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포항교육지원청 및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을 방문해 여수와 포항간 교육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 6월에 포항교육지원청 직원들이 여수교육지원청을 방문해 교육활동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에는 여수교육지원청 직원들이 포항교육지원청을 방문해 경북 특화교육과정과 경북 미래학교 운영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날에는 경상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에서 발명 전문교육을 위한 '발명채움관', 미래기술을 체험하는 '미래키움관', 발명을 놀이로 배우는 '도전혜윰관'을 체험하며 창의융합교육지원을 위한 배움의 기회도 가졌다.
포항교육지원청 천종복 교육장은 “여수와 포항이 교육 교류로 함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교육 교류를 통해 양 기관이 미래 교육을 위해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금열 교육장은 “포항과 여수는 자연 환경 뿐만 아니라 민관산학이 함께할 수 있는 지역 여건이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지역교육의 우수 사례와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활발한 교사 공동연구, 학생 체험학습 교류로 미래교육을 함께 그려 나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