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원대학 / 합격대학 / 일반or학사
한양대 일반1차합 – 예비1번 최종불합격
이화여대 일반 1차합 - 최종불합격
성균관대 일반 – 최종합격
건국대 일반 – 추가합격
중앙대, 서울시립대 일반 - 불합격
2. 전적대 / 학점 / 토익성적
숙명여자대학교 / 3.69(4.3만점) / 845
3. 편입 지원 동기
수능을 치른 후 아쉬운 결과를 받게 되어 상위권 대학을 가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습니다. 재수와 편입 중 고민 끝에 3학년으로 입학할 수 있는 편입제도가 효율적이라 느껴져 편입 공부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4. 수강했던 편입인강
김영편입
5. 수강했던 편입학원
인강으로만 수강하였습니다.
6. 공부했던 영어교재
어휘책: 보카바이블 4.0
문법책: 정병권 로직트리 문법101
7. 공부했던 수학교재
학원 자체 교재
8. 편입시험 후기 / 경험담
저의 경우에는 학교병행을 하며 1년 동안의 수험생활을 하였습니다. 영어공부의 경우 학교를 다니지 않는 1~2월과 파이널 시즌인 11, 12월에 집약적으로 하였으며 영어는 기본실력이 있었기 때문에 수학공부에 더욱 중점을 두었습니다.
편입영어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나서 생전 처음보는 단어들을 많이 만나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영어를 왠만큼 잘 하는 학생이라하더라도 편입영어의 경우 단어의 난이도나 양이 방대한만큼 어려움을 겪으리라 생각됩니다. 영어는 파이널 시즌에만 독해문제를 풀었고, 평소에는 어휘, 문법 공부를 반복해서 했습니다. 어휘책 ‘보카바이블 4.0’으로 학습하였는데 top1000표제어로 구성된 A권과, 숙어, 어원, 동의어로 구성된 B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출어휘를 같은 어근으로 묶어 분류해 두어 체계적으로 암기할 수 있었고 A권의 경우 암기하지 못한 단어들을 따로 표시해서 수없이 복습했습니다.
편입수학의 경우에는 3~9월 동안에 정신없이 개념진도를 나갔던 것 같습니다. 그 이후 파이널 기간에는 모의고사를 수없이 풀어 연습했습니다. 암기사항, 공식들을 정리한 노트를 만들어 자투리 시간에 여러번 읽었고 오답문제나 헷갈리는 개념을 따로 정리하여 반복하였습니다.
9. 편입 후배들에게 조언
공부하는 과정 속에서 ‘이렇게 하는 게 맞을까?’, ‘잘하고 있나?’ 하는 의구심이 들 때가 있었지만, 시험을 모두 다 치른 후 돌아보았을 때 그러한 의구심에도끝까지 밀어붙여 공부했었기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편입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이것보다는 더 열심히 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쏟아 공부에 임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합격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행복한 캠퍼스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