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동진은 서울 광화문에서 바라보았을 때 가장 동쪽에 있는 나루터란 뜻이며, 장엄한 해돋이로 유명하다. 정동진역은 세계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역이다. 인기 TV드라마 '모래시계' 의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바닷가와 나란히 기암절벽이 굽이 굽이 이어지고 그 아래 우거진 송림 사이로 아기자기한 백사장이 펼져 친다.
정동진역은 '모래시계' 의 무대로 알려지면서 주말이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잦다. 바다와 소나무, 한적한 역사와 기차라는 낭만적인 경치를 갖추고 있다. 그러나 뭐니뭐니 해도 정동진의 제 1경은 일출이다. 소나무와 철길이 어우러진 일출장면은 이곳 정동진만의 자랑이다. 그리고 매년 1월 1일을 기점으로 모래시계공원에서는 모래시계 회전행사와 해돋이 행사를 하고 있다.
바다와 산이 어우러진 동해의 명소인 정동진은 그 주변에도 많은 볼거리를 가지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정동진에는 현재 역사를 중심으로 오른쪽에 모래시계 공원이 조성되어 있다. 밀레니엄을 기념하기 위한 초대형 모래시계가 만들어져 있고,빨간색 난간의 다리가 놓여져 이를 지나 모래시계공원과 해변으로 나가도록 해 놓았다. 또한 모래시계공원으로 들어가기 바로전에는 영상박물관이 있는데, 드라마 모래시계의 제작과정과 기타 영상물에 대한 것들이 전시되어 있다. 잠시 짬을 내어 가보아도 좋을 곳이다.
정동진에 가면 가장 먼저 정동진역 오른쪽 언덕위로 기차카페와 범선카페, 함선으로 지어진 콘도가 환상의 성처럼 눈에 들어온다. 그곳이 바로 보고또보고 조각공원이다. 정동진을 제대로 보았다고 하려면 이곳을 올라가 보아야한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정동진이 실로 장관이다. 또, 정동진역에서는 유람선을 타 볼 수 있는데, 이는 정동진에서 20분 거리에 있는 금진항에서 출발해 정동진을 오가며 선상유람을 하게 된다. 때문에 매표를 하고 나면 정동진과 금진을 오가는 셔틀버스를 탈 수 있다.
정동진에는 카페며 횟집. 식당들이 많이 들어서 있고 이곳의 카페들은 대부분이 24시간 영업을 한다. 특히 주말저녁에는 수없이 많은 사람들이 밤새워 정동진을 찾는다. 정동진에 가면 흔히들 해변가에서만 머물다 되돌아 온다. 그러나 해변에서 모래시계 공원을 지나 포구를 돌아나가면 범선이 보이는 곳으로 올라가는 산책로가 있다. 그곳이 바로 보고또보고 조각공원. 그곳에서 내려다 보는 정동진이야 말로 진풍경이다. 조각공원에서 정동진을 보지않고는 정동진을 보았다고 할 수 없을 정도다.
● 안인해수욕장, 단경골마을관리휴양지, 금진유람선, 송담 서원, 괘방산, 염전해수욕장, 등명해수욕장, 심곡항, 7번국도헌화로, 썬크루즈리조트, 금진항, 하슬라아트월드, 드라마영상기념관, 강릉 통일공원
● 등대펜션(hhttp://www.lightpension.co.kr), 썬크루즈리조트(033-610-7000), 통나무민박(033-644-5773)
● 자가이용 : 영동고속도로 강릉교차로에서 동해안고속도로로 갈아탄다. 강릉나들목으로 나가지 말고 동해쪽으로 직진하면, 터널을 지나서 정동진/옥계나들목이 나온다. 여기서 나간다음 좌회전해 7번국도를 타고 조금만 올라가면 정동진이다.
대중교통(기차) : 청량리역에서 정동진역까지 새마을호와 무궁화호가 운행하며 새마을호가 1회 , 무궁화호가 6회 운행된다. 매주 수,금,토요일밤에는 정동진 해돋이 열차가 1회 추가운행되며 여름 휴가철엔 매일 운행된다.
대중교통(버스) : 강릉까지 가는 게 우선, 서울을 비롯한 대도시에서 강릉행 고속버스가 많다. 강릉에서는 정동진행 직행버스가 매시간 운행한다.
● 정동진관광안내소(033-640-4533)
※ 현지사정에 따라 정보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원본 게시글에 꼬리말 인사를 남깁니다.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식당 음식 값이 좀 지나치게 비쌉니다. 잘 골라서 이용 하심이 좋을듯 싶읍니다.
일출 보고난 뒤에 썬크루즈 호텔로 올라가서 조각공원이랑 참소리 박물관 구경하는 것도 좋더라구요.
정동초등학교인가 옆쪽에 솔밭식당이라고 초라하지만 너무 맛잇게 먹고왓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동진 남쪽 언덕을 오르면 썬쿠르즈호텔이 나오고 거길 지나면 우리나라 3대미항 심곡항이 나옵니다. 그리고 헌화로를 지나면 금진항이 있습니다. 금진항의 온천과 유람선과 기마봉 등산도 좋습니다. 그리고 기마봉 등산로 입구의 항구횟집에서 씨푸드를 드십시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 갈께요~
연일들끼리 여행가기 좋은곳 ㅋㅋ
역시~ 여긴 밤에 가도 멋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