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정보는 2월 20일 오전 9시부터 2월 27일 오전 8시 40분까지 진행된 4개 그룹의 아레나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꾸준히 아레나 랭킹 그룹을 추가해 데이터를 종합할 예정입니다.
※ 실제 랭커 순위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버소울’의 분야별 랭킹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주 아레나 점수 5만점을 돌파했던 랭커들의 열기가 갑자기 식었습니다. 2만점 가까이 됐던 10위권 점수도 절반으로 줄어들었죠. 더불어 지난 23일 업데이트된 17지역을 선발대 유저들이 하루 만에 공략하는 저력을 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잠시 소강상태에 다시 접어든 각 분야의 랭킹 현황을 함께 보시죠.
먼저 아레나 랭킹입니다. 지난주 집계 기준 최초로 5만점을 달성했던 블랙 님이 TOP 10에서 사라졌고, 5위였던 찐빵 님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만, 점수가 2만 5,585점에서 1만 4,010점으로 감소했죠. 급과열됐던 랭커들의 경쟁이 한 주 쉬어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일일 무료 횟수 외에 추가로 아레나를 이용하면 에버스톤을 소모하게 되는데, 여기에 드는 에버스톤을 다른 곳에 활용하려는 게 아닐까 싶네요.
금주 TOP 10 최소 전투력은 호에에엥 님의 32만 4,116이었고, 최저 아레나 점수는 1만 660점이었습니다. 대부분 전투력이 30만 후반에서 40만 정도로 형성됐죠. 일주일 전 전투력 1,919를 기록했던 구름구 님은 47만 7,975로 돌아왔네요. 잠시 덱을 바꾸느라 전투력이 변했던 것 같군요.
최애 정령 랭킹
이번 집계는 5개 그룹에서 최애 정령을 모두 등록한 134명의 자료를 기반으로 했습니다. 50%에 가까웠던 인간형 분포도가 집계 이후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48.3%에서 45.7%로 2.6% 포인트 떨어졌죠. TOP 5 구도는 변함이 없었지만, 메피스토펠레스와 캐서린의 픽률이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이외에 야수형이 7.2%에서 6.3%로 줄었고, 요정형과 불사형이 소폭 증가했습니다.
밸런스 패치 후 모든 정령이 다시금 최애 정령으로 선택받았습니다. 셰리와 에루샤, 플린 등이 대상이죠. 미카와 시하도 상향의 여파인지 픽률이 올랐습니다. 대부분 이번 밸런스 패치의 수혜를 받은 정령들이네요.
정령 분석 – 서있기만 해도 적이 느려진다 ‘홍란’
오늘 소개할 정령은 최근 등장한 야수형 홍란입니다. 출시 이전 모습이 먼저 공개돼 큰 화제를 모았었죠. 게임에 추가됐을 당시 야수형의 희망으로 기대가 컸던 친구입니다. 현재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준수한 성능으로 많은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죠.
홍란의 가장 큰 장점은 강력한 패시브 성능입니다. ‘푸른 용의 위엄’은 홍란이 전장에 있기만 해도 모든 적들의 가속과 회피 능력치를 깎죠. 덕분에 상대 스킬이나 행동이 느려져 아군이 빨라지는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더불어 냉기와 기절로 적들을 방해하는데요, 메인 ‘빙하취우’와 얼티밋 ‘울부짖는 빙룡의 격노’는 대미지 계수가 조금 낮은 대신 맵 전체를 공격합니다, 그리고 얼티밋은 기절 효과까지 걸죠. 두 스킬은 공통 효과로 피격된 적들의 마나를 일정 수치 줄이기도 합니다.
서브 ‘빙옥타’는 대상이 냉기 상태라면 기절에 빠트립니다. 행동 패턴도 냉기를 거는 빙룡아 이후 순서라 확정 기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기절이 중요했던 이벤트 보스 ‘탐관오리 클로이’가 복각한다면 활약할 수 있겠습니다.
홍란은 패시브가 강력해 야수형 이외의 파티에 편성해도 좋습니다. 계수가 낮을 뿐, 맵전체 공격과 기절 효과가 준수하거든요. 야수형은 이번에 상향된 ‘미카, 시하’와 함께 3인으로 다니는 게 가장 좋습니다. 순수 야수형 파티는 ‘미카, 시하, 홍란, 클라라, 순이’를 추천하는데, 순이 대신 하루를 넣어도 괜찮습니다.
명예의 전당 랭킹 분석
특정 콘텐츠 달성 일자를 기준으로 랭킹을 매기는 ‘명예의 전당’입니다. 17지역이 등장하자 바로 선발대 인원들이 빠르게 공략을 시작했죠. 그리고 1시간이 채 되기 전에 17지역이 뚫렸습니다. 가장 먼저 정복한 건 당근 님, 2위는 보리 님, 3위는 하늬 님이었습니다. 당근 님과 보리 님은 단 4분 차이로 순위가 갈렸죠. 3월 9일 18지역 추가가 예고됐는데, 과연 그때 승자는 누가 될지 기대됩니다.
17지역의 추가로 에버스톤 보상에 100개가 더해졌습니다. 현재를 기준으로 새로 시작하는 유저는 에버스톤 1만 6,500개를 얻죠. 3월 9일에 18지역뿐만 아니라 게이트 최상층까지 추가된다고 하니 오랜만에 탐험가 랭킹에도 변화가 생길 것 같습니다. 그 사이 랭커들이 스펙을 올려 지금보다 더 빠른 속도로 공략할지도 모르겠네요.
※ 에버소울의 최신 정보를 확인하세요.
- [매주 올라오는 에버소울 최신 뉴스, 공략]
- [에버소울 꿀팁 모음]
- [내가 뽑은 정령, 티어가 어디 쯤일까?]
- [편성이 어려워요! 에버소울 추천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