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곱다’라는 표현은 주로 여자에게 하는 말이었지만 이제 남자들에게도 해당된다. 예쁜 남자가 각광받는 시대에 고운 피부 결은 기본 중의 기본이기 때문. 좋은 피부는 매끄러운 피부 결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피부 결은 매우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다. 피부 결 관리의 첫걸음은 기초 제품을 바르는 단계에서부터 시작되는데, 대부분의 남자들이 손바닥으로 두들기며 스킨을 바르는 잘못된 습관을 갖고 있다. 이때 화장솜을 써야 하는데, 그래야 세안 후에도 남아 있을 수 있는 노폐물이 제거돼 각질이 덜 쌓이게 해준다. 그리고 제품을 바를 때 충분히 두들기고 흡수시키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두 가지만 실천해도 피부 결은 몰라보게 달라질 것이다. 2014년엔 피부도 마음씨도 고운 남자로 거듭나자.
01 프레시 블랙티 에이지-딜레이 세럼 풍부한 보습을 제공해 이를 24시간 유지해주며 바르는 즉시 피부 톤과 결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30ml 13만5천원.
02 에스티 로더 마이크로 에센스 스킨 액티베이팅 트리트먼트 로션 발효 영양소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 부드럽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150ml 13만5천원대.
03 키엘 파워풀 스트렝스 라인 리두싱 컨센트레이트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피부 결을 매끄럽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50ml 8만8천원대.
04 아베다 토르말린 차지드 레디언스 플루이드 피부 결을 부드럽게 하는 동시에 피부 재생 효과가 뛰어나 혈색을 맑게 해준다. 30ml 7만5천원.
05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세럼 무실리콘의 가볍고 산뜻한 텍스처가 피부 결을 부드럽게 만든다. 100ml 7만9천원.
06 비욘드 옴므 토닝 트리트먼트 유기농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거친 피부 결을 개선해준다. 100ml 3만9천5백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