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무원 시험에서 영어가 효자과목인 사람입니다 ◡̈
이번에 전공에서 휘청해서 24년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지만, 영어는 절대 흔들리지 않더라구요,,
이게 다 통키쌤 덕분이랍니다 ! ◡̈
처음에 공무원 영어 공부를 시작했을 땐 특히 단어와 문법에 고민이 많았습니다..
단어는 몰라도 독해는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꼭 필요한 단어를 모르면 잘못된 해석으로 이어졌고,
문법 공부를 좋아하지 않았던 탓에 문법 문제는 몽땅 틀렸었습니다.
우선, 동기쌤 기본강의로 시작했습니다.
동기쌤 강의를 들으면 잘 정리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중요한 단어가 나오면 유의어. 반의어를 한 번 더 알려주시고,
독해를 할 때에도 문법 포인트가 나오면 종종 짚고 넘어가주셔서 반복 반복 반복해서 정리가 되었습니다.
기본 강의를 듣고 가장 많이 느꼈던 건 지금까지 독해를 감으로 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동기쌤의 독해 강의를 듣고 독해에도 스킬이 필요하고, 토픽 문장을 찾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단어는 동기쌤의 voca 3000으로 공부하였습니다.
최빈출/빈출 별로 정리되어 있고, 숙어까지 함께 정리되어 있어서 요 책으로 공부하니 뭐 하나 놓치는 것이 없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단어별로 예문과 유의어. 반의어, 관련된 이미지를 넣어주셔서 기계처럼 달달 외우는 게 아니라 효율적으로 외울 수 있었습니다.
단연 최고는 동기쌤 voca 어플인데, 동기쌤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이자 주변 공시생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어플이었습니다.
어플에서는 단어 mp3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고, 단어 테스트를 바로 바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저는 직접 단어 테스트지를 만들어서 사용했습니다! 동기쌤께서 제작해주신 자료와 제가 만든 테스트지를 섞어서 사용하면서 공부했습니다.
단어책은 딱 이거 하나 봤는데 5개월 공부했던 2022년 시험과, 2023년 시험에서 단어 문제는 단 하나도 틀리지 않았습니당!
문법은 100포 강의를 듣고 700제를 풀며 같이 공부했습니다.
700제는 한 번 풀고 너무 좋아서 한 권 더 구매해서 풀 정도였습니다.
동기쌤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하프는 정말 하루도 빠지지 않고 매일 풀었습니다.
아침에 zoom으로 같이 푸는 스터디를 하였고, 풀고 나면 바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시험 전까지 하루도 빠지지 않겠다는 생각으로 여행가서도 아침에 하프 스터디는 꼭 참여했습니다.
동기쌤이 시즌별로 테마를 바꿔서 준비해주셔서 꾸준히 따라가기만 하면 되더라구요.
이렇게 퀄리티 좋은 시험지를 무료로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공부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동기쌤 하프는 무조건 하라고 추천하고 싶어요.
이 외에도 동기쌤 모의고사와 기타 다른 강의들을 들었는데
이번 시험이 끝나고 책을 버려버려서 너무 아쉬워요..
1년 더 동기쌤이랑 열심히 달려서 2024년에는 합격수기를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