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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리노이주 Streamwood에 있는 Sam’s Club 매장에서 쇼핑객들이 상품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스콧 올슨 | 게티 이미지
월마트-소유 Sam’s Club은 목요일 미국에서 30개 이상의 신규 매장을 오픈할 것이라고 밝혔으며, 수년 만에 가장 공격적인 확장을 기록했습니다.
창고 클럽의 다음 매장은 2024년 플로리다에 문을 열 예정입니다. Sam’s Club은 또한 조지아에 첫 번째 문을 여는 것을 포함하여 올해 5개의 주문 처리 및 유통 센터를 열 계획입니다.
CEO인 Kath McLay는 소매업체가 급격한 매출 증가와 현재 클럽의 회원 수를 사상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린 후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향후 5년 동안 약 30개의 클럽을 조직할 계획이며 2년 후에는 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녀 는 상품과 서비스의 가격이 여전히 높기 때문에 Sam의 제안이 더 관련성이 높아졌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녀는 CNBC 인터뷰에서 ”인플레이션과 같은 시기, 사람들이 가계 예산에 압박을 받는 시기에는 Sam’s Club이 실제로 나타날 수 있는 시기”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정말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Sam’s Club의 경우 이번 확장은 점포 면적 증가로의 복귀를 의미합니다. 클럽 체인은 푸에르토리코를 포함하여 미국에 약 6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 년 동안 새로운 클럽을 열지 않았습니다. 2018년에는 전국 63개 클럽을 폐쇄하여 소수의 클럽을 전자상거래 주문 처리 센터로 전환했습니다.
마지막 주요 확장은 2010년대에 연간 평균 5~10개의 클럽을 열었습니다. 가장 최근의 신생 클럽은 2017년 펜실베이니아주 하노버에 문을 열었습니다.
McLay는 새 매장이 Sam’s Club에 매장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는 고성장 교외 지역에 문을 열 것이라고 말했지만 경쟁적인 이유로 위치 지정을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회사가 클럽과 전자 상거래 시설을 확장하는 데 비용이 얼마나 들 것인지에 대해서는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또한 Sam’s Club의 인력에 더 많은 사람을 추가할 것입니다. 각 클럽은 일반적으로 약 150~175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고 McLay는 말했습니다. Sam’s Club은 조지아에 오는 것과 같은 주문 처리 센터에서 일반적으로 1,0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유통 센터 평균 직원 수는 약 120명입니다.
Sam’s Club의 새 매장은 약 160,000평방피트로 Sam’s Club의 일반적인 면적인 약 140,000평방피트보다 큽니다. 여기에는 초밥 섬을 위한 추가 공간, 풀 서비스 꽃 공간, 청력 또는 안경 약속이 있는 고객을 위한 더 큰 대기 공간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클럽은 팬데믹 기간 동안 쇼핑객이 선택한 습관에 부응할 것입니다. 운전자가 커브사이드 픽업으로 주문을 검색할 수 있는 캐노피와 온라인 주문 배달을 준비하는 직원을 돕기 위한 더 큰 쿨러와 같은 온라인 옵션을 위한 더 많은 전용 공간이 있을 것입니다.
웨어하우스 클럽의 뜨거운 순간
지난 3년 동안 Sam’s Club 라이벌인 Costco 를 포함하여 더 많은 고객이 창고형 클럽으로 전환했습니다.그리고 BJ의 도매 클럽. 대유행 초기에 쇼핑객들은 식료품 저장실에 화장지, 음식 등의 값비싼 팩을 가득 채웠습니다. 그러다 지난해 휘발유 가격이 오르자 클럽 들은 연료 를 더 저렴하게 채우는 방법을 제시해 고객들을 끌어들였다. 그리고 인플레이션이 4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달러를 늘리기 위한 방법으로 클럽의 개인 상표와 벌크 품목 구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것은 주식 이익에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코스트코의 주가는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 거의 60% 급등했습니다.
Sam’s Club은 경쟁사인 BJ’s 및 Costco와 함께 매장을 열었습니다.
Sam’s Club은 연료비를 제외하고 1년 이상 동일 매장에서 두 자릿수에 가까운 매출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10월 말에 종료된 가장 최근 분기의 동일 점포 매출은 2년 기준으로 10% 또는 거의 24% 증가했습니다. 회원 수입은 8% 증가했습니다.
개인 상표는 또한 창고 클럽에 큰 매력입니다. Sam’s Club의 자체 브랜드인 Member’s Mark는 매장 배너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단위 기준으로 3분의 1 이상을 차지한다고 McLay는 말했습니다.
Walmart의 경우 Sam’s Club의 확장 계획은 일부 경제학자들이 경기 침체를 예상하고 다른 소매업체들이 더 힘든 한 해를 위해 몸을 구부리고 있는 상황에서 Walmart의 또 다른 낙관적인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화요일, 거대 소매업체인 월마트는 월마트 직원 들의 인재 확보를 위해 3월 초 최저 임금을 인상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Jefferies 소매 분석가 Corey Tarlowe는 특히 클럽 채널이 경기 침체기에도 잘 버티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은 음식을 사야 하고 가장 저렴한 가격에 음식을 사고 싶어하기 때문에 실제로 회원 자격을 줄이는 경향이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들은 멤버십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고 일부 사람들은 클럽 채널로 거래합니다.”
매장 확장 계획과 함께 Sam’s Club은 다른 식료품점 및 클럽과 경쟁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했습니다. 10월에 회비를 인상 하여 코스트코 회비에 근접했습니다. 기존 클럽을 재설계하여 더 밝고 덜 어수선하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고객이 출납원 줄을 건너뛰고 주유소에서 신속하게 계산하고 TV와 같은 부피가 큰 품목을 집으로 가져가는 대신 배송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인 Scan & Go에 기술 지원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11월에는 핫도그와 탄산음료 콤보 가격을 1.50달러에서 1.38달러로 인하하여 라이벌 코스트코의 1.50달러 콤보 가격을 낮췄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