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륭사 실화 참사 문화재 보호의 새벽 法隆寺 失火惨剧换来文物保护的黎明
발표 시기: 2020-02-19 출처: 전장-고미술
요약:일본 불교에 대해 언급한 개산의 원류로 진행되지 않다. 주위를한 명인 성덕태자(厩太子574622).쇼토쿠 태자는 일본 최초의 여성 천황, 스이코 천황의 조카 —— 선정으로. 왕태자의 신분이 조정하다.그는 20여 년간 국정을 보좌하면서 수탕과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대내 개혁을 단행해 새 시대의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켰다.성덕태자는 정치가일 뿐만 아니라 독실한 불교도이다.그는 불교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건사원류
일본 불교사를 언급하는 데 걸림돌은. 결정적 한 인물 —쇼토쿠 태자(구가구 —고 있다. 황제의 아들 574—622 )쇼토쿠 태자는 일본 최초의 여성 천황, 스이코 천황의 조카 —— 선정 자격으로 황태자 보좌.20여 년 동안 대외적으로는 수탕과 외교관계를 수립하고 대내적으로는 개혁을 추진하며 새 시대의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켰다.
성덕태자는 정치가일 뿐만 아니라 경건한 사람이다불교도. 그는 불교의 발달, 광흥불사를 적극 추진하여 사원들이 각지에서 교화 기능을 하도록 하였다.추고 9년(601), 성덕 태자는 산비둘기에서 지었습니다산비둘기가 궁을 짓고 망부를 위해 명천황으로 절을 지어 복을 빌겠다고 발원했다.6년 만에 완공된 이 절은 현재의 법륭사의 전신이다.비록 근대 건축물에 대한 각 학자들은 호류지년대지만, 많은 논의가 보편적 동의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 창건 호류지 7세기 전반 쇼토쿠 태자 생존 시기에 잎은 불교 최초 전래. 처음 건립 때절의 중 하나다.
법륭사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

호류지의 부지 면적은 약 단지로 1993년 19ha이 되고 일본에서 첫번째가 모여 세계 유산으로 18세기 7세기까지 시대별 건축물의 불교 정수를 맛볼 수 있고 각종 건물을 후손들이 고증식.변천. 패턴또 법륭사지구의 절대다수 건축물은 국보와 중요문화재로 지정돼 불교문화의 보고라는 이름이 붙었다.
법륭사는 동, 서 양원으로 나뉜다.서원은 7세기 후반부터 8세기 초까지 다시 지어진 오중탑, 금당, 대강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지금의 중국과 한반도에도 거의 남아 있지 않은 초대 불교 건축물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목조 건축물이다.
'국보'로 지정된 오중탑은 누각식 탑과 유사한 외관을 갖고 있지만, 그 안에는 누판이 없고 평면이 네모나고 높이가 31.5m로 탑받침이 약 3분의 1 높이에 9개의 상륜이 있다.건축양식은 중국 남북조 시대 건축과 맥을 같이하는 것으로 학자는 백제 장인을 통해 전래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탑의 특색은 저층에서 꼭대기층까지의 처마의 체감률이 높고, 제5중 꼭대기 층의 처마 한쪽은 저층만 있는 것이다.처마의 절반가량이 안정된 시각 효과를 낸다.1층 내부에는 동·서·남·북 4면에 각각 '탑본조상'으로 알려진 군상이 안치되어 있는데, 이 중 80개가 국보로 등재되어 있다.주제의서: 동면은 문수보살과 유모거사 문답, 북면은 석가열반(그림1), 서면은 제왕사리를 나누면 남쪽은 미륵의 정토이다.오중탑 내부에도 벽화가 있지만 박락이 심해 다른 곳으로 옮겨져 보관 중이다.
동원가람은 성덕태자 일족이 살았던 산비둘기 궁터에 세워졌다.팔각원당 몽전을 중심으로 회랑을 둘러싸고 회랑 남쪽이 강당으로, 북쪽이 전 및 사리전, 용전 및 사리전 북접전 법당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몽전(국보, 그림2)은 천평시대의 건물이며 당 안에 비불을 안치한 구세관음상은 구세관음상이 성덕태자의 등신상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몽전도 갖추고 있습니다성덕태자영묘의 성격을 띠고 있으며 성덕태자신앙의 성지이다.전법당(국보)은 성무천황부인 귤구나가토시(住)의 거처를 개조하여 만든 귀중한 나라시대 주택유적으로, 당 안에는 수많은 불상이 배치되어 있으나, 일반에는 공개하지 않는다.

1. 탑),(이 조각 상처럼 북쪽, 석가 열반, 나라 시대, 4년과 구리 포일을 만들어 가는 페인트 채색 ( 711 ) 일본 국보가 그려져 있다. 숨어 호류지
가람배치에 있어서는 법륭사 연대보다 조금 이른 비조사유적, 사천왕사의 건물은 모두 대칭적인 배치를 나타내며 백제, 고구려의 사원과 유사하였다.대각합 무척 비슷하다.호류지 금당과 탑은 사원이 가로 축에 좌우 비대칭 형태로 설정 당시 일본 방식을 혁신적인 설정은 일본에 대한 영향에 현저하다. 사원 설정

2. 전, 호류지, 꿈 일본 나라 시대 국보이다.
법륭사 헌납 보물이란 무엇인가?
메이지 유신 이후 "폐불훼석", 법륭사와 그그는 불교 사원들 모두 재정난을 겪고 있다사보(。寶) 판매를 강요당하는 경우가 많다.1년에 호류지는 메이지는 300여점의 보물 사찰 ( 1878 ) 일본 황실에 바쳐 상금 10000엔의 7세기 들어 있었기에 가능한 귀중한 정비 건축물이다.이 사보는 정창원에 잠시 보존되었다가 제실박물관으로 옮겨졌다.2차 대전 후, 원래 궁내성 관할이었던 제실박물관은 도쿄국립박물관으로 개칭되어, 법륭사에 반환된 보물 4점과 궁중에 남겨진 보물 10점을 제외한 나머지 유물은 모두 도쿄국립박물관이 소장하고 있으며, 현재 이 관에 보관되어 있다.금동불, 기악탈, 불교회화, 불경, 법기 등이 포함된 것으로 유명한 국보로는 해소경, 자수수병(사진3)이 있다.

생수병을 비롯해 7용으로 일본 아스카 시대에 세기를 도쿄 국립 박물관 국보 보물)(호류지 헌납 감추고 있다.사진 출처/도쿄국립박물관(도용 엄금)
법륭사 장비조시대 불교예술 진품선

석가삼존상
아스카 시대에 신주 도금세기)( 7고 있다. 일본 국보가 있어 호류지
현재 법륭사 금당에 봉안된 석가삼존상은 비조시대 불교조상 중 중요한 명품이다.불상의 배광에 의한 명문추지조상연대는 추고 30년(623)에 당시 으뜸이었던 불조사 안장(鞍)을 지리(。)로 제작하였다.상투가 높고 볼이 긴 주존불육은 입꼬리가 살짝 올라가며 은은하게 웃는 새 백봉시대의 전형적인 '아치크 스마일'이다.부처의 몸집은 호리호리하고 수척하여, 대좌 앞에 늘어뜨리고 늘어뜨리며 대칭적인 선이 장식성을 중시하는데, 이 풍격은 중국 북위의 조상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백제 관음상
일본 아스카 시대에, 국보, 호류지 목존다.
많은 문예 작품 중에서 빈번히 찬미를 받은 이 목조상은, 근대에 통칭하여 "라고 한다.하지만, 백제 관음에서 온 것이 아니라, 실제로는 결코 일본의 한반도에 국내 건에 달한다.에도시대 법륭사(法) 절에서는 이 상을 '허공장보살(菩萨)'이라고 불렀는데, 메이지(明时代)시대에는 보관에서 화불(化)이 발견돼 관음보살(。)로 확정했다.백제의 관음상은 높이가 209cm에 달하며 구두신의 기묘한 비율이 인상적이었다.또한 부드러운 얼굴 표정과 화려한 두광이 어우러져 섬세하고 늘씬한 몸매, 신도에게 오른손을 내미는 생생한 자태가 불가사의한 매력을 보여준다.

구세관음상
아스카 시대에, 일본 옻칠 나무 녹나무, 호일을 소장하고, 국보 /meguru.nara-kankou.or.jp 호류지 사진 출처다.
몽전비불의 구세관음상으로는 예로부터 흰 천으로 싸여 있다가 메이지 17년(1884)에 이르러서야 미국 동양미술학자인 페노로사(Ernest)에 일본과 미술, Francisco Fenollosa 사가 1853—1908 ) 강의 마음을 주재한 하늘 창고 아래 백 ( 1862—1913 )을 눈앞에 펼쳐졌다. 세상 사람들이 재현될 천숨겨 두기 때문에 보존 상태, 몇년 내내가 아주 좋고, 일본은 가장 오래된 현존 목조 불상. 연대높이 178cm의 이 사진은 동원에서 낙성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의 자재장(761)에 '상궁왕 등신관세음보살목상'이라는 내용이 적혀 있어 성덕태자의 등신상으로 추정된다.관음, 손이 머리에 불길이 있는 사람에게 펀칭 진귀한 진주 보관을 비롯해 머리를 중심으로, 빛은 보탑이 당초 무늬와 스트라이프에 화려하고 섬세한 대표가 나는 새가 조각 상 전기의 금액 수준의 이익으로 추정하고 파견하여 그친 케이스로 손꼽히고 있다.“마치 오세요” 씨는 당시 외국인은(지존 일본의 통칭). 불상 전래
화재 참사는 문화재 보호의 여명으로 바뀌었다
쇼와 24년(1949) 1월 26일, 법륭사 금당은 벽화 모사 작업 중에 화재가 발생하여 금당 일부 기둥과 벽화의 절반 이상이 불에 타 훼손되었다.사찰에 따르면 전열방석 과열 발화의 원인이 돼 현장 책임자와 방석 제조사를 고소했지만 발화 원인을 명확히 알 수 없다는 법원의 무죄 판결이 내려졌다.호류지의 금당 벽화(사진은 아스카 시대 속 3 )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예술과 회화 작품, 그 역사적 가치와 강 인도 난감해 아., 석굴 벽화 탑 ( Ajanta Caves ), 돈황 석굴 벽화와 어깨를 말할 수 있어 화재의 피해를 봤다. 전 인류 문명

3 관음 보살 입상 3.(앞)이 벽화 손상에 태워 6위 호류지 금당 아미타가 흙을 벽, 아스카 시대 浄 일본 호류지의 재물을 중요한다. 문화소실된 벽화는 현재 대보장전 북방의 수장고에 보존되어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공개 전시되지 않습니다.
쇼와 4년 스물 한창 전국에 일본 항복을 선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혼란을 훼손 및 유출 문화재는 당시 유적은 거의 일상이 됐다.법륭사 금당 벽화는 오랜 세월의 자연 재해와 전쟁의 불길을 피해 오늘에 이르고 있지만, 사람 때문에참극은 이렇게(사진 소외당하고 이 화재는 4 )처럼 마찬가지로 정문 일침 일본 국민을 깼다 여론이 문화재 보호를 촉구하는 일본 정부가 위기를 직시하고 있다.이를 계기로 일본 정부는 내년 더 제대로 된 '을 발표한 문화재 보호 법에 따르면 매년 1월 26일 “문화재 보호일”로 지정하기도 했다

4. 주지 사백정윤은 화재후 금당합장기도
법륭사
일본 나라 현의 군 망아지를 낳는 산 속에 산 비둘기. 정 호류지 1-1
문|리환유
그림 | 본 간행물 자료실
이 글은 《전장·고미술》 중국판 2019년 1에 게재되었다.1월호. 원제 '법륭사 비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