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에어로피스 대관하여 3시간 3파트 세션진행했습니다
김포, 인데 거의 인천에 가까웠어요 많이 멀었습니다
웰컴푸드&티타임
이상범님 명현님 경은님 형민님 ~
아우디 코리아 박영준 상무님, 헬쑥해지셨어요.
새 아우디 A5
짝수 전기 홀수 내연기관 네이밍 전략 폐기로 인한
피해를 보게된 모델입니다.
세단의 형태로 트렁크는 해치백처럼 유리까지 열립니다.
경질된 수석 디자이너 마크 리히테의 터치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여전히 면과 선, 굴곡, 입체감이 잘 살아있고 낯설은듯 친숙한 디자인입니다. 해당 모델은 A5 40TFSI 전륜모델입니다.
그리고 S5 TFSI 모델입니다.
독일에서 행사를 위해 공수한 모델이라고 합니다.
눈에 띄는점은, 배기가 더이상 장식이 아니라는 거에요.
위의 두대로, 쇼케이스도 하고 실제 주행도 다 이뤄졌습니다.
각 세션별로 이동할때 카트로 편리하게 ~
행사장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
짐카나쪽이었던거로 기억하고, 촬영용 드론이 쉴새없이
날아다녔습니다.
좌측부터 기명님 (그리고 화성사모님)
밥스 신동윤님 / 돌룡이 김명현님 / 쿼드 현주엽님
A5 40TFSI 전륜 구동 모델입니다.
이거로 기록을 측정해서 빠른 상위티어 3분에게
A5 모델카를 선물로 주셨어요.
한바퀴당 40초 이내로 돌아서 짧은 주행 소감은
전륜이라 초반 토크스티어는 어쩔수 없는것 같고
코너링시 무게중심 이동에 따른 밸런스와 핸들링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아우디를 오래 타오셨다면 바로 아실법한
그 감각 그대로 입니다. BMW처럼 신경질적이지 않고 Benz 처럼 스무드한 딱 중간느낌이랄까요.
짐카나 대기 중. 미켈란젤로 천지창조 10초 전.
그리고 S5.
빠른것 같은데 큰 감흥은 없었어요.
올라운더이기도 하지만, 어느 하나도 가장 빼어난 부분이 없는
무난하기도 한 모델. 그래서 S모델이 큰 인기가 없는 듯.
실내는 신모델 복사 붙여넣기 수준입니다.
대형 커브드 디스플레이지만 계속 타오셨던 분들이라면
금새 익숙해 지실 것 같은 인터페이스입니다.
6000만원대 ~ 8300만원대로 가격 포지셔닝 되었으며
전 모델 스포츠 시트와 앞좌석 이중유리, 열선/통풍시트등
한국인이 선호하는 기본 옵션들을 대거 탑재한다 합니다.
국산차들 가격이 너무 올라서 비슷하게 유지하고 있는 수입차들을 보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Scenic driving 때 찍은 Q6 e-tron.
저는 운좋게 SQ6 e-tron을 타게 되었습니다.
라이팅 시그니처가 Q4는 주행중 변경을 못했는데 이친구는
새 모델이라 가능한것 같습니다.
승차감은 에어서스펜션 적용인데, 모드에따라 극명하게 댐핑값이 바뀌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승차감 모드에서도, 전기차 특유의 불편한 통통거림은
제대로 잡아내지 못한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AR 증강현실 HUD는 신기하긴 했는데, 시인성이 별로였구요.
10.5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는 사실상 별로 쓸모가 없을것 같습니다. 새로운 핸들은 어디를 잡아도 운전하기 편리했고, 패들쉬프트로 회생제동 단계 조절이 가능했습니다. 주행 보조장치는
차선 이탈은 막아주나, 가운데 유지를 직접적으로 보조해주지 않아 아쉬웠고 테슬라의 FSD에 익숙해져 있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거의 걸음마 수준의 제한적 운전자 지원 시스템 이었습니다.
컵홀더 크기는 좀 키운 것 같고,
개인화된 음향을 제공한다는 B&O시스템은
페이스카 인스트럭터 무전을 들어야 하기에
전혀 사용해 보지 못했습니다.
오토홀드 버튼이 사라졌는데, 전기차는 0km/h 완전 정차시
자동으로 홀드가 됩니다. 벤츠처럼 꾹 눌러주지 않아도 되요.
그리고 제발 하이글로시 소재는 빼줬으면…
RS e-tron GT 택시 드라이브.
이게 맞아? 싶을 정도로 차를 극한으로 몰아붙입니다.
조금 무섭긴 했는데, 프로 드라이버 인스트럭터시라 하니
그냥 믿고 탔습니다. 22년식 PI 이전 모델이고, 신형이었다면
900마력대 차량이니 괴랄한 퍼포먼스를 보여 줬겠지요.
충분히 재미있었고, 역시 포르쉐 기술력은 다르구나, 느꼈던 짧은 랩 이었습니다.
요렇게 미니게임도 대기하면서 하고, 미니카 레이싱도 있었는데
케이터링 먹느라 사진이 빠졌습니다.
미니카 레이싱 2등. 민서아버님. ㅋㅋㅋ
시승 대기중인 Q6 e-tron
선두는 Q7 2번째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3개의 조로 나뉘어 운영되다 보니, 다같이 모여서 찍은 사진이 없네요.
진행도 깔끔하고, 알찼고..다만 좀 멀었던게 흠..
정말 오래간만의 신차 행사로 희미해졌던 관심을 되살리게 되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우리 클럽아우디 잊지않고 초대해주신
아우디코리아 관계자 분들께 깊은 감사 인사 드립니다.
그리고…행사 하루전날 집으로 초대해 주시고 식사와 잠자리 편안한 이동까지 배려해주신 기명이형 부부께 다시한번 감사인사 올립니다.
코오롱아우토 단독 사전계약 행사가 있어 추가로 공유합니다 ^^
A5 40 TFSI qu.
57,890,000원 ~
A5 45 TFSI qu. S-line
69,420,000 ~
A5 40 TDI qu.
61,820,000원 ~
A5 40 TDI qu. S-line
67,710,000원 ~
S5 TFSI
83,420,000원
이번 A5 / S5 / Q5 처럼 새로 나오는 차량들은 추가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시트컬러 + 헤드레스트 스피커 + 테크 패키지 등
이번 The new A5 는 오랜 기간의 기다림이 무색할 만큼
좋은 상품성과 아우디다움을 잃지 않았고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풍성한 옵션 구성으로 고객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디테일한 내용은 제 오랜 지인
아우디 공식딜러 코오롱모터스 스타필드 하남지점
오진우 팀장에게 문의해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린다고 합니다 ^^
010-3705-0759
첫댓글 박영준 상무님의 발표에 의하면 올해는 아우디 신차가 역대 최대로 출시 된다고 하네요. 기대가 큽니다
오~~ 글 사진 하나하나 정성 가득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