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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남성들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행동을 하는 남성들을 정의하는 명칭들이 새로 생겨나고 있다.
아저씨가 아닌 오빠를 꿈꾸는 노무족(No more uncle), 가족보다는 나를 중심으로 소비하는 로엘족, 패션, 화장품 등으로 자신을 꾸미는 그루밍족은 과거의 가족중심, 남성미를 내세우던 남성성에서 벗어나 자신을 중심으로 남성성, 마초, 대범함보다는 섬세함을 무기로 살아가고 있는 남성들이다.
이중 그루밍족은 새로운 소비형태를 가지며 이목을 끌고 있는데 흔히 훈남, 초식남, 꽃미남으로 불리는 남성들이 그루밍족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들을 중심으로 남성화장품업계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그루밍족 패션의 특징은 크지 않고 몸에 딱 들어맞는 옷으로 깔끔하고 단정한 룩들이 많다는 것으로 대부분의 그루밍족들은 여자연예인보다는 남자연예인공항패션, 잘생긴 남자연예인 등 남자연예인사진을 참고로 하여 남자연예인들의 신발, 코트, 선글라스, 시계, 운동화 등 남자연예인패션을 시작으로 남자연예인들이 사용하는 화장품브랜드까지 모든 패션, 문화 트랜드를 참고자료로 삼는다.
그루밍족이 뽑은 옷 잘입는 남자연예인은 대부분 남자 아이돌이 많으며 세련된 남자연예인중에서 스스로에게 투자를 많이 하는 그루밍족 연예인으로 대표적이다.
그루밍족은 자신을 꾸미는데 패션뿐만 아니라 남자화장까지 이용한다. 그루밍족은 남자피부관리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남자스킨로션, 수분크림과 같은 남성기초화장품뿐만 아니라 화이트닝 에센스, 주름개선화장품과 같은 기능성남자화장품을 사용하여 남자피부관리를 한다.
그루밍족들은 화장품을 구매할 때도 남자연예인협찬쇼핑몰이나 화장품쇼핑몰 등 많은 남자화장품매장을 직접 체크하고 남성화장품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고 구매하기 때문에 남성화장품업계에서는 협찬, 샘플 등으로 그루밍 족을 모시기 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처럼 그루밍족으로 인해 남성화장품업계가 커지면서 비오템옴므, 헤라옴므, 라네즈옴므, 엔비화장품, 보닌, 스킨맨, 보쏘드처럼 남자화장품을 메인으로 하는 남자화장품매장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20, 30대 남자화장품을 판매되고 있는 필수 뷰티 아이템은 남자비비크림을 꼽을 수 있다.
그루밍족을 반대하는 남성들의 경우도 선크림 대신으로 남성 비비크림을 사용할 정도로 비비크림이 높은 판매를 올리고 있으며 비비크림이 남자기초화장품과 함께 들어있는 남자화장품세트는 그루밍족들 사이에서 필수적으로 구입해야 하는 잇아이템이 되었다.
또한 겟잇뷰티에서는 그루밍족을 위해 비비크림바르는법, 비비크림 고르는 팁 등과 함께 그루밍족들의 블라인드테스트를 통해 비비크림 순위를 정하는 시간을 가진 적도 있다. 남자 비비크림 순위권에 든 비비크림의 공통점은 여자 비비크림과 달리 자신의 피부톤과 비슷한 색으로 피부결을 정리해주는 것으로 일반남성들 역시 티가 나는 밝은 화장보다는 자연스러운 화장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루밍족, 남자연예인, 모델들이 주로 사용하는 남성화장품브랜드 보쏘드의 멀티 액션 비비크림은 미백, 주름개선기능이 있는 남성 비비크림으로 자신의 피부와 맞는 피부 톤으로 좋은 피부로 연출시켜준다.
이 남자 비비크림은 피지컨트롤 기능이 함유되어 있어 남자 비비크림 여드름피부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연출해주고 파라벤, 벤조페놀, 미네랄오일 등 화장품유해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울긋불긋한 피부를 정리해주는 남자여드름화장품으로 피부가 예민한 군인화장품, 남자친구선물로 인기가 좋다.
기초화장을 하지 않고 비비크림을 바르면 피부트러블이 발생할 수도 있다. 매끄러운 피부를 가지고 싶은 그루밍족들은 남성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 남자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지켜 피부기초를 탄탄히 한 후 비비크림으로 자연스럽게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 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