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계속 피곤하고 기력도 떨어지네요. 그래서 영양제도 챙겨 먹기 시작했는데요.
매트리스도 건강에 영향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탄력이 좋은것과 단단한 것 어떤 게 건강에 좋을까요?
단단하게 받쳐줘야 좋다는 사람도 있고, 탄력이 좋은걸 써야 잠도 잘오고 좋다는 사람도 있어서 헷갈리네요.
안녕하세요?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 힘차게 시작하셨나요?
고무는 눌러보면 튀어 오르려는 힘이 느껴지는데, 이것이 탄성입니다.
즉, 우리가 고무로 만든 매트리스에 누웠을 때, 체중에 의해 눌러진 힘만큼 아래에서 솟아오르려 하는 그 힘이 떠받쳐주기에 누웠을 때 편안한 느낌이 들게 되는 것이므로 고무로만 만들어진 탄성이 좋은 제품을 추천합니다.
탄력이 좋은 것과 단단한 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맨바닥에서도 잠을 잘 수 있는데, 왜 매트리스에서 자려고 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편안함 때문입니다.
탄력이 좋은 것은 신체의 굴곡대로 떠받쳐주어 배김이 최소화되어 편안해지지만, 단순하게 깔려만 있는 단단한 매트리스는 바닥에 몸이 평평하게 되므로 자연스러운 사람의 형태를 벗어나게 될 뿐 아니라 배김이 그대로 전달되기에 혈액순환에 방해를 주므로 금해야 하는 매트리스로 맨바닥에 누운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사람은 혈액순환이 멈추면 죽음을 말하는 것이고, 잘 안되면, 아프다는 것이기에 사람들은 혈액순환을 잘 시키려고 사우나에 가거나 찜질방에 가는 것이며, 혈액순환이 잘 돼야 영양소 공급이나 찌꺼기 청소가 원활해져 건강해지므로 혈액순환을 방해하며, 배김이 느껴지는 매트리스는 하루라도 빨리 교체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입니다.
사실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숙면을 못 하고 찌뿌드드한 날을 계속 이어가면 피곤이 회복 안 되고, 기력이 떨어지며, 신체기능이 조금씩 나빠져 수명이 그만큼 짧아지는데, 당장 눈에 와 닿지 않아서 사람들이 모르고 지나가고 있을 뿐 만약, 이 사실을 안다면 모두 숙면을 하려고 부단한 노력할 것입니다.
숙면 시에 더 많이 분비되는 각종 호르몬이 신체기능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기에 노화가 더디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각종 병 등에도 안전하기에 건강을 잘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므로 우리는 건강한 삶을 위해 반드시 숙면해야 합니다.
매트리스를 살 때는 매트리스 위에 핸드폰 등을 올려놓고 배김이 느껴지지 않는 매트리스를 사시면 숙면을 할 수 있으며, 경제력에 따라 비싼 천연제품이나 싼 합성제품을 사시면 되는데, 찡찡하고 수명이 오래가는 제품을 사시려면 루버텍스 처럼 고무로만 되어 있어 무겁고, 밀도가높은 제품을 선택하시면 오래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만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