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식은 계정 생성과 동시에 해당 계정에 뽑기 배열이 생성되어 저장됩니다 무슨 말이냐면 앞으로 나올 캐릭터가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다는 거에요 1성-1성-1성-1성-3성-1성-2성-1성-1성 이런식으로 각 계정마다 고유코드로 저장 됩니다 이런 방식을 채택한 대표적인 게임이 일본 뽑기게임 냥코대전쟁이 있겠습니다 배열식은 언젠가는 다 먹는 구조여서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다 해결 됩니다
두번째 테이블식 이건 뽑기 1회당 각각의 확률로 적용 되는겁니다 무슨 말이냐 특정 등급 소환 확률이 0.1 % 라고 한다면 무조건적인 독립시행입니다 누적 확률이 아닙니다 뽑을때 마다 계속 0.1% 확률에 도전해야 됩니다 대표적인 게임이 브라운더스트 등이 있습니다 테이블식은 돈 빨아먹는 구멍입니다
간혹 뽑기 구조를 들키지 않게 하기 위해 배열식임에도 불구하고 뽑기확률을 적어놓은 곳도 있습니다
첫댓글 호오...배열식이 클 로 같은건가...상자 나오는 순서 있는거 처럼..
재밌었습니다.
무엇보다.. 천정이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