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O 호송대는 우크라이나의 곡물을 보호할 수 있다고 Stavridis가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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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임스 스타브리디스 (블룸버그) 최근 우크라이나에 대한 전쟁 범죄가 확대되면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수개월 동안 흑해 항구에서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농산물의 수출을 허용해 온 고통스럽게 협상된 곡물 거래 에서 손을 뗐습니다.
푸틴의 철수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서방의 제재에 대한 불만; 우크라이나의 다소 성공적인 반격에 대한 우려; 그리고 러시아와 점령된 크리미아를 연결하는 상징적이고 물류적으로 중요한 케르치 해협 다리에 대한 우크라이나 의 대담한 공격 에 대한 분노.
유엔과 터키의 도움으로 중개된 곡물 거래에 대한 러시아의 참여를 종료하는 것 외에도 푸틴은 흑해의 공해를 항해하는 곡물 선박을 공격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로 인해 곡물 및 기타 농산물 운송업체가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는 않더라도 매우 어려워져 효과적으로 봉쇄됩니다.
국제법에 따르면 이러한 봉쇄는 불법입니다. 당사자들 사이에 선전포고된 전쟁 상태는 없으며(푸틴의 말을 빌리자면 이것은 단지 "특별 군사 작전"일 뿐임) 공해상의 자유를 직접적으로 축소할 것입니다. 푸틴은 또한 북아프리카와 남반구의 다른 지역에 대한 식량 공급을 중단함으로써 기아를 무기화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몇 가지 주요 곡물, 비료 및 꽃 기름의 세계 최대 수출국 중 하나입니다.
서방은 푸틴의 행동에 어떻게 대응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그는 그 대가로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우선, 미국은 자신의 역사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30여 년 전, 당시 중위였던 James Stavridis(털이 더 많은)는 새로운 미 해군 이지스 순양함인 Valley Forge의 작전 장교로 임명되었습니다. 우리는 호르무즈 해협을 폐쇄하려는 이란의 시도를 해결하여 전 세계 탄화수소 운송의 25%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된 어니스트 윌 작전( Operation Earnest Will) 의 일원이었습니다 . 그 성공적인 임무는 오늘날 불법 봉쇄를 깨는 방법에 대한 대략적인 청사진을 제공합니다.
1980년대 후반 걸프만에서 워싱턴은 쿠웨이트 유조선을 "재표시"하는 특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즉, 쿠웨이트 유조선을 미국 등록 하에 두어 본질적으로 미국 자산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걸프 해역을 가로질러 복잡한 명령 및 통제 시스템을 설정하고 농구 비유를 사용하여 구역 및 맨투맨 방어 배치를 모두 제공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선박을 호송으로 이동하지만 때때로 상황에 따라 개별 유조선을 보호하기 위해 개별 전함을 할당합니다.
관련 도서: Elliot Ackerman과 James Stavridis 제독의 2034: A Novel of the Next World War
현재로 빨리 감기. 긍정적인 면은 화물의 인도주의적 성격 때문에 흑해 선박에 깃발을 완전히 다시 꽂을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에스코트의 근거는 본질적으로 국제 수역의 자유를 허용하고 분쟁 지역에서 인도주의적 선박의 보호를 허용하는 국제법의 광범위한 조항에 속합니다 .
불행하게도 유엔은 안전보장이사회에서 나오는 어떤 것도 거부할 수 있는 러시아의 능력 때문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따라서 임무는 북대서양 조약기구 또는 미국이 이끄는 "의지의 연합"에 의해 수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운영상 Earnest Will과 같은 구조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이 NATO 임무라고 가정할 때 주요 자산은 동맹의 최고 연합군 사령관인 Chris Cavoli 미 육군 장군인 나의 최근 후계자가 감독하는 두 개의 상비 해상 전투 그룹이 될 것입니다. 그는 아마도 이탈리아 나폴리에 주둔하고 있는 NATO 남부군의 4성 사령관에게 처형을 위임할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상설 해상 그룹 중 하나는 소해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항구 근처에 지속적으로 기뢰를 매설하는 상황에서 매우 필요할 것입니다 . 현재 영국 제독의 지휘하에 있는 다른 해상 그룹은 일반적으로 화력과 대공 방어 능력이 풍부한 6척의 호위함과 구축함으로 구성됩니다. 아마도 나폴리의 본부는 태스크포스 전체를 위해 지중해의 미국 6함대에서 온 3성 사령관을 임명할 것입니다.
어떻게 작동할까요? 아마도 상선을 3~5척의 호송선으로 묶고 각각 유도 미사일 전함 두 척이 호위하는 방식일 것입니다. 러시아 흑해 함대의 위치를 추적하는 순찰을 수행하고 함선에 대한 러시아의 공습 가능성에 대응하기 위해 상당한 항공 구성 요소가 있을 것입니다. 여러 대의 전투기 편대가 터키 북부 또는 루마니아와 불가리아에 있는 NATO 기지에 배치될 수 있습니다. 위성 명령 및 제어가 필요할 것입니다. 항공 및 해군 드론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이 모든 것은 매우 복잡하고 위험할 것입니다. 복잡성 측면에서 나는 NATO(또는 미국, 영국 및 흑해 파트너로 구성된 연합)가 그러한 방어적인 군사 작전을 처리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위험은 명백합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서방 지지자들이 반드시 전투는 아니더라도 직접 대결하게 될 것입니다. 임무를 시작하기 전에 임무의 의도와 범위를 공개적으로 설명하고 우리가 전투를 원하는 것이 아니라 호송대를 방어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을 할 것임을 러시아에 분명히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다른 위험도 있습니다. 흑해로의 통행을 통제하는 터키는 정치적으로 협력을 꺼리는 것으로 판명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arnest Will 기간 동안 이란 민항기의 끔찍한 격추와 같이 의도하지 않은 "부수적 피해" 사건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푸틴은 화를 내며 화를 내며 위협할 것이지만 NATO나 미국이 주도하는 흑해 전함 연합과 직접 전투를 벌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는 1980년대에 이란이 어떻게 되었는지, 여러 척의 전함이 침몰하고 봉쇄가 무너지는지 지켜볼 수 있을 것입니다. 호송, 누구?
James Stavridis는 Bloomberg Opinion 칼럼니스트입니다. 은퇴한 미 해군 제독, 전 NATO 연합군 최고사령관, 터프츠 대학교 플레처 법외교학부 학장을 역임한 그는 칼라일 그룹의 글로벌 업무 부회장입니다. 그는 가장 최근에 " To Risk It All: Nine Conflicts and the Crucible of Decision " 의 저자입니다 . @stavridisj © 2023 블룸버그 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