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설분과 | 연수 내용/ 강사소개 |
치유와 희망의 글쓰기 | ◉글쓰기, 삶을 치유하다 ◉살아 온 날 ◉내 이야기 글로 쓰기, 글 나누기 ◉희망의 글쓰기 수업,<프리덤라이터스> ◉글쓰기에서 희망 찾기(주순영/‘ 엄마 아빠랑 함게 쓴 일기’ 저자, 원주 치악초) ◉글쓰기, 아이들과 만나다(이계삼/ ‘오늘의 교육’ 편집위원, ‘삶을 위한 국어교육’ 저자) |
초등교육과정, 이제 재구성이다. | ◉교육과정 재구성 왜 해야 하지? 주제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실제/주제중심 교육과정 재구성 같이 해볼까요◉프로젝트 접근법의 이해◉실습~프로젝트 접근법 재구성 ◉교육과정 재구성과 배움이 있는 수업(서우철/경기도 협동 학습 연구회 회장, 서정초등학교) |
‘놀이가 밥이다’ 교육놀이 | ◉수업놀이(박경화/태장중, 전교조 강원놀이 교사 모임 회장) ◉교육놀이론(심창경/울산 대송고) ◉ABC 모험 상담(최영복/ 횡성 공근중)◉야외놀이(유진영/ 북원여중)◉마음의 때를 씻어내는 표현놀이(박경화/원주태장중, 전교조 강원 교육놀이 연구회 회장) |
화성에서 온 아이들과 금성에서 온 선생님이 만들어내는 행복한 화학반응 교실 상담 | ◉나를 알면 아이들이 보여요 집단상담 Step 1, 2 (초등-김연일/다담 심리 상담소, 중등-원유림/ 화천 원천초) ◉ 마음 치유를 돕는 힐링 시네마(조원국/횡성고,담쟁이심리상담소) |
인권, 교육을 만나다 | ◉인권감수성 키우기(고은채/ ‘나도 할 수 있어’ 저자, 인권교육센터 ‘들’ 상임활동가) ◉인권의 눈으로 ◉인권교육내용 인권교육방법 ◉듣는 귀 훈련(배경내/‘인권 교문을 넘다’ 저자, 인권교육센터 ‘들’ 상임 활동가) |
사유하는 인간, 교실 속 인문학 | ◉누가 새로운 판을 만드는가?-SNS와 스마트혁명시대의 언론(오연호/오마이뉴스 대표이사) ◉노동자, 우리 아이들의 미래-삶과 철학을 담은 노동교육(김진숙/ 민주노총 부산본부 지도위원) ◉또 다른 세상은 가능하다- 자본을 뛰어넘는 유쾌한 상상(임승수/ 작가 ‘원숭이도 이해하는 자본론’ 저자, ) ◉행복한 소통을 위한 찰떡 대화법- 교사와 학생을 이어주는 대화(오한숙희/ 가족과 성 상담소장, ‘너만의 북극성을 따라라’저자) |
열림마당 | *문화마당 ‘교사, 학부모 학생들이 함께 엮어내는 문화 공연’ *초청 특강 ‘교육 가능한 시대를 만들어 갈 교사론’ 이영주/ 서울 신현초,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 |
첫댓글 벗에서 도서 전시와 판매 하러 오실 의향이 있으시다면 연락주세요^^ 영광이고 자랑스런 벗의 정신을 선생님들께 많이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벗께서 부르시는데 달려 가얍지요.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