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인치 노트북 중에서 980그램으로 세계에서 최경량이라는 엘지그램 노트북을 거금을 주고 샀다.
그것도 최고사양으로 인텔 i7CPU에다가 SSD 512GB 홈쇼핑에서 파는 보급형 노트북을 쓰다가 제대로 된 시중유통 제품을 살려고 1년을 별렀다. 지난 컴퓨터도 5년이나 되어 느려지고 3D를 지원하는 내 모니터에서 3D 동영상을 볼려니 적어도 i5 이상은 되어야 되겠다 싶어서 우리집 공금을 삥땅 안하고 샀으니 올해 용돈은 가뭄이다.
딸려온 서비스 부속품이 많이 있네요.
노트북주머니, USB메모리, 무선마우스, 블루투스 이어폰, 분실방지자물쇠,등등...
엄지와 검지만으로 노트북 끝부분을 들 수 있을 만큼 가볍다.
15.6인치 HP노트북과 비교하면 두께차이가... SSD 중에서도 가장 작은 M2타입을 사용해서 경량화를 이룰 수 있었든 거 같다.
전에 하와이 갈 때 저 항공모함 같은 노트북을 들고 갔었는데 이젠 부담없이 들고 다녀도 되겠다.
좌측 노트북 화면 해상도는 1366X768 연결된 모니터는 1680X1050 , 오른쪽 엘지그램 노트북의 해상도와 연결된 모니터는 모두 1920X1080의 풀HD해상도의 고화질이다. 작은 노트북화면이 27인치 대화면의 해상도와 같으니 무지 선명할 수 밖에 없다.
이 최신형 엘지그램 노트북을 사용한지는 이제 보름 남짓이다. 부팅하는데 10초 남짓 걸린다.
구형 하드디스크를 연결하니 이 컴퓨터가 너무 빨라서 표시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기도 한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통하여 많은 부분이 무선으로 연결되어 편하다.
옆의 구형 노트북과도 무선연결되고 내 스마트폰은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둘다, 내 소니 사진기하고도 와이파이로 사진화일을 전송할 수 있다.
전면 벽에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하고도 연결되어 동영상 이나 음악 돌릴때도 소리 빵빵하게 나고.
현재는 HDMI선으로 모니터하고 연결되어 있으나 미국에 주문한 무선모니터 연결 동글이 도착하면 이것도 무선으로 연결할 것이다.
한국에서 이 동글을 살려니 가격이 서너배까지 높게 파는 곳도 있어서... (Dongle은 기능을 만드는 장치이다. 일반티비 뒷면 단자에 꼽으면 무선으로 연결이 된다.) , 복합기하고도 연결이 될 터인데 나중에 시도해 봐야지...
오래 켜 놓아도 열이 많이 나지 않는다. 무선으로 연결이 안되는 것은 충전기 뿐인데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무선충전기가 나올지....상성휴대폰이 무선 충전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신형이 나왔다고 들었는데....
아무튼 현재까지는 아주 만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