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화작가 신정민의 행복한 고래우화 전(展)' 전시회가 열립니다.
홍천미술관 제1전시실
2023년 6월 22일(목) ~ 7월 2일(일)
*오프닝 : 6월 24일(토) 오후 2시
‘신정민의 고래우화’는 2018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 정부에서 발행하는 주간지 <공감>에 글과 그림을 함께 쓰고 그려서 연재했던 이야기입니다. 바로 우리 곁에 사는 이웃 같은 고래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과 남을 되돌아보고 잠시 생각해 보는 내용들입니다. 이 작품들은 그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한 연작이며, 맑게 웃는 고래의 모습을 통해 시민들이 조금이나마 위안을 얻고 힐링의 시간을 갖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프닝에는 통기타 가수 이상은(나무) 님의 축하 공연이 있으며, 고래아빠가 정성껏 준비한 소정의 답례품이 있습니다.
*이 전시는 건강한 원료로 좋은 화장품을 만드는 '라운드랩', 커피가 맛있는 집 '카페고래'가 후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작가 소개] 고래아빠 신정민
동화작가이자 화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고래가 좋아 고래 책을 읽고, 고래 영화를 보고, 틈만 나면 고래 그림을 그립니다. 강원도 홍천에서 카페 고래를 운영하고, 고래글방과 고래공장에서 여러가지를 쓰고 그리고 만들고 있으며, 다음 생엔 꼭 고래로 태어나길 꿈꿉니다. 1998년 눈높이아동문학상을 수상하고, 그동안 ‘친절한 돼지 씨’ ‘수염 전쟁’ ‘툭’ '그 많던 고래는 어디로 갔을까' '돌아와 귀신고래야' 외 다수의 동화책을 냈습니다. ‘고래가 있는 민화전’ ‘고래와 신령스런 친구들’ 등의 개인전과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했으며 2022 춘천모두의미술 상+생, 2022 링크전 등의 전시를 기획한 바 있습니다.
[전시 작품]
'고래 우화_하늘을 나는 고래' 외 30여 점
홈페이지 https://whalepapa.modoo.at/
블로그 https://blog.naver.com/whalepoop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hale__pa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