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유학을 가고싶어서 자금 마련을 위해 초등학생 논술 강사를 하다가 학생들에게 수업을 하고 학생을 만나는게
적성에 맞았는데, 학원장의 눈에 띄여 곧바로 서울대 준비 최상위권 옮겨서 유명해졌다.
처음 강사를 하기로 마음먹었을때 시중에 나와있는 본인이 가르칠 사탐 문제집과 인터넷 강의를 다 섭렵했다고 한다.
학창시절때 매우 가난해서 자살시도도 한적이 있다.
인천에 살다가 imf로 가세가 기울더니 급기야 수해 피해로 집을 잃게 되었다.
이후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 옥동리에 있는, 아침 버스를 놓치면 학교를 갈수없고 아궁이에 불 때는 초가집으로 이사가서 고등학교를 다녔다고 한다.수업료가 없어서 장학금을 받지못하면 학교를 갈수없는 형편이였고, 55000원에 달하는 급식비를 낼 돈이 없어 굶고 다녔다. 무상급식을 받아서 놀림받을때는 공부잘해서 받는거라고 천연덕스럽게 말하면서도 상처를 받았고, 공부의 가장 큰 동기부여는 지긋지긋한 가난이 싫어 벗어나고싶어서.
가난을 벗어나는 방법에는 당장 학교를 그만두고 공장에 가서 돈을 버는 방법도 있겠지만, 좋은 학벌을 가져서 성공가도를 달리는것이 더 효율적이고 명예롭다고 판단했다. 그야말로 바로 앞이 아닌 멀리 본 샘.
고등학교 3학년때 잠을 3~4시간 잤으며, 그 해 엠뷸런스에만 3번을 실려갔다.
두번은 빈혈, 나머지 한번은 잠을 쫓기 위해서 생커피를 씹어먹다가 위에 구멍이 뚫리는 위천공이 발생해서.
생 커피를 씹어먹은 이유는 따뜻한 커피는 잠이오니까.
항상 필통에 포크를 휴대하고 다녔었는데,잠이오면 그걸로 허벅지를 찔러 잠을 깼기때문에 항상 허벅지가 멍투성이였다고한다.포크뿐만 아니라 손등을 샤프로 찔러가면서 공부했다.
가장 좋아하는말은 인생에서 최고의 희열은 넌 할수없어 라고 손가락질 하는 사람에게 성공으로 복수하는것.
첫댓글 와..
진짜 독하다라는말이 잘어울리는사람이야...
고등학교때 이 분 동영상 많이 보고 위로 받으면서 공부했당 ㅠㅠ
저기 집안이 유전자가 대단한거같기도,, 언니들도 다 성공하지않았나..?
강사되고나서도 여자라고 존나무시받다가 지금 원탑됐잖아.. 존멋임진짜
진짜 멋지다 저렇게 독하기도 쉽지 않은데 저러니까 이만큼 성공한거겠지 진짜 멋짐
진짜 이지영 너무 멋있고 존경함
진짜 대단함 ㅋㅋㅋㅋㅋㅋ 최고야,,,
내가 아는 사람들 중, 여자로서 성공한사람 인것 같아서.
얼마전에 유투브 나와서 하는 얘기가 ,
다른 강사들은 내 강의 들어도 되고 / 안들어도 되고
이렇게 말하는 강사들이 많은데 ,
그런 강사들은 자기가 연구한 책에 대해서 그렇게 자신이 없기 때문이라고..ㅋ
자기는 자기가 연구한 책 마음에 든다고 그랬나 ..
본받고싶다 정말 .. ㅠ
캬.....
와......진짜 존나멋있다...ㅜㅜㅜㅜ
존멋
진짜 봊멋임 ㅜㅜ
진짜더대박나라ㅜㅜ 내롤모델임 지영쌤 사랑해요
이 쌤은 진짜 보면 볼수록 정신력이 대단해보임...
진짜 걍 대단하다
그냥 다떠나서 너무나 독하고 멋진사람
진짜.... 멋있는 사람이야 진짜로 뭘 해도 됐을거야.. 와..
너무 대단한 분이야 정말........ 존경해.......... 선생님 ㅠ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ㅠㅠ
뭘해도 성공할사람이다 진짜ㅜㅜㅜ
존나멋있다...대단한 사람이야...
지영쌤 위인전 한번 씁시다 진짜.. 너무 멋있어 이제 아프지 마세요 쌤 ㅠㅠ
지영쌤 살았다는 시골에 가본 사람이 어떻게 생활했나 싶을 정도로 열악해보였다는데 정말 그런 환경에서 성공한게 대단..
진짜 인생이 스펙트럼.. 대단하셔 남자들 이지영쌤 어린나이에 교사된게 군대안가서 그런거다 이ㅈㄹ함ㅋㅋ븅신들
독하다는 말 유난히 많이 쓰이는데 남자한테도 독하다고 잘 쓰나.?
지영쌔뮤ㅠㅠㅠㅠㅠㅠ
와 대박...ㄷ
진짜 대단하신분
걸크
하 롤모델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