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3년 간 보유한 ETF 2종목을 팔아서 각각 수익률 10%가량 25만원 정도씩 이득을 봤습니다.
- TIGER 미국 S&P500
- TIGER 미국테크 TOP 10
미국테크는 작년에 개폭락했다가 다시 회복했길래 그냥 냅다 팔아버림... 장기적으로 가지고 있어보려 했지만 3년간 분배금 한 번도 안 주는 거 보고 삐짐
S&P 500은 모든 보유 주식이 떡락하는 중에도 유일하게 마이너스를 한 번도 기록하지 않은데다 변변찮지만 분배금도 주는 훌륭한 종목이었지만 그냥 미장에서 직접 SPY에 집중하기로 해서 이득 난 김에 팔았습니다.
그... 여하튼 수치 상으론 50만원 정도 벌었는데... 거래 비용이니 세금 그런 걸 제하고 나니 이게 생각보다 꽤 되더라구요. 원래 대로라면 50만원 정도 수익이 났어야는데 이걸 제하고 나니 제 손에 들어온 건 40만원 정도인 듯 합니다.
수익률 10% 정도에서 익절은 좀 아닌 건가... 싶기도 하고 원래 대충 어느 정도에서 익절을 하는 게 일반적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싯팔 이거 뭐임???
오늘 주식 열어보니 뜬금없이 2만 6천원이란 거금을 맥락도 없이 빼가는데 이게 왜 출금된 건지 모르겠습니다.
4월달에 배당금이랑 분배금 들어온 게 있긴 한데 이미 그 때 다 세금 제하고 들어온 거 아니었나? 갑자기 왜 이제 와서 뜬금없이 세금을 떼어감????
누가 이거 몬지 설명 좀 해주세요.
대표 없는 곳에 세금도 없다! 대문도 없다!
첫댓글 UI보니 미래에셋같은데..가장 정확한건 문의전화 넣어보심이 확실합니다.
근데 배당세출금 저건 해외에 상장된 ETP 직접 거래후 떼가는 세금일텐데 국내상장된 해외 ETF들도 적용되던가 싶네요..
익항옳
익절은 항상 옳다
배당 좋긴 하지만 세금이 촘 그렇죠 ㅋㅋ
불로소득이니 할말은 없지만서도요.. ㅎㅎ
원래 사람의 욕심은 끝없는거 아니겠습니까
저도 월마트 2년전에 산거 30프로 올랐으니 만족할만도 한데 시드를 조금 넣어서 24만원 이익이라고 땅을 치고 후회중입니다.
전 그냥 둡니다.
오늘 6개월 5프로이자 예금찾는데
그새 4프로로 떨어졌네요.ㅠ
익절하지않으면 사이버머니.
보통 3~4% 먹는다 들었습니다.
단타는 진짜 아주아주 높아야 5~7% 선이고 장투는 신념에 따라 달라지니...
ETF 세금이 복잡해서... https://blog.toss.im/article/etf-and-tax
향후 고점찍고 떡락예정이니 들고있어도 되실듯 모두가 좋다할때 팔고 폭락 기다리세요 아 물론 미국디폴트 타령하면서 뺄수도 있어요 그때 폭락시키면 줍줍하시구요 연말까지 홀드후 매도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