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에어 추락사기 이후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인도네시아 자선법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3/1/26/indonesia-law-under-scrutiny-after-lion-air-crash-charity-scam
라이언에어 추락사기 이후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인도네시아 자선법
보잉이 마련한 피해자 기금에서 780만 달러를 횡령한 자선 활동가 3명에게 징역형이 선고됐다.
라이온 에어 610편은 2018년 10월 29일 이륙 직후 추락하여 승객과 승무원 189명 전원 사망 [파일: Beawiharta/Reuters]
아이샤 르웰린
2023년 1월 26일에 게시됨2023년 1월 26일
인도네시아 메단 – 무슬림 자선단체 대표가 보잉이 2018년 라이언 에어 추락 피해자를 위해 마련한 기금에서 780만 달러를 횡령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인도네시아의 자선법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자선단체 Aksi Cepat Tanggap(ACT)의 회장인 Ahyudin은 화요일에 3년 6개월의 징역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검찰은 많은 인도네시아인들이 좋아하는 한 이름으로 불리는 아유딘에게 4년의 징역형을 구형했습니다.
계속 읽으세요4개 항목 목록목록 1/4에어버스와 카타르항공이 법정 싸움을 재개함에 따라 보잉에 합류목록 2/4미 법원, 보잉 737 MAX 추락사고에 '범죄 피해자' 지위 적용4개 중 3개 목록비용 초과로 Boeing에 예상치 못한 큰 손실 발생목록 4/4미국 판사, MAX 사기 혐의로 보잉에 기소 명령목록의 끝
Ahyudin은 체포 직후 언론 인터뷰에서 자선 단체가 정기적으로 인도네시아 법에 규정된 10%가 아닌 13% 이상의 기부금을 삭감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는 또한 $16,000 이상의 월급을 받았으며 부동산, 자동차 및 가구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ACT에서 정기적으로 자금을 빌린 것을 인정했습니다.
Ibnu Khajar 전 ACT 회장은 3년형을, Hariyana Hermain 전 운영 부사장은 3년 6개월 형을 선고받았다.
이 선고는 피해자와 변호인 사이에서 엇갈린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피해자들의 항의에 이어 ACT의 횡령 이야기를 폭로한 독립 인도네시아 매체 템포(Tempo)의 기자 아궁 세다유(Agung Sedayu)는 처벌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Sedayu는 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처음부터 Ahyudin이 가벼운 형을 받을 것이라는 징후가 있었습니다.
“법적 절차에 많은 비리가 있었다. ACT의 사기 혐의에 대한 모든 사건이 법정에서 인정된 것은 아니며 자금 세탁과 관련된 더 심각한 혐의는 검찰에서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라이언에어 610편과 에티오피아항공 302편이 각각 2018년 10월과 2019년 3월에 추락해 346명이 사망한 후 보잉은 희생자 가족들과 합의의 일환으로 기금을 마련했다.
MCAS로 알려진 보잉 737 맥스 항공기의 비행 기동 시스템 은 두 충돌 모두에서 오작동을 일으킨 것으로 밝혀졌다 .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Boeing이 "영향을 받는 지역 사회의 자선 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가족에게 힘을 실어주는" 방법으로 청구한 이 기금은 5천만 달러로 구성되었으며 이 중 920만 달러는 인도네시아에서 지역 사회 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ACT에 위탁되었습니다.
보잉의 737 항공기는 2018년과 2019년 두 차례 치명적인 추락 사고의 원인이 된 잘못된 비행 기동 시스템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파일: Matt Mills McKnight/Reuters]
ACT의 남용은 기금 수혜자들이 자선 단체가 돈을 잘못 취급한 것으로 의심하기 시작한 후 밝혀졌습니다.
23세의 딸 Vivian Hasna Afifa가 Lion Air 추락 사고로 사망한 Neuis Marfuah는 딸의 이름으로 학교를 짓도록 자선 단체를 믿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Marfuah가 학교 현장을 방문했을 때 그녀는 건축 공사가 질이 좋지 않고 값싼 재료를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마르푸아는 알 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이 선고가 억지력을 발휘하고 이번 생뿐만 아니라 다음 생에서도 우리 모두가 우리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된 사람들을 위한 학습 경험으로.
자신의 이름을 언급해 달라고 요청한 전직 ACT 직원 Bambang은 유죄 판결을 받은 직원에게 내려진 형량에 놀라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알자지라와의 인터뷰에서 "적절하고 정상적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Bambang은 조직이 해체된 이후로 ACT의 이전 멤버들에게 Ahyudin이 어떻게 보이는지 잘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여전히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도네시아 자선협회의 하미드 아비딘 이사는 유죄 판결을 통해 법 집행 기관이 자선 기금의 오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음을 알 수 있지만 그러한 범죄를 더 엄중하게 처벌하기 위해 법을 개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Abidin은 Al Jazeera와의 인터뷰에서 “자선 단체를 규제하는 데 사용되는 법률은 1961년부터 개정되고 업그레이드되어야 합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기증자 교육을 추진해야 합니다. 많은 기부자들이 자신의 기부금이 어디로 가는지 묻거나 기부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에 대한 보고서를 요청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ACT의 자금 유용은 라이언에어 610편의 희생자 가족들이 불법 행위의 자선 단체를 의심하기 시작한 후 밝혀졌습니다. [파일: Fauzy Chaniago/AP 사진]
경제법 전문 변호사이자 대중에게 자선 기부를 더 잘 탐색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마트 기부" 또는 "세르다스 베르도나시" 캠페인의 창시자인 Garnadi Walanda Dharmaputra는 ACT 사례를 "빙산의 일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우리는 또한 자금을 유용하는 수천 개의 다른 조직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ACT만큼 정교하지 않을 수 있지만 문제는 동일합니다.
전성기인 2018년부터 2020년까지 ACT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자선 단체였으며 2년 동안 공공 기부금으로 3,600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지난해 7월 인도네시아 대테러수사대는 ACT가 무장단체 알카에다 조직원들에게 자금을 송금한 사실을 조사 중이라고 발표했다.
작년에 미국 재무부는 인도적 지원을 가장하여 시리아의 강경파 단체에 자금을 제공한 혐의로 인도네시아 자선 단체인 WHC(World Human Care)에 대해 제재를 발표했습니다.
2021년 인도네시아 당국은 경찰 이 2002년 발리 폭탄 테러를 주도한 알카에다 연계 단체의 전령이라고 말한 자선 재단 회원 수십 명을 체포했습니다 .
Dharmaputra는 현재 범죄의 진화하는 특성으로 인해 목적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수십 년 된 법안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정부에 로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올바른 길을 가고 있지만 인도네시아에서 자선 단체 규제 문제가 얼마나 심각한지 우려된다"고 말했다.
“우리는 이 문제에 늦게 온 것 같지만 ACT 사례는 그것이 진짜 문제임을 증명했습니다.”
보잉 대변인은 논평을 거부했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