절대주의 아이콘이 이제 얼마나 다양한 행동이 거기에 영향을 미치는지 말해줍니다.
- 경제보기 버튼에 대한 향상된 툴팁.
- 의존국 생성(Create Dependency) 인터페이스는 이제 한번에 3개 이상의 국가를 표시합니다.
- 지도자 선택 패널에서 향상된 툴팁.
- 인력은 더 이상 장부에서 오버 플로우 하지 않습니다.
- 반란군 진행 감쇠는 이제 달마다 그것이 얼마나 감쇠할지 알려줍니다.
- 시간에 앞선 보너스/페널티는 이제 기술 화면이 열릴때 갱신됩니다.
- 예비로 간수해 둔(mothballed) 함대는 이제 단순히 예비로 간수해두었다는 이유로 불가능하다는 것 뿐만 아니라, 그것들을 업그레이드하는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 당신에게 알려줄 것입니다.
- 선박을 만들 수 없는 원주민이 개척자를 섬에 보낼 수 없을때를 위한 툴팁을 추가.
- 호의(favor) 툴팁 텍스트는 이제 다음 호의의 날짜를 보여줍니다.
- 발견된 스파이들은 이제 언제 그들이 유효해지는지 툴팁에서 말해줍니다.
- 주 보기에서 주 칙령 보기를 여는 단축키 "d"를 추가.
- "준주 포함" 체크박스를 매크로빌더 개발도 보기에 추가.
- 건물 매크로 보기에서 모든 유효한 프로빈스에 해당 건물이 있어도 그 건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전투에서 카운터 툴팁이 이제 연대 범주를 나열합니다.
- 요새 레벨은 이제 프로빈스 인터페이스에서 툴팁과 함께 제대로 표시됩니다.
- 매크로 빌더 건물 보기는 이제 어떤 지역에도 건물을 지을 돈이 없을때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매크로 빌더가 열려있을때 지도에서 건설중인 것에 오른쪽 클릭하면 그것들을 취소합니다.
- 군사 통행권 요청을 허락하기 위한 창에서 이제 요청자와 전쟁중인 국가를 나열합니다.
- 매크로빌더 개발 지도 아이콘은 이제 총 개발도 대신에 프로빈스의 계층과 무역 상품을 보여줍니다.
- 매크로빌더 개발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빈스를 확대합니다.
- 선박 내구도는 이제 군사 보기에 표시됩니다.
- 매크로빌더 계층 지도 아이콘은 이제 프로빈스의 무역 상품을 보여줍니다.
- 평화보기 안에 코올리션 아이콘을 추가했고 이것은 당신의 평화 제안이 다른 나라들을 코올리션에 참가하게 만들때 나타납니다.
- 선교사를 위한 툴팁이 연도와 달이 아니라, 이제 예상 날짜를 말해줍니다.
- 재앙 툴팁이 이제 그 재앙이 언제 시작될지 말해줍니다.
- 속국화 해제를 위한 설명이 이제 어떤 효과(명상과 의견)를 가질지 말해줍니다
- 계층 요약창에서 그냥 문자가 아니라 아이콘을 추가.
- 독립 열망 툴팁은 이제 "상대적인 힘"에서 어떤 나라의 힘이 고려되는지 보여줍니다.
- 종속국 대상이 동맹을 맺은 종속국이 전쟁 선포 창에서 나열되는(그리고 그들이 참가하지 않을 거라고 말하는) 버그를 고침.
- 전쟁 선포 창이 이제 더 큰 해상도에서 커집니다.
- 속국 상호작용 하위 창은 이제 더 큰 해상도애서 커집니다.
- 장부는 이제 동맹, 라이벌, 전쟁 적, 긍정/부정적인 태도를 가진 나라 또는 다른 플레이어(멀티)만 보여주기 위한 필터가 있습니다.
- 제국 권위는 이제 그 창이 열릴 때 업데이트됩니다.
- 멤버십 버튼과 겹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전쟁 개요 보기 방패를 조금 왼쪽으로 옮겼습니다.
- 장부 : 당신의 자신의 국가에 대한 데이터 행은 이제 발견하기 쉽도록하는 특별한 배경색이 있습니다.
- 이제 당신의 속국이 당신에 대항하는 전쟁에 참여하는 것을 위한 특별 메시지 유형이 있습니다.
- 이제 'cv'콘솔 명령을 추가되었습니다. 이것은 중요한 버전 정보를 출력하고 모든 텍스트를 클립보드에 복사합니다.
- 매크로 빌더 건물 프로빈스 목록에 가치에 의한 향상(improve by Value)을 추가.
- 이제 매크로 빌더 개발도 보기에서 가치 향상(비용으로 나눈 모디파이어)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 매크로 빌더 건물 인터페이스는 이제 선원의 증가를 보여줍니다.
- 카메라 시점에서 들어오고 나갔을때 프로빈스의 일부 시각 효과가 사라지고 돌아오지 않는 것을 고침.
- 황폐의 다른 수준은 이제 다른 정도의 연기 입자를 유발합니다.
- "The X Area" 는 이제 "the X Area" 로 읽습니다.
- "도착 예정"(will arrive in) 툴팁이 새로운 군대에 대해 1월 1일에 도착한다고 말해주는 것을 고침.
- 매크로 빌더 개발도 항목을 더 이상 양/가치 향상 오름차순으로 정렬할 수 없습니다.
- 공성 보기: 아시아 국가를 위한 새로운 공성 그래픽.
- 당신 자신의 독립 열망은 이제 속국 보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 속국에 대한 독립 열망 툴팁은 이제 증가된 독립열망을 녹색으로 그리고 감소된 독립열망을 적색으로 색칠합니다.
- 신앙의 수호자 툴팁은 이제 그것이 허용되지 않는 종교 그룹일 경우 그것에 대해 덜 불평합니다.
- 이제 위신 효과는 자기가 아니라면 그 나라의 이름을 말해줍니다.
- 무역력 이송 조약은 이제 명시적으로 해당 국가가 무역 연합으로부터(가입한 경우) 탈퇴를 강제한다는 점을 말해줍니다.
- 당신의 종주국이 당신의 통치자를 달래주었다고 알려주는 팝업은 이제 올바른 독립 열망 변화를 보여줍니다.
- 이제 매크로 빌더 문화 보기에서 버튼을 오른쪽 클릭하면 프로빈스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 왕실의 결혼을 설명하는 텍스트는 더 이상 정통성을 사용하지 않는 국가에 대한 정통성 감소를 나열하지 않습니다.
- 런처 계정 설정에서 누락된 "확인 이메일이 전송" 로컬리제이션을 추가했습니다.
- 다른 나라로부터 신앙의 수호자를 주장하는 것은 이제 확인 창을 제공합니다.
- 이제 신앙의 수호자에 대한 툴팁은 왜 당신이 그 타이틀을 주장 할 수 없는지를 설명합니다.
- 당신이 왜 신앙의 수호자를 주장할 수 없는지에 대한 설명은 이제 표준화 된 날짜 형식을 사용합니다.
- 점령지 양도 목록은 이제 이름으로 정렬됩니다.
- 지도에서 무역의 중심지를 클릭하는 것은 더 이상 열려있는 매크로빌더에서 빠져나가게 만들지 않습니다.
- 군사보기의 툴팁이 표준을 준수하도록 개선했습니다.
- 왕위 주장이 동군 연합 강요 전쟁 명분을 제공한다는 툴팁에 설명을 추가했습니다.
유저모딩
- "create_march" and "vassalize" effects now properly clear alliances etc.
- Added 'any_province_in_state = {}' & 'all_province_in_state = {} 'triggers.
- Added 'every_province_in_state = {}' & 'random_province_in_state = {}' effects.
- 문화와 문화 그룹은 이제 국가와 프로빈스를 위한 모디파이어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속국 유형 규칙은 이제 스크립트를 통해 수정될 수 있습니다 (common/subject_types/).
- Added trigger 'current_age = x'
- Added trigger 'num_of_continents = x'
- Added trigger 'has_age_ability = <ability>'
- Added trigger 'splendor = x'
- Added effect 'add_splendor = x'
- 클레임의 지속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claim_duration' 추가.
- Added new rules can_chain_claim,free_maintenance_on_expl_conq, can_colony_boost_development & attack_bonus_in_capital_terrain.
- 개혁 중심지로부터의 개종에 대한 저항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프로빈스 모디파이어 'religious_conversion_resistance' 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placed_merchant_power' 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ship_power_propagation' 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institution_spread_from_true_faith' 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prestige_per_development_from_conversion' 추가.
- 'num_accepted_cultures = x' 트리거 추가.
- 'absolutism = x' 트리거 추가.
- 'add_absolitism = x' 트리거 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administrative_efficiency을'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local_years_of_nationalism을'추가
- 'core_decay_on_your_own'새로운 나라의 모디파이어을 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autonomy_change_time을'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rival_change_cost'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rival_border_fort_maintenance을'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는 'harsh_treatment_cost'추가
- 새 규칙 can_bypass_forts, ignore_coring_distance, force_march_free을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reduced_liberty_desire_on_same_continent을'추가
- 새로운 국가 모디파이어 'backrow_artillery_damage을'추가
- 새로운 나라의 모디파이어는 'enforce_religion_cost'추가
- 새로운 트리거 추가: 'has_unified_culture_group = yes/no'
- 새로운 트리거 추가: 'has_commanding_three_star = yes/no'
- 새로운 트리거 추가: 'num_of_owned_and_controlled_institutions = x'
- Lots of refactoring on how subjecttypes are checked through script.
- Checking num_of_(subject type) can now be done by putting vassal type = (num of vassals). Tributary = 2 would check that the country has at least 2 tributaries.
- 'liberty_desire_from_subject_development'라는 새로운 모디파이어를 추가했습니다.
- Added trigger-scope 'all_state_province = {}'
- "mandate"콘솔 명령 추가 (중국의 황제에 천명을 추가합니다).
- monarch_admin_power 모디파이어을 추가했습니다.이것은 그 나라에서 미래의 군주와 배우자들에게 행정 능력을 추가합니다.
- monarch_diplomatic_power 모디파이어을 추가했습니다. 그 나라에서 미래의 군주와 배우자들에 외교 능력을 추가합니다.
- monarch_military_power 모디파이어을 추가했습니다. 그 나라에서 미래의 군주와 배우자들에 군사 능력을 추가합니다.
- 이전의 프로이센 정부 군주 군사 능력 보너스를 프로이센 군주제 등급 모디파이어로 옮겼습니다.
- 매년 능력주의를 추가하는 능력주의 모디파이어를 추가했습니다.
- 스킬 레벨에 의해 곱해지는 조언가 유형에 skill_scaled_modifier 추가.
- Added MIN_ASKED_TRADE_POWER and MAX_ASKED_TRADE_POWER to defines. These control the minimum and maximum amount of trade power than can be asked from another country peacefully.
- same_continent 트리거는 두 프로빈스가 동일한 대륙에 있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가태그는 자동적으로 그들의 수도를 평가할 것입니다.
- create_subject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Added is_subject_of_type, can_create_subject_of_type triggers.
- "tributary", "make_subject" 콘솔 커맨드 추가.
- "yesman" 콘솔 커맨드는 이제 행위자가 플레이어일때에만 작동합니다.
- 사용자 정의 현지화을 추가했습니다.
- Added modifier artillery_bonus_vs_fort = x.
- Added uses_isolationism (= yes/no) trigger.
- Added isolationism (= value) trigger.
- Added incident_variable_value (= { incident = incidentname value = [value] }) trigger.
- is_incident_potential (= incidentname) 트리거를 추가했습니다.
- is_incident_active (= incidentname) 트리거를 추가했습니다.
- is_incident_happened (= incidentname) 트리거를 추가했습니다.
- is_incident_possible (= incidentname) 트리거를 추가했습니다.
- Added add_isolationism (= value) effect.
- Added set_isolationism (= value) effect.
- Added add_incident_variable_value (= { incident = incidentname value = [value] }) effect.
- Added set_incident_variable_value (= { incident = incidentname value = [value] }) effect.
- Added if trigger.
- Added support for "else" inside the if trigger.
- Export to variable now takes average_autonomy_above_min, average_effective_unrest, num_of_rebel_armies, num_of_rebel_controlled_provinces.
- 스크립트 정의된 변수에 큰 성능 향상.
- cav_to_inf_ratio is no longer a techgroup variable, but a normal modifier.
- on_province_owner_change's scope now has the previous owner as FROM scope.
- local_monthly_devastation 모디파이어을 추가했습니다.
- Added add_harmonized_religion = religion effect.
- Added triggers any_state & all_states, which checks first province in a state for all states
- Added in_golden_age = yes/no trigger.
- Added num_of_banners = x trigger.
- Added num_of_harmonized = x trigger.
- Added add_trust effect with optional mutual = yes (Example add_trust = { who = JAP value = 10 mutual = yes}).
- Split local_movement_speed into local_friendly_movement_speed & local_hostile_movement_speed.
- GUI files now support if_resolution = { [..] } for moving/changing stuff depending on the resolution.
- 새로운 모디파이어 추가: war_taxes_cost_modifier, siege_blockade_progress, warscore_cost_vs_other_religion, mercenary_discipline 국가 단위 모디파이어들.
- owns_or_vassal_of trigger renamed to more correct owns_or_subject_of. Old trigger still maps to the new one for compatiblity.
- Added owns_or_non_sovereign_subject_of trigger, excluding Tributaries.
- country_or_vassal_holds trigger renamed to more correct country_or_subject_holds. Old trigger still maps to the new one for compatiblity.
- Added country_or_non_sovereign_subject_holds trigger, excluding Tributaries.
- Added FORM_MARRIAGE_HIGHER_PRESTIGE to defines for legitimacy change on royal marriage.
- Added FORM_MARRIAGE_HIGHER_LEGITIMACY to defines for legitimacy change on royal marriage.
- Added remove_advisor_by_category effect. (= ADM = DIP = MIL)
- 이제 으뜸 문화, 종교, 종교 그룹을 접두사로 이벤트 사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 콥트교는 이제 지도에서 페티시즘과 구별하기 쉬울 것입니다.
- 귀족 계층 재앙를 통해 프로이센의 군주제를 잃는 것은 더 이상 가능하지 않습니다.
- 토속신앙인들은(pagans) 그들이 속국일때에는 더 이상 X에 대하여 개종하는 디시전을 채택할 수 없습니다.
- 가스코뉴(Gascogne) 프로빈스가 보르도(Bordeaux)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 피레네 지역은 가스코니(Gascony)로 바뀌고, 이제 보르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Viscaya, 나바라, Labourd 는 이제 새로운 바스코니아(Vasconia) 지역의 일부입니다.
- 하엔(Jaen)은 이제 저지 안달루시아 지역의 일부입니다.
- 그라나다는 이제 고지 안달루시아 지역의 일부입니다.
- 티베트를 형성하는 것은 이제 밀교Vajrayana 종교를 필요로 합니다
- 이제 Dispositio Achillea는 옵션 B에서 동군 연합의 수가 아니라 안스바흐(Ansbach)와의 동군 연합을 직접 확인합니다.
- 가르 왈리(Garhwali)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중국, 몽골, 만주와 Altishahr에서 30 개의 새로운 프로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본에서 14 개의 새로운 프로빈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본에 아카마츠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치바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잇 시키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이토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키쿠치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고노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오가사와라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Shoni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사타케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토키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우쓰 노미야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에 츠 츠이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1444 시작할때 Semien 프로빈스에서 분리주의 반군이 있습니다.
- 대부분의 시작 연대에서 개척될때 하와이의 수도는 이제 호놀룰루가 될 것입니다.
- 카스티야-포르투갈 국경의 지형을 약간 조정했습니다.
- 더 많은 수의 항구를 더 잘 설명하기 위해서 일본의 해역을 쪼갰습니다.
- Added is_emperor_of_china trigger.
- Added imperial_mandate trigger (checks if Mandate is >= value.)
- empire_of_china_reform_level 트리거 추가 (HRE 개혁 레벨 트리거와 유사합니다.)
- 라지푸트 저항 아이디어는 이제 전쟁 피로 삭감 비용이 아니라 전쟁 피로를 감소시킵니다.
- 라지푸트 거래소의 아이디어는 이제 무역 스티어링이 아니라 무역 효율성을 제공합니다.
- dismantle_empire_of_china (= 참 / 거짓) 효과를 추가.
- Added set_emperor_of_china (= countrytag) effect
- Added add_mandate (= value) effect
- Added set_mandate (= value) effect
- Added on_chinese_empire_dismantled OnAction
- 이제 국가 특유 재앙들은 언제 일어날지 알 수 있도록 언제나 보여질 것입니다.
- 이벤트와 디시전에서 일부 존재하고 있는 연도 확인은 이제 현재의 시대로 바뀝니다.
- 농민 전쟁 재앙은 이제 발견의 시대에만 발동 할 수 있습니다.
- 종교적 소용돌이 재앙은 이제 개혁의 시대에 발동 할 수 있습니다.
- 자유주의 재앙은 이제 혁명의 시대에만 발동 할 수 있습니다.
- 영국 내전 재앙은 이제 절대주의의 시대에만 발동합니다.
- 프랑스 혁명은 이제 혁명의 시대에만 발동합니다.
- 프랑스 전쟁 종교의 재앙은 이제 종교 개혁의 시대에만 발동합니다.
- 영국 내전 재앙은 이제 발견의 시대에만 발동합니다.
- 카스티야 내전 재앙은 이제 발견의 시대에만 발동합니다.
- 백작들의 다툼(Counts Feud) 재앙은 이제 개혁의 시대에만 발동합니다. (덴마크꺼)
- 고난의 시간 재앙은 절대주의의 시대에만 발동합니다. (러시아꺼)
- 스와힐리 문화의 주들은 이제 봉건 제도(시대관)를 가지고 게임을 시작합니다.
- Added meritocracy (= value) trigger.
- add_meritocracy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set_meritocracy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헤자즈는 이제 1444에서 맘루크의 종속국입니다.
- 카리브 지대(region)는 이제 중앙 아메리카 아대륙에 속합니다.
- Esen Choros 이제 영감을 주는 리더의 인격과 목표 지향 리더 형질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 소바Soba는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더 이상 일본의 속국이 아닌 다이묘들은 이제 독립적인 다이묘와 세 개의 등급을 모두 가진 새로운 정부 형태가 됩니다.
- 티무르의 인도 침략 임무는 보상으로 유목민 통일성을 제공합니다,
- 메와르Mewar는 이제 마르와르Marwar에 코어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마르와르가 메와르에게 속하게 되면 그 코어를 상실합니다,
- 몰루카의 개척자를 주는 아이디어는 이제 세 번째에서 다섯 번째 장소로 이동되었습니다.
- Added harmony ( = value [0,100] ) trigger.
- Added harmonization_progress ( = value [0,100]) trigger.
- Added add_harmony ( = value [0,100] ) effect.
- Added add_harmonization_progress ( = value [0,100] ) effect.
- 조공국들과 종주국을 위한 이벤트를 추가했습니다.
- 우리 문화의 황금기 무작위 이벤트는 이제 더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 더 상식적인 트리거를 가집니다.
- 1.19 패치 이후로 더 많은 유대교 시작 프로빈스를 반영하기 위하여 유대교의 설명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Added add_harmonized_religion history cmd.
- Added is_harmonizing_with_trigger ( = <religion or religion group>, country/province scope).
- Added has_harmonized_with trigger ( = <religion or religion group>, country/province scope).
- Added support for "else" in if effects.
- 유교 이벤트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의 사건을 추가.
- 오스트리아 형성은 이제 내부 오스트리아와 오스트리아에 영구적인 클레임을 올바르게 제공합니다.
- Semien, Damot, Ennarea, 카파, Janjiro, Welayta, Shewa 및 Medri Bahri는 이제 모두에티오피아의 DLC 유닛을 사용합니다.
- Hadiya은 이제 그 사람들을 위해 소말리아 DLC 유닛을 사용합니다.
- 동골라과 베자는 이제 그 사람들을 위해 누비아 DLC 유닛을 사용합니다.
- 벵갈과 버마 region은 더 이상 region 맵모드에서 같은 색을 가지지 않습니다.
- 얼마간의 해역 이름이 그들의 실제 위치에 더 잘 맞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많은 조언가 관련 이벤트는 그것들을 발동시키는 나라가 중국의 황제인 경우에는 능력주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 중국의 제국을 해체하는 이벤트에 대한 텍스트를 추가했습니다.
- 사마르 칸트는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무역 노드는 이제 지역(area) 경계를 넘어서지 않습니다. 같은 지역에있는 프로빈스는 같은 노드에 속하는 것입니다. 어떤 지역이 어떤 무역 노드에 속하는지는 세계적으로 많은 곳이 바뀌었습니다.
- 밀레의 이름과 설명을 카눈나메(Kanunnames)로 바꾸었습니다.
- 이스파한은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얼마간의 무역 노드 색깔이 서로 비슷한 색깔끼리 맞닿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 바뀌었습니다.
- 이제 국가 설계기에서 농민 공화국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다마스커스는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콩고 강은 이제 Ngoyo에 하구 모디파이어가 있습니다.
- 제다는 이제 해안 무역 중심지입니다.
- 트리폴리는 이제 해안 무역 중심지입니다.
- 젠느JENNE는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Kizilmak 하구를 제거하고 대신 시노페에 무역 중심지를 추가했다.
- Thesaloniki 이제 해안 무역 중심지입니다.
- 레겐스부르크는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스몰렌스크는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밀라노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Harer는 더 이상 무역 중심지가 아닙니다.
- 카불은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마그데 부르크 이제 내륙 무역 중심지입니다.
- 일본 태그는 이제 통일된 일본에만 사용됩니다. 교토가 점령될때 막부는 이동합니다.
- 아시카 태그 추가.
- 아유타야, 란쌍 왕국, 크메르, 다이 비엩, 참파, 말라카, 류큐, 카라 델과 Sarig Yogir 는 이제 명나라에 대한 조공국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 이제 사보이는 덴마크의 깃발과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 후기의 깃발을 사용합니다.
- 당신에게 조언가를 제공하는 효과는 이제 그들의 효과를 툴팁에서 말해줍니다.
- 나폴리는 이제 해안 무역 중심지입니다.
- 바다의 집정 통치(Consulate of the Sea) 업적이 새로운 무역 중심지에 맞추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나폴리 아이디어 재작성되었습니다.
- AI 크림 칸국은 더 이상 단순히 오스만도 똑같이 AI가 제어한다는 이유로 오스만에게 자발적으로 투항하는 선택지에 무게를 두지 않습니다.
- AI 크림 칸국이 자발적으로 오스만에게 투항하는 기본 확률을 낮추었습니다.
- 최소한 두개의 중국 문화를 수용하지 않는 중국의 황제를 위한 재앙을 추가.
- 한국에 6 개 새로운 지역을 추가했습니다.
- 하지 기라이의 죽음 이벤트는 하지가 죽었을때 전쟁 중이면 더 이상 발동하지 않습니다.
- 무역 회사 건물은 이제 혼란을 줄이기 위해 무역소(Trade Station)로 불립니다.
- 정부 국가 변화 디시전은 이제 25년의 쿨다운을 가집니다.
- Added end_incident (= incidentname) effect.
- 기존의 일본 이벤트를 리밸런스하고, 다시쓰고, 교정했습니다.
- 8 개 신토교 사건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국립 은행 이벤트는 대출의 크기를 바꾸지 않으며 50년간 인플레이션 감소 또는 이자 비용 감소 중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 강력하고 독립적인 유목민과 국경을 접할때 중국의 제국을 위한 재앙을 추가했습니다.
- 아메리카에서 철과 구리가 더 많은 프로빈스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 궁정과 국가 재앙을 추가했습니다.
- 오스만은 더 이상 라마잔과 둘카디르에 코어를 가진채로 시작하지 않습니다.
- 행정 기술 레벨 26과 29의 제목과 설명을 바꾸었습니다.
- 샨(Shan)은 이제 명나라와 비슷하지 않은 색깔을 가집니다.
- 이제 식민지 국가가 지리학적인 위치에 더 면밀하게 어울리게 이름을 짓도록 트리거들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몽골은 이제 쿠빌라이 칸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통치자 역사를 가집니다(게임 플레이 효과는 없습니다)
- 다양한 통치자 특성을 다양한 이벤트로 생성되는 역사적 통치자에게 추가했습니다.
- 능력주의 이벤트 추가.
- "is_dynamic_tag"트리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한국어 동적 프로빈스 이름을 추가했습니다.
- Ditmarscher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이마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Hatekayama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교토는 이제 영구적인 프로빈스 모디파이어 헤이안-쿄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 오와리는 이제 영구적인 프로빈스의 모디파이어 진구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 무사시는 이제 해안 무역 중심지로서 시작됩니다.
- Amago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일부 아이누 역동적 프로빈스 이름을 추가했습니다.
- 호소카와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야마나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우에스기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다테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Shoni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오가사와라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오토모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오우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우쓰 노미야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아시카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토키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사타케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다케다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안도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치바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시마즈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이토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잇 시키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츠 츠이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키쿠치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고노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남부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시바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일본의 아이디어를 일본이 이제 일본의 제국의 통일이라는 것을 반영하기 위해서 업데이트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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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픽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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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맹을 파기하는 행위가 신뢰도에 2배로 영향을 미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속국 내에서 활동 중인 반군의 목표달성 진행도를 볼 수 없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이제 충분한 예비대가 대기 중이라면 진행중인 전투가 끝나지 않습니다.
- 튜토리얼에서 "Meath" 를 "Pale" 로 대체했습니다.
- 육군이 “콘도티에리 적군”일 때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임무는 이제 목표 프로빈스/국가 중에서 항상 가장 낮은 가치의 것이 아닌 무작위로 지정됩니다.
- 무작위 신세계에서 지역과 광역 (regions and areas) 설정 문제로 발생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예시1’과 ‘예시2’가 한 지역 ‘예시지역’에 설정되면 탐험가가 예시지역탐험을 명령받았을 때 [‘예시1 바다’만 탐험한 경우] ‘예시2 바다’에 들어가지 못 해 임무취소도 못 하고 바다에 멈춰있는 경우)
- 골든 호드와 그레이트 호드는 이제 모두 골든 호드 유닛스프라이트를 사용합니다.
- 오스만의 ‘이집트 정복’임무는 더 이상 Hejaz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별도의 미션이 있습니다)
- Ad-Dahna 지역에 누락된 지역화(localizing)을 추가했습니다. (역자주: Najd와 shammar가 있는 아라비아 내륙지역입니다)
- 스페인을 외교적으로 형성하는 디시전에 문제가 있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신성로마제국: 제후국 출신 황제가 후계자 없이 즉위할 경우 선거권을 잃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콘도티에리는 이제 고용국의 소속으로 간주해 후퇴경로를 설정합니다.
- 여러분의 귀족들은 더 이상 섭정이 미혼이거나 아이가 없다고 해서 우려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늙었든지요.
- 귀족계층재앙은 더 이상 오스만 고유정부를 영구적으로 제거하지 않습니다.
- 더 이상 육군 예약 생성기(제가 번역 용어를 모르겠네요, army template builder, 육군 다수 생성칸입니다)로 인해 다른 지역에서 부대끼리 병합이 일어난다고 해서 부대의 시야가 리셋되지 않습니다.
- 다수의 전쟁 중에 A국가와 평화협상을 맺은 경우, A국가에 주둔 중이던 병력들은 이제 (통행권 문제로 갇히는 대신) 정상적으로 빠져나옵니다.
- 커스텀 국가를 형성한 이후에 다른 시나리오를 선택하면 게임이 깨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캠페인 통계: 게임 시작시점보다 먼저 즉위한 군주는 즉위 시점을 기준으로 가장 긴 집권기간을 계산합니다.
- 캠페인 일람(stats, 우측 표시창인 것 같네요): 합병되었을 때, 최고 프로빈스는 이제 제대로 설정됩니다.
- 캠페인 일람: 재앙수치가 제대로 설정되지 않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향후 버전에서 맵모드 단축키는 색인이 아닌 이름으로 저장됩니다. 즉, 앞으로는 같은 맵모드를 공유하는 버전을 옮겨다녀도 맵모드는 설정된 그대로 있다는 뜻입니다.
- “유령 커스텀 국가” 악용을 수정했습니다.
- 포인트 비용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더라도, 군주포인트 상한은 더 이상 999 밑으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 오스만 하렘 정치는 이제 덜 논란이 될 것입니다.
- 왕위주장반군은 이제 내전재앙을 제대로 끝낼 것입니다.
- 배우자 이벤트 61에서 보유 종교 프로빈스가 없을 때 이벤트 대상이 제대로 지정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두 가지 선택지 모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못 하고 잘못된 툴팁을 표시했습니다.
- 데이터베이스 파일의 일부 복사본을 청소했습니다.
- 텡그리 이벤트 6의 효과 범위가 누락된 것을 추가했습니다. 이 문제로 인해 해당 이벤트가 가끔씩 이미 효과가 적용된 프로빈스를 다시 한 번 목표로 지정하게 만들었습니다.
- 동골라는 이제 공국입니다.
- 신성로마황제와 중국의 황제는 더 이상 게임 시작시점에 계산된 일부 영향력 보너스를 얻지 않습니다.
- 세계무역 제도 확산 모디파이어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높은 무역력의 프로빈스가 계획보다 느리게 제도를 수용하고 있었습니다.
- Rohilkhand는 이제 Hindvi 문화를 가집니다. (역자주: 인도 힌두스탄 지역 국가)
- 배우자 가문의 고향을 지정하는 이벤트의 목표는 이제 좀 더 눈에 띄는 프로빈스가 될 것입니다.
- 배우자 이벤트에서 배우자 가문의 명칭을 언급하지 못 하는 로컬라이징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후기 시나리오의 몇 가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장군을 죽이는 효과들이 가지는 모순(역자주: 들쑥날쑥함으로 추정)을 수정했습니다.
- (? 죄송합니다. 이해를 못 해서 거의 의역입니다) 튀르크 문화식 지명에서 Sirem이라는 이름 이후로 2 프로빈스는 빠지게 되었습니다.
- 말라카 성향 이벤트 2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벨라루스 태그를 가진 채 루테니아를 형성해도 이제 루테니아 아이디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국가 형성을 할 때 생기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아돌프 8세의 죽음’ 이벤트는 홀슈타인이 실제로 Shleswig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더 이상 Schleswig를 지켜라! 선택지를 갖지 않습니다.
- Sozak은 이제 Kazakh의 코어로 시작합니다.
- 프로이센의 임무는 이제 자신의 속국을 목표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 러시아의 상트. 페테르부르크를 수도로 만들어라! 디시전은 이제 항상 문화를 모스크바로 변경하지 않습니다.
- 관료들의 음모 이벤트로 섭정을 들일 때 앞으로는 어떤 위험도 없을 것입니다. (역자주: 원래 해당항목은 군주사망/안정도-6/관료전제정으로 정부변경 이었는데 안정도-6을 언급하는 듯 합니다)
- 싱크가 어긋났을 때 일시정지가 멋대로 풀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일곱도시 이벤트 400, “생존자”는 더 이상 아프리카 국가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후계자나 배우자가 “친절함” 성격을 갖고 있다면 더 이상 군주에게는 “친절함” 성격의 배제기준(역자주: 잔혹함, 사악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오스트리아 성향 이벤트의 누락된 같은 표시를 수정했습니다.
- Cree ‘country file’에 인용구들이 잘못 배치된 것을 수정했습니다.
- 식민지를 도시로 만드는 임무는 식민지의 완성과 식민국가의 형성이 동시에 이루어지더라도 이제 효과를 제대로 적용합니다.
- 오직 크리스트 국가들만이 최후의 마상시합 이벤트를 얻습니다.
- 콘도티에리 간의 충돌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저장된 외교행동 (예를 들어, 동맹요청)이 인게임 메뉴에서 불러오기를 해야만 적용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앞으로는 인쇄술 제도가 발흥했을 때 100% 확률로 여러 지역에 형성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 스스로 영토 정복을 위한 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속국들은 앞으로 땅을 점령했을 때 공격적 확장 수치를 얻을 것입니다. (역자주: 조공국과 다이묘들의 전쟁을 염두에 둔 듯 합니다)
- 속국이 될 때 반드시 동맹을 깨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라이벌 모욕주기 명분에서 코어포기 시키기가 금지되어 있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리더를 죽이는 효과들의 싱크가 어긋나는 것을 수정했습니다.
- 조공동의, 조공거부 행동이 추가되었습니다.
- Nitran 아이디어의 스펠링이 잘 못 된 것을 수정했습니다.
- 더 이상 십자와 초승달 이벤트 “시아와 수니” 그리고 “수니와 시아”가 잘 못 된 종교를 가진 프로빈스에 반군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그들은 오직 한 주에서 생성될 것입니다. 이 이벤트들은 또한 상기조건이 가능한 경우에만 발동될 것입니다.
- 이제 30년 전쟁 이벤트 중 La Rochelle 이벤트는 알맞은 프로빈스를 목표로 지정합니다.
- 프로빈스 창: 비활성화되어 있을 때 개종할 수 없는 이유를 표시하지 않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국가 아이디어의 기병 우회기동은 앞으로 모든 유닛이 아닌 기병에만 적용됩니다.
- 스파이를 통해 지도를 훔칠 때 바탕화면으로 튕기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폴란드 왕정 갈등에서 공화주의자 결과물을 얻으면 게임의 끝까지 지속되는 일부 국가 모디파이어를 제거해줍니다.
- 아시아 국가가 식민주의 제도의 발상지가 될 경우, 대서양을 횡단했다는 언급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 에티오피아 성향 이벤트의 에티오피아의 엘레니/헬렌이나 역사 속 여성들 이벤트는 앞으로 당신이 그녀를 어떻게 얻는가에 관계없이 올바른 트레잇을 가질 것입니다.
- 빚 상환 메시지는 앞으로 출처 분명의 무언가 대신에 두캇 아이콘을 사용할 것입니다.
- 크리스트에서 개종했던 국가는 더 이상 타국에게 주교령 폐쇄로 인한 불익을 주지 않습니다.
- 부르고뉴 계승의 확률은 후보의 정당성에 관계없이 앞으로는 좀 더 일관적일 것입니다.
- 렉이 걸리는 동안 신성로마제국에 한 프로빈스를 여러 번 추가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반란적인 속국을 플레이중일 때 경제창 내의 계산이 잘못 되곤 하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프로빈스 창의 추가적인 “1”을 수정했습니다.
- 국가태그를 변경해도 더 이상 교황령에 투자한 포인트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Great Powers Influencing now affects powergain is tooltips and values at all places.(해석을 도저히 못 하겠어서 영어와 병기합니다) 강대국 영향력행사가 이제 모든 장소의 그 가치에 따라 군주포인트 획득에 영향을 미치며 툴팁에 표시됩니다.
- 당신 자신이 승리 카드를 갖고 있지 않더라도, 점수 툴팁창에서 이제 적국의 승리 카드가 부정적으로 표시됩니다.
- 조언가 해고 버튼은 이제 창이 열려있고 돈이 충분할 때만 활성화됩니다.
- 로컬 세이브를 할 때 오류 통제력과 안정성을 개선했습니다.
- 육군과 해군 전통은 앞으로 일관적인 대문자로 표시됩니다.
- 무작위 이벤트 6004, ‘바티칸 침투’에서 개인적인 선택지를 골랐을 때 텍스트가 빠져있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오스만에 관한 로딩창 팁의 문법을 고쳤습니다.
- 제도를 수용하고 나서 군주포인트 상한이 조정될 때 더 이상 999 미만이 될 수 있다는 점은 고려하지 않습니다.
- 평화협상으로 해제된 라이벌은 앞으로 세이브파일에 저장됩니다.
- 계층의 충성도에 영향력을 미치는 아이디어의 마지막 효과들은 월간 충성도 변화에 영향을 미친다고 분명하게 명시하였습니다.
- 일부 문화 국가들이 신대륙에 위치해 있어도 즉각 봉건주의를 수용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시나리오를 불러와 플레이하면 식민지 국가들이 본국에 무역력을 이송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식민지를 만들던 국가가 합병되고 다른 나라가 그 나라를 형성하면 발생하던 충돌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부족 계승 이벤트는 앞으로 선택지에 맞는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 무역회사 지역에서 개척자를 교묘하게 악용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신앙의 수호자 툴팁의 텍스트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속국과의 상호작용 이벤트인 “프로빈스 X에 대한 의문” 이 동시에 서로 다른 두 나라에 발생할 경우 기묘한 일이 벌어지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속국들은 더 이상 무역연합을 형성하지 못 합니다.
- 평화 협상에서 속국과 동군연합을 포기시키는 선택지는 더 이상 동일국가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 “가문 간 결속” 이벤트는 배우자 국가가 합병되었을 경우 더 이상 발동되지 않습니다.
- 의회를 가지는 정부체제에서 다른 것으로 변경할 경우 앞으로는 의회가 제대로 제거됩니다.
- 팩션에 영향력을 부여하는 효과들은 당신의 국가가 해당 팩션을 보유하고 있지 않을 때는 더 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 길다란 계층 이름들은 2줄이 되지 않도록 약간 작게 표시될 것입니다.
- 하기아 소피아 모스크 변환에 대해 dlc 체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외교 매크로빌더 탭의 단축키는 a,s,d,g,z,x,c,v입니다.
- 이제 튜토리얼에서 교회 건물에 대해 제대로 언급할 것입니다.
- 유일의 지원 가능한 반란군 규모가 충분히 작을 경우 반군지원 대사가 빈 칸으로 나오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이벤트 6115 “우리의 육군이 그다지 위엄 있지 않다.”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성격 이벤트 34, 황후의 경제학의 잘못된 대명사를 수정했습니다.
- 의회 이벤트1은 더 이상 주가 아닌 지역에 의석을 주려고 애쓰지 않습니다.
- Mantrega라고 불리던 Matrega 프로빈스의 오타를 고쳤습니다.
- 우상숭배교 이벤트 420이 다량으로 뜨던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아이디어 그룹 이벤트 1301 – ‘귀족들이 우려한다’는 당신이 공화국일 경우 앞으로는 유력가문으로 표현될 것입니다.
- Piekougami로 이름 붙여진 Piekouagami 프로빈스를 수정했습니다.
- 식민관련 이벤트 1의 mtth 모디파이어에 관련된 지저분한 공식(의역)을 수정했습니다.
- 프로빈스 1747 – Caceres는 남아메리카의 Caceres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Extremadura로 개명되었습니다.
- 목표국가가 전쟁에 참여하지 않은 경우 무역력 전송의 승점이 0%인 것을 수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베니스와 전쟁 중에 기사단과 먼저 평화 협상을 맺고 베니스에게서 기사단의 무역력을 빼앗는 경우)
- 고용국의 해안이 봉쇄되더라도 콘도티에리는 해협을 건널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콘도티에리는 이제 목표지점이 고용국과 전쟁 중인 국가의 영토라면 미발견지역(Terra Incognita)으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 보유 중인 외교관보다 더 많은 수의 외교관을 보내는 꼼수를 수정했습니다.
- 다이묘는 이제 독립전쟁에서 독립을 요구하지 않고 영토를 빼앗을 수 있습니다.
- 이전에는 일시적으로 식민지의 ‘정복’ 전쟁 명분을 비활성화시켰던 식민 국가 이벤트 10에 대한 선택지 ‘식민지의 전쟁들’이 앞으로는 10년간 클레임 날조에 패널티를 부여합니다.
- Arawak 성향 이벤트 2의 관계도 모디파이어 대상이 이상하던 것을 수정했습니다.
- 에티오피아 국가 아이디어 “적대적 접경들”의 설명의 오타를 수정하였습니다.
- 캠페인 통계창: 플레이어 자신의 연간 평균 사살/손실 수치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잉글랜드는 모든 시작 시점에 더 이상 잉글랜드 군주정이 아닙니다.
- 사략질을 하였을 때 노드에서 수집중인 국가들과만 관계도가 악화되던 것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재앙 모디파이어는 국가가 무너졌을 때 사라집니다.
- 전쟁을 선포할 때 휴전 협정이 남아있는 국가를 공동-참전국으로 지정할 수 없습니다.
- 앞으로 3단계 조언가 이벤트가 여성 조언가에 의해 발생할 경우 알맞은 대명사를 표시합니다.
첫댓글 번역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지금 컴터를 못 써서 오후에 제 건 삭제하겠습니다.
번역 수고하셨습니다. 이번에 무역 중심지가 꽤 많이 바뀌었네요.
이번에도 멀티플레이 싱크오류 개선은 없네... 게임 나온지가 언젠데 계속 같은 문제를 개선을 안해주나..
ai가 카펫공성에서 더 용감해진다라.... 하아..
번역 감사합니다!
읽는것도 귀찮은데 이 긴글을 번역을... ㄷㄷ 감사합니다
한국은 불교를 혼합한 유교국가인가요 오... 번역 감사합니다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